장기동 사람들이 이해할 지는 모르나 그냥 쓰겠습니다.
신도시 교통분담금은 8000억입니다.
(물론 지금 신도시 분양자들은 그돈이 전부 자기들이 낸돈으로 착각하는 사람도 있음
아주 바보같아서 다음에 쓰는 글들을 이해나 할른지 걱정임)
8000억을 먼저 2개로 나누어야 합니다.
경전철
4000억을 경전철에 투자를 해야 합니다. 그러면 국고를 1500억 정도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그건 건교부 지침이 그렇습니다.
그리고 민간투자방식으로 발주를 내보내면 나머지 건설비용을 민간회사에서 투자를 하는 겁니다.
이럴 경우 일부 사람들은 걱정을 합니다. 이용료가 비싸질 거라고
하지만 5500억을 시에서 투자를 했기 때문에 사용료는 일반 중전철과 비슷해집니다.
실제로 용인 경전철의 경우, 시에서 투자비용이 작아 이용료가 비싸게 책정되고 있으나
의정부 경전철의 경우, 시에서 투자한 비용이 많아 일반지하철과 비슷하게 책정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럼 민간회사는 그 경전철의 효율성을 위해 최대한 사전조사를 합니다.
그이유는 자기들이 운영하는 동안 발생될 수 있는 적자요인을 없애기 위해
시에서 할 때보다 몇배의 타당성조사를 합니다.
하지만 절대로 많은 곡선부를 만들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곡선을 만들게 됩니다.
풍무동의 경우는 약간 애매한 지역입니다.
경전철을 유현까지 들어오게 하기위해선 건설비용이 너무 큽니다. 그럼 현재 국도를 따라가면
풍무동사람들이 버스를 이용합니다. 거리가 그렇습니다.
그래서 들어오면 홈플까지 정도가 풍무동을 지나갈 수 있는 최대한의 것입니다.
나머지 4000억
이돈은 신도시 지역에서 여러갈래의 도로를 내는 것입니다. 끊어질 수 있는 도로를
여러갈래의 도로를 내놓으면 국가는 그걸 연결하려 국고를 지원 할 겁니다.
왜냐면 끊어진 도로가 위험을 내포하고 또한 국가는 계속공사에 더 예산을 쉽게 주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지방자치제에서는 그런 예가 있답니다.
주민들이 들고 일어나게 환경을 만들어 주고 정부에서 조사시, 타당성을 만들 주는거죠.
그러면 김포가 주변의 신도시에 낀 교통정책이 아니라 주도를 할 수 있는거죠.
선결과제
무조건 한푼이라도 더 토공에서 받아야 한다.
그리고 하루라도 빨리 모든 공사를 시작해야 한다
무조건 첫삽을 먼저 떠야 한다.
최소한 청라, 검단, 가정오거리보다는....
지금 신도시사람들 처럼 하다가는 절대로 국고지원 못 받습니다.
그리고 김포신도시 축소될 지도 모릅니다.
경기도의 각 지자체에서 엄청나게 쉬운 조건의 신도시제안을 한 상태이고
경기 도지사 또한 그의 독창적인 성과를 만들려 합니다.
실제로 그걸 시도하고 있으니.... 난감하기만 합니다.
첫댓글 합리적이고 사실적이며 과학적 분석!!!
김포를 자신들이 좌지우지하려는 듯한 그들의 태도에 대응하는 우리들입니다. 자기들만을 위한 김포를 설계하려고 하는데 구도심은 몰락해도 된다는 태도에 가만히 있어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지역에서 가장 큰 화두인 '교통수단'에 관한 내용에 있어선 절대 간과하고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조만간 오프라인에서도 우리 회원님들의 동참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때 필요하다면 많이 참여해 주실 것을 미리 호소드립니다.
싱크님~~든든합니다~~~~감사~~감사~~^^*
똑같은 글이 (게다가 긴 댓글이어서) 제가 하나는 지웠습니다. 실수이신지 강조하시려고 하셨는지 몰라도 지우는게 맞다고 봐서 지웠습니다. 나머지 글은 바람님께서 나중에 스스로 지우신 듯 합니다. 애매모호한 글로 오해를 불러일으켜선 안된다고 봅니다.
그냥 이건 제 사견입니다만, 우리 카페에서만큼은 자유로이 의견을 나누었으면.... 저쪽처럼 한쪽으로 치우치는,다수의 의견에 반하는 소수의 의견을 무시하고 배척하는 옹졸한 운영은 말았으면 합니다. 좀더 냉정하고 다소 냉소적인 비판이나 시각들을 포용할 수있었으면 합니다. 한사람이 글을 올리면 우루루 옳소! 맞습니다! 동감합니다!수고하셨습니다! 등등의 댓글을 보고 있으면 이 카페를 통해 좀더 다양한 의견을 접해보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다소 실망스러운 맘이 생기기까지 합니다. 다소 서툴고 부정확한 의견이 있더라도 서로 이해하고 정확한 정보로 맞섬이 좋을 듯.... 위의 댓글처럼 중간 중간이 잘려나가 무슨 일이 있었는 지..
제가 바람#1님의 글을 다 보지 못해 정확한 상황판단은 안되지만, 다른뜻이라하여 지우진 않았을겁니다.. 의견 다양해야죠... 하지만, 옳소, 동감.. 이런정도의 댓글은 눈팅족들이 그나마 용기내어 한마디 하는것으로 보고, 운영진으로썬 그것도 반갑답니다... 다른의견이든지, 동감이든지.. 어떤 댓글이라도 반갑습니다.... 단, 서로의 감정을 다치게 하는글은 반갑지 않구요... ^^ 옹졸한 운영이 안되도록 더욱 긴장하며 노력하겠습니다..
군자역님! 바람님의 글을 처음부터본 사람입니다. 그런데 그분이 똑같은 글을 두번이나 올렸고 그글중 하나를 운영진중에서 지웠습니다. 다시 그분이 오해를 하셨고.... 제가 그분에게 그댓글의 정확한 내용을 물어본 것은 두개의 글중 하나만 두번 올리니 도대체 무슨 뜻인지 모르겠더라구요. 일이 이렇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중간 과정을 아시는지는 모르겠지만 군자역님이 이렇게 댓글을 다시니 황당합니다.
저희는 다른사람의 의견을 존중합니다. 하지만 장기동쪽의 사람들이 들어와서 까페분위기 이상하게 만드는 것은 방치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저희중 한사람이 장기동 사람들 까페에 들어가서 경전철얘기 한마디면 그까페 난리납니다. 저의 엄마라고 아이디쓰면서 욕하고 그런실정입니다. 울 까페가 그정도도 방어를 해서는 안된다는 말씀인지...
사견임을 밝혀두었고 전 단지 다양한 의견들을 편하고 허심탄회하게 나누었으면해서... 넘 예민하게 받지 말아주셔요...
이기주의,,, 시세 말에 내가하면 로멘스고 남이하면 불륜이고,,, 보는 관점에 따라 잣대가 다를수밖에 없는 이기 팽배사회 에 우리가 삽니다 .허나 대의명분을 존중 할때만 질서가 유지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만아는 아이같은 어른은 잠시 나가서 생각후 입장하심이 좋을것 같습니다. 이곳은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격려하자고 만들어진 곳입니다. ..좋은 토론 쉼터 만들기 위하여 반보씩 물러날때 ,,,이합집산아닌 이기주의 집단아닌 웃으며 넉넉한 마음으로 즐길수있는 춤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