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나들이로 딱 제격인 곳이네" 다양한 매력을 가진 국내 여행지
공룡공원의 오후 / 사진=대구트립로드
대구는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 가득한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아름다운 정원과 푸릇푸릇한 대자연이 펼쳐지고 현대적인 빌딩숲 사이로 녹음을 만끽할 수 있는 공원이 있습니다.
달성공원
달성공원 관풍루 / 사진=wikimedia
달성공원은 대구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간직한 공원으로 시민들의 휴식처가 되어주는 대표적인 장소입니다. 복잡하게 돌아가는 도심 속에서 편안한 힐링을 제공하는 이곳은 대구의 역사 한 조각을 품은 곳이기도 합니다.
대구의 옛 부족 국가 달구벌의 토성인 ‘달성’은 우리나라 성곽 발달 역사상 가장 이르게 축성된 사적 제62호입니다. 공원 앞에 붙은 ‘달성’이라는 명칭도 이 토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공룡공원
공룡공원 야간 풍경 / 사진=대구트립로드
공룡공원은 생생한 크기의 공룡을 만나볼 수 있는 독특하고 이색적인 공간입니다. 남구 앞산 고산골에 조성된 이곳은 실물과 흡사한 크기로 제작해 앞에 서면 압도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화원유원지
화사한 화원유원지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화원유원지는 전망대에 올라 아름다운 낙동강과 금호강을 조망할 수 있는 공원입니다. ‘화원동산’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강물 아래 늘어진 버드나무와 포플러나무를 보며 걷기 좋은 명소입니다.
현재는 사문진 나루토 선착장에서 낙동강 위까지 설치된 수상 데크길을 산책하며 달성 습지 생태공원의 자연 친화적인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앞산공원
앞산공원 케이블카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앞산공원은 낮과 밤 아름다운 명소입니다. 해발 660m 앞산에 조성된 이곳은 1970년부터 개발된 대구 최대 규모 도시자연공원입니다. 도심 속에서 장엄한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공원입니다.
정상까지 케이블카가 운행되어 편안하게 자연을 감상하며 오를 수 있습니다.
봉무공원
봉무공원 저수지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봉무공원은 1992년 팔공산에 조성된 수변공원입니다.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휴식처로, 도심 속에서 빛나는 물빛을 선사하는 공간입니다. 아이들의 놀이시설과 체육시설, 야영장을 제공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추천해 드리는 곳입니다.
저수지 주변에는 산책로 및 탐방로가 있어 가볍게 나들이 떠나기 좋고, 주변으로 야생화와 야생초가 식재되어 있어 경관이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