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ROL-70 임무를 수행하는 Delta 4 Heavy는 2023년 5월 앨라배마주 디케이터에 있는 ULA 공장에서 출발한 후 케이프로 인도되었으며, 이는 첫 번째 Delta 4('정적 화재 테스트 장치'라고 함)가 패스파인더 테스트를 위해 도착한 지 22년 만입니다.
이 로켓은 RS-68A 엔진이 장착된 3개의 공통 부스터 코어(CBS)로 구동됩니다. DCSS(Delta Cryogenic Second Stage)는 RL10C-2-1 엔진을 특징으로 하며 Martin Marietta(이후 Lockheed Martin)의 Titan 4에 사용된 알루미늄 아이소그리드 페어링을 연상시키는 금속 삼등분 페이로드 페어링으로 덮여 있습니다.
두 단계 모두 액체 산소와 액체 수소의 조합을 사용합니다. 3개의 부스터는 동시에 이륙 시 210만 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합니다. 상부 스테이지는 스테이지 분리 후 24,750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합니다.
발사 전 언론 브리핑에서 델타 45 우주 발사 사령관 크리스틴 판젠하겐 준장은 델타 4 헤비가 발사를 시작한 이래 미 공군과 그 뒤를 이어 미 우주군의 일원이었다고 밝혔다. 그녀는 로켓의 일생 동안 로켓 가까이에 있었던 것이 행운이라고 말했다.
"이곳에 오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델타 4 헤비의 첫 두 대를 이곳에서 출시했을 때 저는 젊은 선장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 종류의 완전한 순환을 보는 것은 내 경력에서 특별한 순간입니다"라고 Panzenhagen은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우주와 지상에서 미국의 이익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파트너십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판젠하겐은 "NRO와 우주군 간의 기관 간 파트너십은 물론 업계 파트너 없이는 이 일을 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NRO의 책임자인 크리스 스케일스 박사는 NROL-70 임무에 탑재된 이 국가 안보 우주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기를 거부했지만 필요한 능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과 조직들, 분명히 정책 입안자들, 전투원 및 다른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절묘한 능력을 제공하여 그들이 지구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라고 Scalese는 말했습니다.
마지막 델타 4 헤비 로켓은 발사 하루 전에 모바일 서비스 타워 안에 서 있습니다. 이미지: Will Robinson-Smith/Spaceflight NowULA의 델타(-v)
1960년 5월 13일 토르-델타(일명 델타 DM-19 또는 델타)로 발사된 이래 델타 로켓 제품군은 민간 및 정부 우주 비행의 역사를 보여주었습니다. NROL-70 임무 이전에 델타 로켓은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293회, 캘리포니아의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95회 등 총 388회 발사되었습니다.
델타항공의 유산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청록색의 델타 2 로켓에서 나왔다. 챌린저호 참사 이후 로널드 레이건 당시 대통령은 군용 로켓을 개발하기 위해 국가 우주 발사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델타 2호는 1989년 2월 14일에 처음 비행했다.
이 차량에는 Extra Extended Long Tank 1단을 추가한 lite 6000 시리즈와 GEM-40 솔리드 부스터와 RS27A 메인 엔진을 선보인 7000 시리즈의 두 가지 변형이 있었습니다.
화성 패스파인더 임무는 1996년 12월 4일 플로리다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보잉 델타 2 로켓에 실려 발사되었다. 사진 제공: NASA
델타 2는 총 155번의 임무를 수행했으며, 그 중 8번은 화성 탐사였다. NASA의 스피릿(Spirit)과 오퍼튜니티(Opportunity) 탐사선은 델타 2 로켓을 타고 붉은 행성으로 향했습니다.
무수히 많은 토르-델타 임무 중에서, 로켓의 첫 번째 단계 버전은 1975년과 1987년 사이에 다네가시마 우주 센터에서 총 24회 발사된 일본의 N-1, N-2 및 H-1 차량에 대한 일본 면허 하에 스핀오프 및 제작되었습니다.
그 결과 McDonnell Douglas와 Boeing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된 Delta 3(8000 시리즈)가 탄생했습니다. 그러나 총 3번의 임무만 수행했으며 그 중 2번은 실패로 끝났고 세 번째는 더미 페이로드로 끝났습니다.
이 로켓이 일몰하자 2002년에 발사되기 시작한 델타 4 로켓이 발사되었습니다. 이 차량은 5가지 발사 구성을 자랑했습니다.
Delta 4+ 로켓의 차이점은 4미터 또는 5미터 페어링을 비행하는 경우와 2개 또는 4개의 스트랩온 고체 로켓 모터(SRM)가 있는 경우였습니다. 현재까지 델타 4 로켓은 45차례 발사됐다. 마지막 Delta 4 Medium은 2019년 8월에 출시되었습니다.
브루노는 이전에 델타 4 헤비 임무 중 가장 좋아하는 임무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기를 꺼렸지만, 2018년 파커 태양 탐사선의 발사를 분명히 선호한다고 말했습니다.
브루노는 "현재 우주에서 가장 빠른 인간이 만든 물체인 태양의 대기권을 문자 그대로 날아다니는 탐사선을 보내는 멋진 임무였기 때문만이 아니라 파커 박사를 그곳에 모실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90세의 반항아 과학자는 우주는 비어 있지 않다고 처음 말했다. 태양풍 같은 것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가 미쳤다고 말했고 그는 총을 고수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우리는 그의 일생의 업적의 정점을 찍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그래서, 이번 출시 전까지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이었어요."
사진 제공: Walter Scriptunas II / Scriptunas Images / Spaceflight Now일출, 일몰
델타 프로그램의 일몰은 ULA의 다음 대형 발사체인 벌컨(Vulcan)의 해가 떠오를 때 발생합니다. 이 로켓은 지난 1월 아스트로보틱(Astrobotic)의 송골매 달 착륙선을 발사하면서 첫 인증 임무(Cert-1)를 수행했다. 현재 시에라 스페이스(Sierra Space)의 드림 체이서(Dream Chaser) 우주선을 올해 말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발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브루노는 델타 4 헤비 라인의 정점을 찍을 NROL-70 임무는 벌컨이 3개가 아닌 1개의 코어를 사용하여 발사할 수 있는 것의 대표적인 예라고 말했다.
"국가 안보 우주 임무는 우리의 핵심이며, 그곳의 독특한 임무는 이 고에너지 로켓 능력과 매우 특별한 궤도를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를 위해 Vulcan을 특별히 설계했습니다. 그게 최선이에요." 브루노가 말했다. "모든 로켓은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지만 가장 잘하는 임무가 하나 있습니다. [Vulcan]은 말 그대로 우리가 이 마지막 Delta 4로 비행할 임무를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이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그 특정 임무의 대가를 무너뜨립니다. 델타 4는 세 개의 로켓이 볼트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기본적으로 그것입니다. 그리고 싱글 코어 벌칸을 사용하면 비용을 70% 정도 줄일 수 있고 그 임무를 훨씬 더 실용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훨씬 더 빠른 템포로 비행할 수 있는데, 이는 러시아와 특히 중국의 위협에 직면한 국가가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ULA의 벌컨(Vulcan) 로켓이 아스트로보틱(Astrobotic)의 송골매(Peregrine) 달 착륙선을 싣고 첫 인증 비행에 나선다. 이미지: 마이클 케인/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
스콜레즈는 이런 종류의 임무가 미래에 벌컨으로 비행할 수 있지만, 타이밍을 고려했을 때 최종 델타 4 헤비 발사가 더 합리적인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로켓에 탑재체를 싣는 데는 많은 계획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주선을 발사할 준비를 마쳤고, 우리가 신뢰하는 로켓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일을 계속하는 것이 합리적이었다"고 스콜레즈는 말했다. "마지막에 뭔가가 있어야 하고 우리는 그 차량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로켓, ULA, 우주군, 케이프, 그리고 이 시스템에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 대해 많은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루노가 언급한 더 빠른 템포는 2025년 말까지 연간 25회에서 30회 사이의 Vulcan 출시 주기에 반영될 것입니다. 그는 공급망에서 속도를 조절하는 품목은 블루 오리진이 제작한 BE-4 엔진이며, Cert-1의 여파로 그 성능을 칭찬했다고 말했습니다.
브루노는 "BE-4가 다른 모든 제품보다 조금 뒤처진 이유는 개발하고 완성하는 데 시간이 조금 더 걸렸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헌츠빌에 있는 BE-4 공장에는 블루 오리진이 건설하고 확장한 훌륭한 시설이 있으며, 이를 위해 말 그대로 공장 규모를 두 배로 늘렸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앞으로 나아가는 다른 모든 사람들을 따라잡아야 합니다."
ULA의 수장인 브루노는 벌칸의 다음 행보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면서도, 한 시대의 종말은 분명하다고 말했습니다.
브루노는 "우리 지역 사회에 유서 깊은 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국가를 위해 위대한 일을 해왔다"고 말했다. "우리는 그 일원이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Vulcan이 미래이긴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그것이 사라지는 것을 보는 것이 슬프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