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기도에서 근무하고 있는 3년차 영어 중등 교원입니다. 고민이 있어 정말 이곳저곳 많이 알아보다가 도움이 필요해 글을 남깁니다ㅜㅜ
내년에 유학휴직에서 학위취득이 아닌 어학연수로 호주 그리피스 대학교 부설 어학원으로 1년 잡고 어학연수를 떠나려고 합니다. 교감 선생님께도 말씀 드려봤더니 기꺼이 허락도 해주셨습니다.
다만 교육지원청에서 휴직 허가 심사 때 필요한 여러 서류가 있는데 그 중 입학허가서는 해당 어학원에 학비를 납입해야 뗄 수 있는 거더라구요. 유학원에 문의해보니 학비 납입 후에는 환불도 힘들다고 하고요.
학비가 1년 어치면 몇백 몇천만원은 할텐데, 어학연수 휴직은 반려도 많이 된다고 들어서 괜히 준비했다가 돈만 날리는 게 아닌지 걱정이 많이 됩니다. 다른 선생님들은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또는 미리 내년에 어학연수 휴직이 가능할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첫댓글 학위 취득만 된다고 들었어요
유학원말고 어학원에 직접 문의 넣어보세요. 중등이시면 영어도 잘 되실 듯 한데 굳이 유학원 통하지 마시구요.
저는 서울 초등인데 연수휴직 나가있어요 어학원에서 전체 액수 환불은 아니더라도 수강전 취소면 수수료정도만 떼고 환불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월부터 휴직인데 1월말쯤 결과나와서 힘들었어요 이게 참 고민이긴 한데 안되면 교육청에서 허가안해주면 자율연수 쓰려고 했습니다 교장님이 허락해주시면 학업계획서에 최대한 잘 어필해보세요 잘 해결되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