渡緣命理實戰點竅
내용
7.
關於第一用神、第一忌神的虛用、虛忌的問題
제1 용신, 제1 기신의 허용에 관한, 허기의문제
先看下面的八字,這是一個母親早亡的八字,是某位元研究者資料上的八字.
먼저 아래 팔자를 보면, 이것은 일찍 죽은 어머니 팔자이고, 어느 연구자의 정보에 있는 8자입니다.
坤造: 西元1962年3月2日4時5分出生
一九六二年 一月 二十六日 寅時
才 才 日 印
八字:壬寅 壬寅 己亥 丙寅
命主從8歲6月3天開始行大運,於每一交運年的七月二十九日交運。
명주는 8세 6개월 3일부터 대운을 시작하여 가고, 매 1교운년의 7월 29일에 교운한다.
食 傷 比 劫 梟 印 殺 官
大運:辛醜 庚子 己亥 戊戌 丁酉 丙申 乙未 甲午
8 18 28 38 48 58 68 78
1970 1980 1990 2000 2010 2020 2030 2040
這個八字並非如其論述,寅亥合絆,亥增力、寅木減力。
實際命主生於雨水之後,寅增力!
這樣印星為用當令、逢生,應當是母長壽的八字!
而在某人的資料中,此人的母親在第一運中,辛醜運、壬子年母親就已經去世。
이 8자는 논의된 것과 같지 않고, 인해 합반이고, 해는 증력하고, 인목은 감력입니다.
실제 명주는 비가 내린 후에 태어나고, 인은 증력합니다!
이와 같이 인성은 당령이 사용되며, 봉생하고, 응당 어머니는 장수의 8자입니다!
그래서 누군가의 정보에 따르면 이 사람의 어머니는 제1운, 신축운,임자년에 모친은 사망했습니다.
這就是說這個八字有錯誤,或者寅木的作用規律不是這樣的,
我們用丁卯時看一下,大運流年使忌神壬加力。
丁雖被壬合絆住,但丁卯時,同樣不存在母親早死的資訊,只是大為不利母親。
在看乙丑時出生,而乙丑時,命局變為從官格。
從官印不現,而印上大吉!
以月支為印星,用神當令逢生,也是母長壽的八字。
이런즉 이말은 8자는 잘못이 있거나, 혹은 인목의 작용 법이 이와 같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며,
우리는 정묘시를 사용하여 보면, 대운유년은 기신 임수가 힘이 증가합니다.
정은 비록 임합반을 당해 살지만, 정묘시는, 어머니의 이른 죽음에 대한 정보도 없고, 오직 큰것은 어머니에게 불리된다.
을축시 출생을 보면, 을축시는, 명국 변화는 종관격이 됩니다.
종관인은 나타나지 않지만 인은 대길조입니다!
월지에서 인성이 되면, 용신 당령이 생을 만나고, 또한 어머니는 장수의 8자이다.
從這個八字我們可以得出二種可能性,
首先寅月的寅亥合都減力,也就是驚蟄前都減力,並非雨水前減力,雨水後增力!
따라서 이 8자에서 우리는 두 가지 가능성을 도출 할 수 있는데,
우선 인월의 인해합 모두 감력 하며, 또한 경칩 전은 모두 감력 하고, 아울러 우수전은 감력이 아니며, 우수 후는 증력입니다 !
另一種可能,八字錯誤,
出生在丁卯時,偏印庶母大吉,正印親生母親不現不吉!
在具體的分析上印星受制,不利正印。
丁壬為印星受制,不利生母!
또 다른 가능성인 8자 잘못인데,
출생은 정묘시에서는, 편인의 서모가 대길이고, 정인 친생 모친은 현재에 없고 길조도 없습니다!
구체적 분석에서 인성이 제재 받으면, 정인은 불리합니다.
정임은 인성이 제재를 받게 되고, 이는 그의 생모에게 불리 합니다!
這樣從席學藝真假學說講,假神越旺越不利正神,
尤其在正偏印、正偏財,討論母親、妻子的問題上。
이처럼 서희(西書)의 진가설에 의하면, 거짓신이 왕할수록 정신에게 불리하며,
특히 정편인,정편재에서,모친,처자의 문제점 토론은 더욱 그렇다.
* 명조 구성은 좋은 정보로 정확히 8자가 구성 되어야 하는 한다는 일침이 있습니다.
關於月令旺衰判斷日主強弱的合理性
월령 왕쇠에 관한 일주 강약의 합리성 판단
大家也許要問,月令為何要占50%的影響力,這合理嗎?
先從命理的淵源說起,
在煩瑣複雜的傳統命理體系中大家一定注意到通過月令透幹的情況而定格局,
而我們又要取用神,有時用神和格局卻發生了衝突。
於是又有人提出格局可棄之不用等。
而新命理通過月令影響50%來定格局,基本解決了二者不能有機結合的缺陷。
중요히 질문 하면, 왜 월령이 점유율 영향력의 50%를 차지하는지 합리적입니까?.
먼저 명리의 연원설로 시작하면,
번거롭고 복잡한 전통적인 명리 체계에서 모두는 특별히 주의하여 월령의 투간의 상황을 통과하며 격국을 정하며,
우리는 또한 용신을 취해야 하며, 때로는 용신과 격국사이에 도리어 충돌이 발생 합니다.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을 것입니다.
그 결과, 일부 사람들은 격국을 버릴수 있으면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명리는 월령 영향력의 50%로 격국을 정하며, 둘은 유기적으로 결합의 결함을 기본적으로 해결합니다.
這個月令占全局50%的影響力可以說與傳統命理中的格局、用神各占半邊天有異曲同工之妙!
而且解決了二者(有時)各自為政、分庭抗爭的局面。
其次,
從宇宙資訊學的角度講,
月令是對冷熱、陰陽力量發動的主源泉、主動力,無疑是對陰陽消長描繪最精確的。
이 월령의 점유는 전체 국 50 % 의 영향력에서 말할수 있고, 전통 명리에서는 격국, 용신과 함께 각 옆 천간이 반을 차지하는
이곡동공의 묘가 있습니다 !
그리고 두 사람이 (때때로) 사일로에서 일하고 서로 싸우는 상황을 해결합니다.
그 다음은,
우주 정보학의 관점에서 보고 말하면,
월령은 냉열, 음양의 힘에 대해 발동한 주 원천, 주 동력이며, 의심없이 음양의 성장과 쇠퇴를 가장 정확하게 묘사 설명합니다.
可以說占50%毫不為過。
而年支、日支則在人的宏觀感覺意識下無法感覺到,
只能用在微觀、理論上的調整,
其次是時支的影響,但這裏的時支對月令的影響並不顯著,可以說微乎其微!
가능한 50%를 차지한다고 해도 조금치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년지,일지는 사람의 거시적 감각 의식 아래에서는 느낄 수 없으며
오직 미시적이고 이론적인 조정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그 다음은 시지의 영향이지만, 여기에서 시지는 월령의 영향은 크지 않으며, 미미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如同嚴的午時,無論太陽如何炎熱,人們也不會有熱的感覺而脫掉棉衣;
而盛夏的夜晚也是渾身是汗,而絲毫感覺不到冷意!
이를테면 같은 엄한 오시이면, 무론하고 태양이 화염이다면,
사람들 또한 덥다고 느끼지 않고 면옷을 벗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여름의 밤또한 땀 투성이며, 추위는 전혀 느끼지 않습니다!
月令為印星時是否可以合日幹作用,或對其有影響力
월령이 인성일 때 일간 합에서 작용할수 있는지 여부, 또는 그에 대해 영향력이 있는지 여부
某位研究者認為只有在月令為祿刃或庫根的時才能對日幹進行能量傳到,而為日主印綬時,不傳導力量。
而且他的資料中的命理沒有50%的影響力,
可到底月令在這種情況下對日幹有沒有影響力呢?
我們可以反證一下就明瞭了。
모 연구가의 말에 의하면 오직 있는 것은 월령에 있어 녹 인이거나 고근의 시재이지만 일간에 대해 진행능력은 전도하며,
일주 인수가 될때는 전달되는 힘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의 정보에 있는 명리는 50%의 영향을 미치며,
이 경우 월령은 이런 상황에서 일간에 대한 영향은 없습니까?
우리는 반증할 수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如果月令在印綬時對日幹沒有能量上的輸導,
那麼當月令為官殺、食傷、才星的情況下同樣不會與日幹作用,
也就不會對日幹有50%的負面影響!
만일 월령이 인수에 있을때 일간에 대해 에너지 전달이 없다면,
어떻게 당 월령이 관살, 식상, 재성의 상황 아래 같은 일간과 함께 작용하지 않으며,
또한 일간에 대해 50%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這樣就會全面推翻新命理的框架結構。
因此月令為印綬時的影響存在。
我們可以看作日幹在月令的狀態下有50%的旺度!
日幹處於強盛的狀態!
이것은 새로운 수비학의 틀 구조를 완전히 뒤집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 월령은 인수가 될때는 영향이 존재 합니다.
일간을 볼때는 월령의 상태에서 50 %의 왕의 법도가 있습니다!
일간은 강성한 상태의 곳입니다.!
月令為寅木的情況
월령은 인목의 상황이 된다.
按照上面的分析,同理出生在寅月雨水前,
即使命局中沒有寅亥相和,寅木也不能按對命主有50%的影響力處理,
按照正常處理就可以了,
這如同傳統命理中,寅月不是甲木司令,透出的又是雜氣一個道理,分析注意!
위의 분석에 따르면, 같은 이유 출생은 인월에서 우수 앞이고,
즉, 명국에는 인해 서로조화가 없으며, 인목 또한 명주에 대한 50 %의 영향력 처리를 할 수 없으며,
정상 처리로 보는 것은 가능하고,
이는 같은 전통적 명리에서, 인월은 갑목 사령이 아니며, 투출한 것이고 잡기 하나의 도리는 분석을 주의합니다!
這是如果存在申寅沖,寅木力量就會消失,一次就可以了。
如果年支、日支為火,此時的寅木也不生火!
이는 만일 신인충이 있으면, 인목의 힘이 사라지고, 1차는 가능하다는 것이다.
만일 년지, 일지가 화가 되면, 이때의 인목은 화를 생하지 않는다!
至於為什麼寅木要分雨水前後,
港臺、大陸一些著名的命理研究者在分析實例時都非常注意寅月的司令情況,
大家可以出差相應的資料,而其他的月份,相對提及較少。
也是從傳統命理角度說明寅月有些特殊規律,可以作為一個佐證,
隨著歷史的推進,一些理論遺失也是不可避免的事情,
但必定會有些東西在口傳的過程遺留下來,
並被用在斷命的過程中,大家必須注意這種特殊的情況 。
어느 인목이 될때에서는 우수를 전후로 하여 중요히 나누며,
홍콩, 대만, 본토의 일부 유명한 수비학 연구자들이 예를 분석할 때 인월의 사령에 큰 관심을 기울입니다.
또한 전통적인 수비학의 관점에서 인월에는 특수 규율이 있는데,확증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역사의 발전과 함께 일부 이론의 손실은 불가피하지만,
구전 전달 과정에서 몇 가지가 남아 있어야 하며
아울러 단명 과정에서 사용되므로, 이런 특별한 상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時幹坐祿,時支為日支所傷,時幹是否相從
시간 좌록이고, 시지는 일지에 의해 손상되고, 시간은 서로 종하는지 여부
下面這個實例是某國畫一級大師,其畫在國內外負有盛名。
다음 예는 국내외에서 잘 알려진 국내 회화의 일류 거장입니다.
八字如下:戊戌 己未 戊戌 庚申
這個八字的焦點在於申金被戌火所晦,一次受傷。
庚金是從,還是身強用食傷。
如果申一次受傷就被除根,則從比。
從比無印,印上大凶、不會賦有盛名。
이 팔자의 초점은 신금이 술화에 가려져 한 번 부상을 입었다는 것입니다.
경금은 종이거나 신강은 식신을 사용합니다.
만일 신이 한 번 부상을 입으면 근을 제거 당하면, 종비입니다.
종비 무인에서, 인은 대흉이고,유명하지 않을 것입니다.
庚金食傷為忌,不見印星克制,印上大凶,
食傷為忌也主自命不凡、鬱鬱寡歡、喜歡空想等,
這種特徵根本不符合命主特徵。
也是同樣結果。
경금은 식상이 기신이 되며, 인성 극제를 볼수없고, 인 위는 대흉이고,
식상이 기신이 되는것도 주는 평범하지 않고, 우울하고, 환상과 같으며,
이런 특징 근본은 명주의 특성에 전혀 부합하지 않습니다.
같은 결과입니다.
下面按身旺推理,也就是庚的根不被除去。
這樣身強不見印星,印上大吉而賦有盛名!
庚金食傷為用,也主人的氣質高雅、思想脫俗、風流瀟灑、才華橫溢。
這些特性完全符合命主的特徵。
這說明時幹坐祿或刃(即比劫),時支一次受傷,還可以作為時幹的根!
다음은 신왕 추리이고, 즉 경금의 뿌리가 제거되지 않습니다.
이런 신강은 인성을 보지 않고, 인 위는 대길이며 유명하다!
경금은 식상이 용이되며 또 주인의 기질이 높아 우아하고, 생각이 세련되며 대담하고 재능이 넘칩니다.
이 특성들은 명주의 성품과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이 설명에서 사간 좌록이거나 인(즉 비겁)이고, 시지 한 번 부상을 입었고, 시간의 뿌리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日幹坐支的正能量被疏導到時支,而時支又是日幹的旁根如何判斷旺衰?
這是涵辰書中斷為富命,行吉運大富的命造。
일간 좌지의 정 능력은 시지로 전달되어 흐르며, 시지도 일간의 곁뿌리인데, 왕쇠를 어떻게 판단합니까?
이것이 함진 글중 부명으로 판단한 행길운 대부의 명조 입니다.
戊申 戊午 甲子 丁卯
這裏子水被午沖卯泄,二次受傷而無用,而卯可以作為甲的旁根。
這樣就是身弱,而才為忌,在月幹為無情,當令、坐根、逢生。
這樣就是一個大大的窮命、不要說大富了,連富命都談不上。
여기서 자수는 오충 당하고 묘설이며, 두번의 부상은 사용이 없으며, 묘는 갑의 곁뿌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듯 신약하고, 재는 기신이 되고, 월간에서는 무정이 되고, 당령, 좌근,봉생이 된다.
이것은 큰 부자는 말할 것도 없고 부명 운도 아닌 매우 가난한 삶입니다.
可轉機到底在何處?
玄機就在時幹丁火,因為卯為旁根,旁根一次受傷就可以除去,卯木被丁火所傷。
這樣而為從格。
才符合此命理研究者的論述。
턴어라운드는 어디에 있습니까?
수수께끼는 시간 정화에 있는데, 이유는 묘가 되어 측근이 되고, 측근은 1번 부상을 입으면 제거할 수 있고, 묘목은 정화에 부상을 당한다.
이런 식으로 종격이 됩니다.
재 부합은 이 명리 연구자의 논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