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연합 (EU) 국회의원들은 잡초 제거 제초제 (glyphosate) 5 개년 퇴출 요구
유럽 의회 (European Parliament)는 5 년 후에 제초제 (glyphoser) 글 리포 세이트 (glyphosate)를 단계적으로 제거하여 유럽 집행위원회 (European Commission)가 10 년간의 면허 연장 제안을 취소 할 것을 촉구했다.
유럽은 2 년 이상 제초제의 사용을 논의되었고 28 개 유럽 연합 (EU) 회원국 대표가 토론하고 확장 할 수있는위원회의 제안에 자신의 뷰를 제공하기 위해 브뤼셀에서 만날 예정이었다 전에 화요일 구속력이 투표는 하루에 온다 glyphosate에 대한 면허 10 년.
그러나 유럽 집행위원회는 그 회의에서 대표자들에게 광범위한 공감대를 찾도록 지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원회 대변인은 "유럽 의회가 오늘의 표결에서 얻은 위해성 평가를 고려해 볼 때 5 년에서 7 년 사이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방향이다.
12 월 중순 2022 년 유럽 연합 (EU)에 걸쳐 - 몬산토의 최고 판매 라운드 업의 핵심 성분 - 의회는 글 리포 세이트를 단계적으로 조치를 채택하기 위해 유럽위원회 (European Commission)를 촉구하는 결의안에 찬성 204 355으로 투표했다.
위원회와 유럽 연합 (EU) 회원국은 다른 생물학적 해충 방제 시스템이 이용 가능하다면 가정이나 공원 및 농장에서 글 리포 세이트의 사용을 즉시 금지 할 것을 요구했다.
EU는 15 년 동안 면허 연장을위한 이전 제안에 동의하지 않은데 이어 2016 년 6 월에 18 개월 연장을 통과했다. 현재 18 개월 임기는 연말에 만료됩니다.
국회의원들이 제초제를 2020 년 말에 단계적으로 폐지 할 것을 요구하기 이전에 제기 된 초기의 결의안. 그러나 개정안은이를 2022 년 12 월로 연기했다.
세계 보건기구 (WHO)의 국제 암 연구소 (Institute for Cancer)는 2015 년 3 월에 글 리포 세이트가 암을 유발할 수있는 물질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그러나 유럽 화학기구 (European Chemical Agency)는 올해 3 월에 화학 물질을 분류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의회에서 가장 큰 그룹 인 중도 우익 유럽 인민당 (PEP)은 유럽이 가능한 대안이 없기 때문에 유럽이 3 년 동안 단계적으로 폐지하기보다는 5 년 연장이 필요하다고 이전에 주장 해왔다.
이 문제에 대한 당의 전문가 인 안젤리크 델라 헤이 (Angelique Delahaye)는 성명서에서 "완전히 금지하기 전에 그것을 대체 할 해결책을 찾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