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4월 30일날 뉴a4다이나믹을 인수 하기로 한 상태입니다.
청담 고x에서요.
전 사실 이전까지는 BMW를 타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아우디를 넘어왔습니다.
차도 이쁘고 좋다고 생각하고 또 운전중에 지나가는 아우디를 보면서 "차 좋네~" 라고 생각하던 사람이었습니다.
이제 몇일후면 따끈따끈한 A4가 넘어올 거라는 기대에 밤잠도 잘 못자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본격적으로 아우디 관련 카페나 동호회를 전전긍긍 하면서 이런저런 정보들을 찾던중
솔직히 말씀드려 정보의 반은 아우디 서비스의 문제와 짧고 굵은 문제점들이 눈에 많이 띄더군요.
여간 걱정거리가 아닐 수가 없습니다...
뽑기신께서 하애와 같은 사랑을 주셔서 제 A4에게는 그런 문제나 불상사가 생기지 않기를 바랄뿐입니다...
도어 고무팩킹 교체하는데 2주라는 말에 깜짝 놀랍니다..
제가 전에 타던 차량이 E92 M3였는데 M3부품 수급도 그리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2008년 12월 29일날 출고된 차량이며 비교적 국내에 신형M3가 별로 없었을때라 더더욱 부품수급이 힘들었습니다...)
M3앞쪽 하부 언더커버가 많이 닳아빠진 것 같아서 130만원 주고 교체 하는데
딱 하루 걸렸습니다.
제가 어드바이저님에게 "M3용 언더커버 부품이 많은가 봐요?"
그러자 그 어드바이저님(방배 한X모터스)이 말씀하시길 "BMW의 어떠한 차량이라도 가급적 소모품은 판매차량 수 대비 2배정도는
모두 준비중입니다."
라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실상 BMW의 이차 저차 타면서 센터에서 교체 및 수리를 하는데 3일 이상 걸려본적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2000km 길들이기 서비스 할때 미리 오더받은 차량이 좀 밀려서 3시간에 끝날꺼 7시간이 걸린 적이 딱 한번 있었지만
고객 입장에서는 문제 돼지는 않았을 수준이라고 봅니다.
그치만 bmw코리아도 문제가 많기는 많았습니다. 불친절하는 것보다는 좀 어리버리한 부분이 없잖아 있어서
지들끼리 치고 박고 싸우는 것도 봤습니다-_-
(서비스 쿠폰표기가 달라서 정정해달라고 요청 했는데 bmw코리아의 전담부서 팀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이 미스나서
지들끼리 서비스센타까지 나와서 쌍욕 하면서 싸운적이 있었어요 ㅎㅎ....저 땜시 참 미안해지더라구요..)
하지만 성실하고 잘 대처 해줄려고 하는 노력은 보입니다.
물론, 100% 고객만족을 이끌 순 없었지만요...
뭐 어디든 안 그러겠습니까만...
아우디는 좀 심한편 같아서 심히 걱정됩니다..
물론 차는 정상적으로 인수받고 잘 탈 것이며 많이 사랑해줄 것입니다.
아프지만 않았으면 합니다...
아우디코리아 및 딜러사에게 많은 고통을 받으신 수많은 오너님들의 심정을 제가 직접 겪어서 이해하고 싶지는 않네요..ㅜㅜ
처음입니다. 차를 사서 기대와 환희에 차야 하는데 두려움만 남는다는것이...
첫댓글 계속 이야길 하지만.. 어느 차라도.. 팔고 나면 땡인게 우리나라 현실입니다. 어느 정도 문제가 생길 걸 감안하고.. 감내하는 방법 밖에 없는 거 같습니다. 참 힘드네요.. ^^
아직 늦지 않았어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어야할지..울어야할지...저도 ;;;
현재 출고된 모든 차가 그런것도 아니니 너무 걱정마시죠..a6, a8 두번 구입해서 아무 탈 없이 잘 썼었습니다..저말고 제 주위에서도 불만 없는 분 많으시고요..긍정적으로 생각하시면 좋은 차 오겠죠..저도 두번 다 청담 고진에서 했었고 담당 딜러도 출고 후까지 신경 많이 써주어서 만족해서 지금까지 잘지내고 있습니다..물론 아우디as가 훌륭하다는 건 절대 아닙니다..개선되어야 할 부분 많이 있고 아우디코리아의 문제발생시 고객응대에도 문제가 있는건 사실이지만..조금씩 나아지리라 봅니다..출고 날 기다리시는 입장에서 좀 더 즐거운 기분이시길 바래봅니다..좋은꿈꾸세요..축하드립니다
일단 축하드립니다 ㅎㅎ 저도 같은모델로 4월22일에 받았습니다 ㅎㅎ 근데 딱 하루만에 후진시 사이드미러가 안내려가네요 ㅋㅋㅋㅋ 잘뽑으셔야 할텐데...
앗~제차도 첨에 한번인가 됐었던거 같은데....전 원래 이 기능 없나 하고 요즘은 잊고 살았던듯..ㅜㅜ
m3타다가 a4타면 답답하실것 같은데^^;;하여튼 차에 하자가 있을시 아우디 a/s 뭐라뭐라 해도 나만 잘뽑으면 돼 나만 아무이상 없으면 돼 이런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으니 아우디가 잘 팔리고 있는것 같습니다 물론 저또한 이런 마인드를 가지고 있으니 잘 팔릴수 밖에 없겠네요..하여튼 잘 뽑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안답답하시겠어요? ㅋ
차량이나 서비스에 타 회사에 비해서 만족하는 1인이 있습니다. 즐거운 기분 가지세요.
많이 좋아지고 있어요.. 전 불편한건 멀리 있다는 것 말고는 없었네요.. .a/s 도 잘해줍니다.
저도 이제 센터 들어갈때가 다가오고 있는데, 걱정되고 있는 1인입니다.ㅡㅜ
제일 걱정거리를 줄이실 수 있는일이. 딜러는이제 뒤로 넘기고.. 서비스 센터 직원들과 친해지셔야 합니다.. 인맥을 만드셔야 한다느거죠 ㅎㅎ.. 제가 아는 형님은. 센터장 한테 너무 잘해주고. 갈때마다 미케닉 전부 먹을 간식 사가지고 가시더니.. 예약잡고 들어가시는거 한번도 못봤습니다.
원래 동네 카센터부터 이어진 우리의 전통~! ㅋㅋ. 나두 옛날부터 항상 바카스와 기타등등 싸들고 다녀서 항상 편리했었음.ㅎㅎ.
작년 여름에 뉴a6뽑고 지금까지 여러차례 들어갔다 왔습니다. 점점 개선되고있고 솔직히 저의경우는 ^^ 무척 친절하고 빠른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데이라이트 2번:왼쪽,오른쪽 / 미션쪽부품 개선품 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