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무선인터넷에 접속해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문제를 풀면 점수를 얻게 된다. 누적된 점수는 에듀피아닷컴(www.edup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높은 점수를 낸 어린이에게는 핸드폰과 핸드폰 선불카드 등 경품을 준다.
혼자 참가할 수도 있다. 눈높이 교사와 함께 팀으로 참가해도 된다.
교사와 정도 돈독히 하고 포털 교육사이트도 알리기 위한 마케팅 이벤트다.
신학기를 맞아 학습지업체들이 판촉 행사에 한창이다. 경품이 푸짐하게 걸렸다. 새 회원에 가방을 주는 것은 예사다. 동경 디즈니랜드 여행권도 내걸었다. 신규 회원에게 상해보험까지 들어주는 학습지 회사도 있다. PC와 핸드폰, 디지털카메라, MP3·DVD플레이어 등도 내걸렸다.
학생·학부모들이 공부하기로 마음을 다잡고 학습지를 새로 신청하거나 바꾸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새학년 초기에 학습지를 신청하면 대개 1년은 그대로 가기 마련이다.
대교는 또 신학기 고객감사 대축제를 한다. 4월까지 새로 가입하거나 과목을 추가한 회원 중 추첨해 경품을 준다. 컴퓨터 10대, 디지털 카메라 50대, 자전거 1백대, 문제집 1천권 등이 내걸렸다.
구몬은 유아가 대상인 '한글이 크는 나무' 와 초등생이 대상인 '완전국어' 회원에게 무상 독서지도를 해준다.
웅진은 씽크빅 회원 중 2백명을 추첨해 '휠백'과 디지털 저금통을 준다. 이달 말까지 새로 가입하는 회원에게는 가방을 준다. 또 7월 초까지 씽크빅을 계속 구독하는 회원 중 50명을 추첨해 동경 디즈니랜드 2박 3일 여행권을 준다. 당첨자는 7월 초 발표한다.
한솔은 위인전집 '마주보는 인물이야기' 구매자에게 온·습도계를 준다. 독후감 이벤트도 한다. 5월 12일까지 '마주보는 인물이야기' 중 1권을 읽고 원고지 5매 이상 독후감을 써 본사로 보내면 된다. 대상 1명에게는 최고급 PC를 준다. 최우수상 3명에게는 디지털 카메라를 준다. 우수상 40명에게는 대형 CD장, 장려상 40명에게는 소형 CD장을 선물로 준다.
이 회사는 3월 한 달간 '신기한 영어나라' 고객을 대상으로 수기공모 이벤트도 한다. 수기를 작성해 교사에게 제출하면 된다. 대상 1명에게 70만원 상당의 한솔교육 제품 구입권, 최우수상 3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제품 구입권, 우수상 48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제품 구입권을 준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사은품을 준다.
영교는 3월 신규 가입회원과 과목 추가 회원, 재가입 회원에게 상해보험을 들어준다. 형제, 자매가 추가로 회원이 될 때는 입회비를 면제해 준다.
윤선생영어교실은 이달 말까지 키즈레스큐(www.kizrescue.com)에 가입하는 새 회원 중 추첨해 미니콤포넌트와 DVD플레이어, 백화점 상품권, 세탁기 등을 준다.
푸른영어(www.englishbasic.com)는 31일까지 무료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한다. 상담신청을 한 예비회원을 대상으로 추첨해 뽑는다. 선정된 체험단원에게는 푸른영어 교재 1세트를 주고 2주간 무료 관리도 해준다. 02-558-0505
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도 있다.
'블랙박스 솔루션'은 '꽝없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이달 중 블랙박스 홈페이지(www.blackbox.co.kr)를 통해 학습지를 구독신청하는 회원이 대상이다. 각 학년 별로 5명씩을 뽑아 아이리버 MP3P를 준다. 1백50명에게는 참고서 2권씩을 준다. 이벤트에 참가하기만 해도 참고서 1권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