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dea 1 타일 시트로 새단장한 부엌 벽
싱크대 상부장과 하부장 사이의 벽면은 찌든 때로 더러워지기 쉽다. 타일무늬의 시트 하나만 있으면 간단하게 해결된다. 벽면에 기름기가 있으면 시트가 잘 붙지 않으므로 깨끗이 닦아내고, 무늬를 맞춰 이어 붙일 수 있도록 재단할 때 여유를 넉넉히 둔다.
idea 2 꽃무늬와 체크무늬가 어우러진 서랍장
고급스러운 꽃무늬 시트와 체크무늬 시트를 매치해 서랍장을 리폼했다. 한결 화사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시트는 서랍의 크기보다 5~10cm 여유 있게 재단하고, 손잡이는 떼어 놓았다가 시트를 다 붙인 뒤에 다시 단다.
실전 정보_1
접착시트를 깔끔하게 붙이려면?
접착시트는 누구나 쉽게 붙일 수 있지만 자칫하면 울퉁불퉁해져 보기 싫다. 기포가 생기지 않도록 밀착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붙일 면이 거칠면 시트가 쉽게 떨어지므로 사포로 문지른 뒤 붙인다. 바깥과 닿는 벽은 기온 차이로 습기가 생겨 떨어질 수 있으므로 붙이지 않는 것이 좋다.
idea 3 캐주얼한 리폼 트레이와 유리병
와인 상자 같은 나무 상자 뚜껑 안쪽에 체크무늬 접착시트를 붙이기만 하면 훌륭한 트레이가 된다. 그 위에 문자 스티커를 붙여 장식했다. 유리병은 뚜껑만 리폼하면 돼 한결 더 쉽다. 과자나 시리얼 등을 담아두면 좋다.
idea 4 고급스러운 가죽 질감의 커버링 상자
고급스러운 천연 가죽의 질감이 그대로 살아 있는 접착시트로 상자를 커버링했다. 마치 진짜 가죽을 이용한 것처럼 자연스럽다. 두꺼운 종이로 된 선물상자 등을 이용하면 좋으며, 철제 프레임은 시트를 다 붙인 뒤 글루건으로 붙인다.
실전 정보_2
전문업체의 시공을 받으려면?
도움말 임대호(현대유통 대표)
간단한 리폼 정도는 소비자가 직접 할 수 있지만, 소규모의 시공이 아닐 경우에는 전문 시공업체에게 맡기는 편이 안전하다. 전문 시공업체가 시공할 경우, 재료가 적게 들고 효율적이며 마무리가 말끔하다는 장점이 있다. 보통 시트 판매처에 이야기하면 전문 시공업체를 알선해주며, 판매와 시공을 함께하는 곳도 많다. 때문에 시트를 살 때부터 시공할 곳의 특징, 시트의 종류와 디자인을 염두에 두어 시공 여부를 판매처와 의논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다. 시공비는 보통 1m² 단위로 계산하며, 1m²에 8,000~1만원선이다. 그러나 인건비의 이익이 생기지 않는 20m² 이하는 시공을 받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