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남자라서 이런데서 글남기기 좀 뭐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남깁니다.
제가 살빼려고 마음먹었던 때는 고3 수능보고 난 직후였습니다.
176cm 98kg까지 갔었죠. 정말 그때는 숨기기조차 곤란할때가 많았습니다.
이중턱은 보통이고 ET체형 그대로였죠..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매일 동네근처에있는 안양천을 한바퀴씩 뛰었습니다.
추울때니 옷을 두껍게 입고 땀을 많이 흘리기위해 노력했죠.
처음부터 뛸수 있었던것은 아니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뛸수있는 거리가 길어지더라구요.
그렇게 약 3~4km를 매일같이 뛴지 보름만에 10kg가 빠졌습니다. 제가 물살이라 그랬던지
금방 빠지더라구요. 단단한 살보다는 포동포통한 살이 더 빨리빠집니다.
수능직후라 밥은 거의 학교에서 나오는 급식으로 먹고 그외의 것은 아무것도 안먹었어요.
이제와서 생각해보면 균형잡힌 식단이라 더 도움이 되었던것 같군요.
되도록이면 저 칼로리 음식을 먹으려고 노력했고 튀긴음식은 정말 멀리했습니다.
한번뛰고나면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땀으로 목욕한것마냥 수분소비가 많아서
탈수증걸리지 않게 물을 하루에 2L씩은 먹었습니다. 홍삼엑기스도 먹었군요.
어느정도 살이빠지게되면 기름진음식이 싫어지고 과자, 탄산음료,
쵸콜렛이 옆에 한보따리 있어도 안먹게 됩니다.
이렇게 뛰어다닌지 1달만에 20kg가 빠지고 두달만에 총30kg가 빠졌습니다.
몸무게가 빠진지 약1년. 요요현상재발범위에서 벗어났는지 더이상 살이 안찌더라구요.
하지만 급작스럽게 뺀 살이라 살가죽이 늘어지더군요.
이제는 몸을 탄탄하게 만들어야겠다 싶어서 헬스를 시작한지 6개월..
배에는 王자가 생기고 늘어지던 가죽도 사라졌습니다. 너무뺏다싶어서 10kg다시 찌웠습니다.
지금은 하루에 5끼정도 먹습니다. 욕하실지 모르지만 빼고보니 찌우는게 더 힘들더라구요..
아무리 먹어도 안늘어납디다.. 요즘엔 디시인사이드 헬스겔에 자주접속하는데
이제는 솔직히 권상우가 몸짱으로 안보입니다.-_-;;
여러분도 가능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살빼는건 무엇보다 정신력의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제 다이어트의 핵심몇가지 알려드립니다.
1. 저녁은 7시 이전에 드시고 그 이후엔 물이나 우유만 드세요.
자기전 최소 두시간전에는 먹지 말아야 합니다.
2. 군것질은 되도록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제 주위에 여성분들,
밥은 거의 안먹는데 군것질 습관을 버리지 못해 못빼는 경우 많이 봤습니다.
그러면서 안빠진다는건 또 뭡니까...
3. 전 밤에 정말 배고파서 눈이 뒤집히려할때 우유나 천하장사 소세지를 먹었습니다.
칼로리가 별로 안높더라구요. (웬만하면 드시지 마세요)
4. 정신적 목표는 꼭 한사람 기억해 두세요. 그리고 사진이나 이미지를 항상 눈에
보이는곳에 두세요. 심지어 잘때도 생각나도록.
5. 땀을 많이 내시고 물을 많이 드세요. 저칼로리 균형잡힌식단은 기본인거 아실테니 생략..
비포 몸무게가 저 비포랑 거의 비슷한데.. 저는 근데.. 살이 단단한 편이라서 -0- 98kg 나갈때도 사람들은 80kg대로 보고..이건 통뼈라서 그런가..ㅡㅡㅋ 암튼 뺄려니깐 무지 안빠지네요.. 살이 저를 너무 좋아해서..ㅜ.ㅜ 몸에 딱 붙었음;; 이대로 근육붙으면 징그러운데..ㅜ.ㅜ 유지잘하세요^^
저는 웨이트 한시간 하고나서 유산소는 20분만 하고있습니다. 빠른걸음7.5km 정도로 10분걷고 9km로 10분뛰고 있어요. 유산소를 너무 많이하게 되면 근손실의 우려가 있어서 글루타민도 함께 섭취하고 있습니다. 뱃살은 빠지는데 정말 오래걸리는 곳이죠. 전 식습관이 제일 중요하다 봅니다.
첫댓글 저하고 키가 똑같군요,,,,전 여잔뎁..암튼 남자분이니까 근육이 더 있을거고 근육무게가 많이 나가니까 몸무개가 저와 비슷 해도 저보다 많이 슬림 하시겠군요..~ㅊㅋ드리구요~앞으로 유지 잘하세요~~
비포 몸무게가 저 비포랑 거의 비슷한데.. 저는 근데.. 살이 단단한 편이라서 -0- 98kg 나갈때도 사람들은 80kg대로 보고..이건 통뼈라서 그런가..ㅡㅡㅋ 암튼 뺄려니깐 무지 안빠지네요.. 살이 저를 너무 좋아해서..ㅜ.ㅜ 몸에 딱 붙었음;; 이대로 근육붙으면 징그러운데..ㅜ.ㅜ 유지잘하세요^^
진짜 부럽다 ㅠ_ㅠ
끈기가 대단하신것 같아요..!! 전 조금만 뛰어도 숨이차서-_ㅠ; 암튼 축하드리구요..^^ 님을 본받아 열심히 하도록 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before - after 에 현재사진 올렸습니다. 예전사진은 죽어도 못올리겠네요....
멋있다 ㅠ 나도 얼릉 빼야 할텐데 ㅠ 존경 ㅋ
헉...두달에 삼십키로;;;;;;;;;진짜 엄청나네요 3,4키로미터면 시간이 얼마쯤 걸리나요?
대단하심--;본받겠습니다~ㅜ)♥
3,4키로정도걸으면한시간정도걸리는데뛰는건모르겠넴냐항~총하루에몇시간씩뛰셨어여??
학교에서 1.6km 달리기 할때.. 8분안에 남자들은 뛰니까.. 4km면 30분안에 뛸겁니다 아마..
우아
우아
저렇게 말할수있다는건 정말 피나는 노력을 하셨다는게 눈에 보입니다
추카해요화이팅!!!나도열심히하자화이팅!!!
그때 생각하면 정말 눈물납니다. 독하다는 소리 많이 들었죠. 저는 조깅하듯이 뛰어서 약 한시간 반에서 1시간정도 뛰었습니다. 처음부터 쉬지않고 뛸수있었던건 아니였지요. 첨에는 못뛰어서 걷다뛰다 했습니다.-ㅁ-;;
물론 체력장하듯이 뛰면 30분안에 뛰지만 그렇게 뛰게되면 근육속의 글루타민만 소모되고 지방이 타질 않습니다. 호흡이 제일 중요하고요 (호흡이 제대로 되질않으면 지방이 타질 않아요) 뛰다보면 살이 뜨끈뜨끈해 지는데 이게 느껴지면 효과보는 겁니다.
시간이 지나면 운동시간은 자연스럽게 단축됩니다. 전 마지막에 넉넉하게 40분 걸렸지요.
정말 대단하세요 존경스럽습니다
천하장사소세지ㅋㅋ;; 아 그런데 정말 님 정말로 독하네요-- 30kg나;;; 에그;; 난 뭐지?ㅜㅜ
갑자기 이 글을 읽고나니..... 할 수 있겠다는 마음 가짐이 생겨요~~~ 감사해요............^^;
우아,제가살았던곳도 안양천이 바로옆인데 , !
열씸히 하면 먹어도 살 안찔날이 오겠지?
엇! 이분도 안양천파 셔요? ^0^;; 오늘 안양천 운동파 많이 만나네요~~ 멋지게 변하신거 축하드립니다!!
아-_ㅠㅠ 저도 쪘음 좋겠다는 생각 한번 했음 좋겠어요.
축하해요ㅠㅠ
살이 안찌시는거 보니까 헬스를 하시면서 체질이 바뀐듯...
저두 열심히 해서 글올릴께요^^ 전 세끼를 꼬박꼬박 지켜서 먹는게 힘든것 같아요...^^:
전 뛰는건 힘들어서 금방 지칠꺼 같아서 걸을려구 하는데 괜찮을까요?? 뛰는것보다 효과가 덜할까요??
같은 거리를 운동하실땐 뛰나걸으나 운동량은 거의 같습니다. 단지 뛰면 시간당 운동거리가 길어질뿐이죠. 지방을 태우실려면 뛰는것보다 빨리걷는게 더 효과적이라는 말도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질문있습니다 . 살을 빼신후 헬스장에서 근육키우실때 유산소 운동은 얼마나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저도 20키로쯤 빼고 요즘은 근력운동에 몰두하는데 아직은 아랫배쪽에 지방이 조금남아 있어서 40분정도 꾸준히 해주긴 하거든요 . 근데 유산소운동을 줄이자니 지방이 금방붙을꺼같아서-_-
저는 웨이트 한시간 하고나서 유산소는 20분만 하고있습니다. 빠른걸음7.5km 정도로 10분걷고 9km로 10분뛰고 있어요. 유산소를 너무 많이하게 되면 근손실의 우려가 있어서 글루타민도 함께 섭취하고 있습니다. 뱃살은 빠지는데 정말 오래걸리는 곳이죠. 전 식습관이 제일 중요하다 봅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정말 대단하고 본받고싶구........부럽구........... 사람이 이렇게 좋아본적 처음...ㅜㅜ 정신적 목표 한사람사진 가까이두라는거!! 전항상 멀리두었는데!!ㅜㅜ 이말정말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