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도 전기차 시대!
주목하는 친환경 미래 EV SUV 4
────────────────────
친환경 자동차 바람이 SUV에도 불고 있는데요. 글로벌 완성차들도 브랜드 순수 전기 SUV를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출시될 EV SUV는 고효율 고성능 배터리를 장착해 충전시간을 짧게, 주행거리는 더 길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주목받고 있는 미래 친환경 EV SUV 4종을 여러분께 소개 드리겠습니다.
GM 캐딜락 #5세대 에스컬레이드 EV
GM 캐딜락이 4세대 에스컬레이드를 잇는 5세대 에스컬레이드 EV를 곧 선보일거라는 소식입니다.오는 2021년부터 판매될 5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세 개의 파워트레인이 장착된다고 하는데요. 고성능 전기모터는 물론 고효율, 대형 배터리 팩을 조합해 뛰어난 주행성능은 물론 1회 충전 시 약 640km의 주행 거리를 자랑합니다.
BMW 최초의 완전 전기 SUV #iX3
BMW SUV X3에 전동화 브랜드 ‘I’를 더한 전기 SUV ‘iX3’는 BMW 최초 전기 SUV이기도 합니다. 오는 2020년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iX3에는 BMW의 새로운 배터리와 파워 트레인 기술이 적용될 전망입니다. 이 기술은 현재 가장 큰 BMW 배터리의 두 배 용량인 70kWh 배터리 팩입니다. 1회 충전 시 400km 이상 주행하며, 완전 충전까지 30분이 소요됩니다.
기아차 고급속 충전 #셀토스 EV
기아자동차는 고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셀토스 순수 전기차를 현재 개발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출시예정은 2020년이라고 합니다. 3분 충전으로 100km이상 주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밝힌바 있는데요, 0에서 80% 충전까지 약 15~3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자동차선변경이 가능한 주행보조 시스템도 검토 중이라고 하는데요. 자세한 사양은 내년 초 공개될 예정이라 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고성능 전기차 #더 뉴 EQC
올해 3월 2019 서울 모터쇼에서 메르세데스-벤츠는 순수 전기차 ‘더 뉴 EQC’를 선보인바 있는데요. 더 뉴 EQC는 최고 출력 408마력(300kW), 최대 토크 78.0kgㆍm를 발휘하며, 시속 0에서 100km까지 5.1초만에 도달이 가능합니다. 탑재된 배터리는 다임러의 자회사인 ‘도이치어큐모티브’에서 생산한 최신 80kwh 리튬이온 배터리로 약 450㎞ 이상의 주행거리를 자랑합니다.
출처: 한화첨단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