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설명: Mariana Seoane은 멕시코 여배우, 모델 및 가수입니다. 위키백과(영어)
출생: 1976년 6월 10일 (48세), 멕시코 멕시코시티
형제자매: 시메나 세오아네
La Sonora Dinamita - Escándalo ft. Mariana Seoane
(라 소노라 디나미타 - 에스카나로프(스캔들) & 마리아나 세오아네)
▼
Lyrics
스페인어 | 스페인어를 구글을 이용해서 영어로 번역함 | 스페인어를 구글을 이용해서 한국어로 번역함 |
Escándalo es un escándalo Escándalo es un escándalo Escándalo es un escándalo Escándalo es un escándalo Siempre la misma rutina No vemos por las esquinas Evitando lo que dirán Mi cuerpo no se acostumbra Hasta amor que entre penumbras Que es más fuerte que un volcán Escondidos de la luna No se puede continuar Por desgracia o por fortuna No te dejaré de amar Escándalo es un escándalo Escándalo es un escándalo Escándalo es un escándalo Escándalo es un escándalo Cuánto escándalo Venga Dinamita Cumbia Escándalo es un escándalo Escándalo es un escándalo Escándalo es un escándalo Escándalo es un escándalo No me importa que murmuren Y que mi nombre censuren por todita la cuidad Ahora no hay nadie que me detenga Aunque no pare la lengua de la alta sociedad Este río desbordado No se puede controlar Si lo nuestro es un pecado No dejaré de pecar Escándalo es un escándalo Escándalo es un escándalo Vivo mi vida Soy como soy. (Escándalo es un escándalo) No hay quien me pare Por donde voy. (Escándalo es un escándalo) Intrusos ahora escuchan lo que les voy a decir No me interesa que me tomen por sorpresa Una atrevida siempre sido yo Si tengo ganas a lo que me da la gana Tú eres mi destino Si pienses mal me pone preocupada De tu lado no me voy a separar Pienso diferente no vivo con la gente Y mi manera no la voy a cambiar Cumbia Es la Sonora Dinamita Esto es un escándalo | Scandal is a scandal Scandal is a scandal Scandal is a scandal Scandal is a scandal Always the same routine We don't see around the corners Avoiding what they'll say My body doesn't get used to it Even love that is in the shadows That is stronger than a volcano Hidden from the moon It can't go on Unfortunately or fortunately I won't stop loving you Scandal is a scandal Scandal is a scandal Scandal is a scandal Scandal is a scandal How much scandal Come on Dynamite Cumbia Scandal is a scandal Scandal is a scandal Scandal is a scandal Scandal is a scandal I don't care if they gossip And that my name is censored throughout the city Now there's no one who can stop me Even if the tongue of high society doesn't stop This overflowing river It can't be controlled Yes Ours is a sin I will not stop sinning Scandal is a scandal Scandal is a scandal I live my life I am as I am. (Scandal is a scandal) No one can stop me Where I go. (Scandal is a scandal) Intruders now listen to what I'm going to say I'm not interested in being taken by surprise I've always been a daredevil If I feel like doing whatever I want You are my destiny If you think badly it makes me worried I'm not going to separate from you I think differently, I don't live with people And I'm not going to change my way Cumbia It's Sonora Dinamita This is a scandal | 스캔들은 스캔들이다 스캔들은 스캔들이다 스캔들은 스캔들이다 스캔들은 스캔들이다 항상 같은 루틴 우리는 모퉁이 주변을 볼 수 없습니다 그들이 말할 말을 피한다 몸이 익숙해지지 않네요 그림자 속으로 들어가는 사랑까지 화산보다 더 강한 것은 달에서 숨겨진 계속할 수 없습니다 불행하게도 혹은 다행스럽게도 나는 당신을 사랑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스캔들은 스캔들이다 스캔들은 스캔들이다 스캔들은 스캔들이다 스캔들은 스캔들이다 스캔들이 얼마나 많은데 다이너마이트와 함께 컴비아 스캔들은 스캔들이다 스캔들은 스캔들이다 스캔들은 스캔들이다 스캔들은 스캔들이다 그들이 중얼거려도 난 상관없어 내 이름이 도시 전체에서 검열되게 해주세요 이제 날 막을 사람은 아무도 없어 상류사회의 언어는 멈추지 않지만 넘쳐흐르는 이 강 통제할 수 없다 우리의 것이 죄라면 나는 죄를 짓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스캔들은 스캔들이다 스캔들은 스캔들이다 나는 내 인생을 산다 나는 나 자신이다. (스캔들은 스캔들이다) 날 막는 사람은 없어 내가 가는 곳 (스캔들은 스캔들이다) 침입자들은 이제 내가 할 말을 들어라 나는 놀라는 것에 관심이 없습니다. 난 항상 대담했어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싶다면 당신은 나의 운명입니다 잘못 생각하면 걱정돼 난 네 곁을 떠나지 않을 거야 내 생각엔 사람들과 함께 살지 않는 것 같아 그리고 난 내 길을 바꾸지 않을 거야 컴비아 소노라 디나미타 입니다 이건 스캔들이야 |
1940년대 들어 쿰비아는 콜롬비아 도시중산층과 상류층의 대중적인 댄스 음악이 되었고, 이 시기에 클라리넷 연주자 루초 베르무데스(1912-1994)에 의해서 쿰비아는 미국의 빅 밴드재즈음악과 쿠바의 맘보가 혼합된 음악으로 발전했다. 하지만 도시중산층을 위한 세련된 음악을 만들다보니 단순하고 부드러운 쿰비아의 원형이 파괴된 리듬을 만들어 냈다. 70년대 접어들어 쿰비아는 살사리듬과 합쳐져 다시 한번 새롭게 변모했다. 이 때의 쿰비아는 초기에 들을 수 있던 전통적인 엇박자 리듬 대신에 리드미컬한 피아노 반주를 반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런 쿰비아와 살사의 혼합은 호에 아로요 같은 뮤지션에 의해 보다 대중화됐다. 쿰비아의 대표적인 뮤지션으로는 여가수 토토 라 몸포시나가 꼽힌다. 그는 자신의 밴드를 구성해서 쿰비아를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발생: 아프리카 흑인문화, 인디오, 백인문화 등 3가지 문화의 영향을 받아 발생했고 흑인문화로부터 리듬과 타악기에 영향을 받았다. 인디오 문화에서는 관악기 (수수대롱, 뿔나팔)와 멜로디부분에 영향을 받았고 백인 문화로부터 화성과 안무를 도입했다. 그러나 관악기가 토착 원주민들로부터 나온 것이라 하더라도, 이를 Cumbia에 도입시킨 것은 아프리카계 흑인들이었고 그 후에 인디오와 백인 사이의 혼혈인 메스띠소와 극소수의 인디오들이 연주하기 시작하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흑인문화로부터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 리듬부분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요소들이 전적으로 어떤 특정한 문화에서만 영향을 받은 것으로 단정할 수는 없다.
쿰비아의 기원이: 무엇인지는 여러가지 가설이 있지만, 아프리카 흑인들이 노예 신분으로 일시적으로 머물렀던 곳이나, 원주민이었던 인디오와 자연스럽게 섞일 수 있었던 곳에서 태어났음에는 틀림없다. 이러한 장소들은 흑인이 노예 신분으로 도착했던 항구 근방이었다. 따라서 대서양 연안에서 벌어졌던 성모 마리아(La Candelaria, Los Remedios, La Inmaculada)를 찬양하는 스페인의 종교음악 또는 원주민이나 흑인을 교화하기 위해 사용했던 la Cuaresma, el Corpus Cristi, San Juan, Navidad과 같은 음악이 이들의 잔치와 뒤섞여 혼합된 음악으로 태동하게 되는 것이다. 스페인 식민 시대 때 해마다 2월2일에 카르타헤의 포파 언덕에서 개
최되었던 Calendaria 축제에서 쿰비아가 탄생되었다고도 전해지며, 의식적 요소를 강조하기 위해 Magdalena의 El Banco에서 태어났다고 보는 또 다른 설도 있다.쿰비아가 최초로 태어난 곳이 어디이든, 중요한 것은 바다를 마주 보고 있는 산타마르타나 카르타헤나 근처인 콜롬비아의 카리브 연안에서 쿰비아가 태어났단 사실이다.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은 스페인 영향을 받았던 zambo 문화의 전통 춤으로, 바로 이것이 콜롬비아의 색깔이라는 점이다. 이 춤은 후에 Bolívar, Atlántico, Sucre, Córdoba, Magdalena, César 지역으로 유포되고 막달레나 강 연안과 안티오키아의 북부까지 퍼진다. 쿰비아는 각 지역에서 나름대로의 변화를 겪지만, 악
사들 주위로 원형을 이루어 춤을 추는 전통은 아직도 지속되고 있다. 이것은 종교 의식에서 비롯된 것이라 할 수도 있지만, 또 한편으로는 축제동안에도 신분의 분리가 그대로 적용되어 나타난 형태라 할 수 있다. 스페인으로부터의 독립과 더불어 노예제도가 사라짐으로써 귀족계급이 차지했던 단상은 음악가들이 자리를 잡게 되었고, 쿰비아의 기능도 종교적인 성격에서 세속적인 성격으로 바뀌게 되어 축제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이 춤을 추며 즐기게 된다. 이러한 근본적인 변화는 인디오들과 흑인들이 서로의 관습을 공유하며 통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다음과 같은 춤의 주제와 직결된다.
춤: 원형으로 모여 한쪽방향으로 추는 일반형, Barranquilla 축제에서 추는 춤으로 두 줄로 길게 양쪽에 늘어서서 항상 앞을 향해 움직이며 추는 그룹 Grupo형, 가장 최근의 춤으로 El Banco 축제 때 추는 춤인 커플형 (Pareja), 그리고 실내에서 짝을 지어 자유롭게 추는 흐름형 (Reguero) 등이 있으며, 실제 중남미 각지에서 개인이 사사롭게 파티할 때에는 Pareja와 Reguero가 많이 쓰인다.
Omar y Stella Cumbia Colombiana, 2008. 09. 05일
(오마르 & 스텔라 콜롬비아 컴비아, 2008. 09. 05일))
(pasos basicos de la cumbia colombiana - 콜롬비아 쿰비아의 기본 단계)
▼
정보:
멕시코 쿰비아 (Cumbia mexicana)
음악 장르
멕시코 쿰비아(Mexican cumbia)는 콜롬비아에서 시작된 음악인 쿰비아(cumbia)의 일종이지만 나중에 멕시코에서 재창조되고 각색되었습니다.
Source: 위키백과(영어)
장르: 쿰비아
La Cumbia Mexicana
(멕시코 쿰비아)
▼
안무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로 남자의 율동은 흑인들의 춤을 빼 닮은 반면 여성의 율동은 인디오와 흑인 그리고 백인들의 춤 모두로부터 영향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몇 민속 음악학자들은 여성의 춤동작 중 허리와 히프의 움직임은 인디오의 것이 아닌 흑인들의 동작이라는 점을 강조하기도 한다. Cumbia의 원류가 어디에서 왔던지 간에, 초기 Cumbia를 발전시킨 주체는 노예제도 하에서 생활하던 흑인들과 토착 원주민들이었으며 나중에 유럽인들도 Cumbia의 발전에 관여한 것으로 보인다. Cumbia는 Colombia의 혼혈문화를 보여주는 분명한 증인인 것이다.
음악: 4박자의 리듬으로 구성되어있다. 주요 라틴 음악 중 하나인 만큼 수많은 음악가들을 양산해냈으며, 대개 여러 로컬 음악가들을 모아 그룹으로 만들어서 음악을 만들어낸 것이 대부분. 이외에도 셀레나 킨타닐야 페레스 (Selena Quintanilla Pérez), 쿰비아 킹스 (Kumbia Kings)와 아론 이 수 그루포 일루시온 (Aaron y Su Grupo Ilusión) 등이 유명하다. 멕시코는 쿰비아의 원산지는 아니나 콜롬비아 이외 지역에서 쿰비아가 가장 활성화된 지역이기도 하다. 실제로 파티현장 등에서는 어김없이 등장하는 음악이 쿰비아이며, 멕시코 내에서도 쿰비아 음악이 많이 생산되고 있다. 쿰비아가 현대화되는 과정에서 아주 중요한 곳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현재는 작고했지만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셀레나 킨타니야 페레스 (Selena Quintanilla Pérez)도 멕시코계 미국인이다.
정보:
음반사: Capitol Latin, UME - Global Clearing House,
Photo - Google
정보:
아티스트: Control
첫번째 앨범: Cumbias Sin Control
발매일: 1999년
장르: 리져널 멕시칸
Control - El Tao Tao
( 컨트롤 - 엘 타오 타오)
▼
Lyrics
스페인어 | 스페인어를 구글을 이용해서 영어로 번역함 | 스페인어를 구글을 이용해서 한국어로 번역함 |
Vente morenita bailemos el tao, tao El nuevo ritmo que a causado sensacion Ay vente morenita bailemos el tao, tao El nuevo ritmo que a causado sensacion Se baila asi de medio lado Acorrucado el tao, tao El tao tao de medio lado El tao, tao el tao, tao El tao, tao acorrucado El tao tao, tao tao tao tao tao El tao tao de medio lado El tao tao, el tao tao, el tao tao tao tao tao tao Vente morenita bailemos el tao, tao El nuevo ritmo que a causado sensacion Ay vente morenita bailemos el tao, tao El nuevo ritmo que a causado sensacion Se baila asi de medio lado Acorrucado el tao, tao El tao tao de medio lado El tao tao, el tao tao... El tao tao accorucado El tao, tao acorrucado El tao tao, tao tao tao tao tao El tao tao de medio lado El tao tao, el tao tao, el tao tao tao tao tao tao You might also like I Killed You Tyler, The Creator LIFESTYLE ¥$, Kanye West & Ty Dolla $ign Feliz Navidad José Feliciano Vente morenita bailemos el tao, tao El nuevo ritmo que a causado sensacion Ay vente morenita bailemos el tao, tao El nuevo ritmo que a causado sensacion Se baila asi de medio lado Acorrucado el tao, tao | Come on, brunette, let's dance the tao, tao The new rhythm that has caused a sensation Come on, brunette, let's dance the tao, tao The new rhythm that has caused a sensation It's danced like this, sideways Curled up, the tao, tao The tao tao, sideways The tao, tao, tao, tao The tao, tao curled up The tao tao, tao tao tao tao tao tao The tao tao, sideways The tao tao, the tao tao, the tao tao tao tao tao Come on, brunette, let's dance the tao, tao The new rhythm that has caused a sensation Come on, brunette, let's dance the tao, tao The new rhythm that has caused a sensation It's danced like this, sideways Curled up, the tao, tao The tao tao, sideways The tao tao, the tao Tao... The curled-up Tao Tao The curled-up Tao, Tao Tao, Tao Tao Tao Tao The half-sided Tao Tao The Tao Tao, the Tao Tao, the Tao Tao Tao Tao Tao Tao You might also like I Killed You Tyler, The Creator LIFESTYLE $, Kanye West & Ty Dolla $ign Merry Christmas José Feliciano Come on, brunette, let's dance the Tao, Tao The new rhythm that's caused a sensation Come on, brunette, let's dance the Tao, Tao The new rhythm that's caused a sensation It's danced like this half-sided Curled-up Tao, Tao | 어서, 갈색머리 아가씨, 타오를 추자, 타오. 센세이션을 일으킨 새로운 리듬 어서, 갈색머리 아가씨, 타오를 추자, 타오. 센세이션을 일으킨 새로운 리듬 옆에서 보면 이렇게 춤추는데요 도(道)는 웅크리고 있다 반쪽짜리 도타오 도, 도, 도, 도 도(道), 웅크린 도(道) 타오타오, 타오타오타오타오 반쪽짜리 도타오 도도, 도도, 도도, 도도도도도도도 어서, 갈색머리 아가씨, 타오를 추자, 타오. 센세이션을 일으킨 새로운 리듬 어서, 갈색머리 아가씨, 타오를 추자, 타오. 센세이션을 일으킨 새로운 리듬 옆에서 보면 이렇게 춤추는데요 도(道)는 웅크리고 있다 반쪽짜리 도타오 도(道)는 도(道)이고, 도(道)는 도(道)이다... 도(道)는 도(道)에 따라 이루어졌다 도(道), 웅크린 도(道) 타오타오, 타오타오타오타오 반쪽짜리 도타오 도도, 도도, 도도, 도도도도도도도 당신은 또한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너를 죽였어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라이프스타일 €$, Kanye West & Ty Dolla $ign 메리 크리스마스 호세 펠리시아노 어서, 갈색머리 아가씨, 타오를 추자, 타오. 센세이션을 일으킨 새로운 리듬 어서, 갈색머리 아가씨, 타오를 추자, 타오. 센세이션을 일으킨 새로운 리듬 옆에서 보면 이렇게 춤추는데요 도(道)는 웅크리고 있다 |
발생지: 민속음악으로서의 Cumbia를 연구하면서 또 하나의 관심거리는 발생지에 관한 질문이다. jos Barros씨 (la Piragua 라 삐라구아, Navidad Negra의 작곡가)와 같이 Cumbia가 콜롬비아 막달레나의 방꼬 지역에 거주하던 Pocabuy(뽀까부이) 인디언문화에서 탄생하였다고 보는 의견도 있고, 다른 민속 음악학자들과 음악가들 중에는 Santa Marta (콜롬비아 북부의 해안도시) . 근방의 Ci naga 씨에나가 나 Atl ntico 아뜰란띠꼬의 Barranquilla 바랑끼야 근처인 Soledad 솔레닫 또는 Cartagena 까르따헤나와 같은 지역들이 초기 스페인 정복자들과 식민지배자들이 콜롬비아에 들어왔던 항구 Santa Marta와 Cartagena들과 근접해 있다는
점을 근거로 이들 지역에서 Cumbia가 발생하였다는 주장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Cumbia가 흑인과 인디오 문화로부터 발생한 것이라면, 당연히 흑인들이 자유롭게 내면의 것을 표출할 수 있고 인디오들과 접촉할 수 있었던 흑인노예지역에서 발생되었을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흑인노예지역은 흑인노예가 도착한 항구들과 가까운 곳에 위치했었을 것이다. 따라서, 비록 Cumbia의 발생지를 어느 곳으로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최소한 Santa Marta나 Cartagena와 같은 카리브해 항구지역과 가까운 어느 곳에서 Cumbia가 발생했다는 점은 분명하다.
쿰비아의 기원
쿰비아의 기원에 대해서는 콜롬비아 민속학자인 Delia Zapata Olivella의 말을 새겨들을 필요가 있다. 그녀는 쿰비아가 "아메리카 칵테일의 종합판"이라고 말한다. 즉, 쿰비아는 우리 세 조상의 뿌리와 닿는 것으로, 이 세 요소는 각기 다른 농도로 혼합되어 있고 서로가 모여 콜롬비아라는 나라를 결정하고 있다는 것이다. 쿰비아를 연주하는 악기의 요소만 살펴보아도 이것이 증명된다. 즉, 리듬을 주도하는 북(Tambores)은 흑인적 요소이다. 반면에 인디오 풍의 흐느끼는 소리에 가까운 애조의 피리는 멜로디를 담당하며, 이 피리는 가이타, 혹은 flautas dulces로 불린다. 마지막으로 춤을 추기 위해 입는 무도복과 노래는 스페인 풍이다. 그런
데 이 부분에서 강조할것은 초기의 쿰비아에는 노래가 없었고 단지 멜로디만 있었다는 점이다. 이것은 바로 쿰비아가 여러 문화 혼합체임을 증명해준다. 혼성과 혼합이 결코 쉽게 용인된 것은 아니다. 특히 서구에서는 모든 면에서 순수한 형태에만 가치를 부여하고, 자연이 배태한 괴물이 아닌 이상, 혼합된 모든 것을 경멸해왔다는 것을 염두에 둔다면 쉽게 이해되는 사실이다. 그러나 바로 이런 혼합이 우리의 근본임은 부인할 수 없다. 예를 들면, 스페인 왕실은 문화적·인종적 통합에 반대했으며, 심지어는 인디오나 흑인들 간의 혼인도 막기 위해 아메리카의 흑인들에게 그 유명한 보호 지역이나 노예지역을 만들어주지 않았던가? 비록 이 지
역에서 상권을 확보하기 위해 16세기부터 비슷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찾아내려는 시도가 있었기는 하다. 혹은 이 지역에서 복음화를 추진하기 위해 대서양 횡단에서 지칠 대로 지친 흑인들을 위해 간호원 역할을 하기도 했다. 그 예가 바로 카르타헤나에 있던 성 라사로, 성 세바스티안 병원이다. 그러나 이러한 정책 뒤에는 아메리카에 아프리카적인 요소가 발붙이지 못하게 하고, 인디오들의 민간 신앙 전염을 피하기 위해서였다. 콜롬비아 역사가 Nina S. de Friedemann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17세기 식민지에서 노예들의 사도라 불리던 페드로 클라베르가 흑인들에게 복음을 전파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미 그들의 장례식, 노래, 북을
치며 추던 춤은 민간 당국과 교회 당국 사이에 큰 골칫거리로 등장하고 있었다. 도시에서 북소리가 들리면 페드로 클라베르 신부가 노예들의 집으로 뛰어가 채찍을 휘둘러가며 망자에게 바치려고 준비한 제사상의 음식을 뒤엎은 후에 북을 압수해 갔다고 한다. 당시 이들은 전쟁, 폭동, 도망자가 있음을 알리는 도구로 북을 사용했다. 그러나 실상 더 중요했던 것은 북소리가 신이나 성인들, 아니면 자신들과 닮은 이들이 있는 곳으로 이끄는 길, 혹은 다른 곳에 거하는 선한 영혼들이나 조상들이 있는 곳의 문을 여는 소리라고 간주했던 것이다. 죽은 자와 산 자가 함께 어울리는 이들의 세계에서 음악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러므로 약 100
년 전에 쿠바에서 일어난 사건이 말해주듯이, 아메리카 흑인 문화의 의식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북이 지금도 콜롬비아와 아메리카에서 그리스도교를 대표하는 사람들과 불화의 씨앗이 된다는 것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일이다. 콜롬비아의 태평양 연안에서도 역시 아프리카에서 온 마림바와 같은 악기가 수난을 당하며, 이들 악기 각자에는 악마의 이름이 붙여지게 된다. 그 까닭은 바로 이 리듬이 신과 천사들의 영혼이 살아있는 천국의 문을 연다고 여겼기 때문이다. Cumbia라는 단어가 사전에 정식으로 등장되어 있는 않는다는 사실은 이런 면에서 보아야지 않을까? 이에 대해 Alberto Londo o는 그의 새로운 저서 『춤추는 콜롬비아: 교육을 위한 춤 Baila Colombia: Danzas para la educaci n』에서 쿰비아에 대한 여러 가지 어원을 다음과 같이 밝힌다.
1. kumba: 아프리카 언어. 인류학자 Fernando Ortiz는 시끄러운 소리를 내는 것이라고 이해한다.
2. cumbe: 아프리카 기원의 춤. 스페인 아카데미 사전에 의하면 스페인령 기네아의 흑인 춤이라고 등록되어 있다.
3. cumbancha: 쿠바에서는 소란 혹은 시끄러운 잔치를 의미한다.
4. cumbaiamba: 라루스 사전에 의하면, 오락을 뜻한다.
Cumbiamba는 콜롬비아 북부 지역에서 쿰비아나 이와 유사한 춤을 추는 축제, 모임, 잔치의 뜻으로 사용된다. 바로 이 의미로 "오늘 밤에 cumbiamba 있어"라는 표현이 등장하는 것이다. 다른 말로 한다면, 일반적인 축제에 해당한다. 또한 유명한 바랑키야 축제에서 한 줄로 길게 양쪽에 늘어서서 항상 앞으로만 직선으로 움직이며 춤추는 그룹 혹은 단체를 지칭할 때 사용하는 말이기도 하다. Cumbia가 어디서 태동했는가에 대하여 여러 가지 가설이 있지만, 아프리카 흑인들이 노
예 신분으로 일시적으로 머물렀던 곳이나, 원주민이었던 인디오와 자연스럽게 섞일 수 있었던 곳에서 태어났음에는 틀림없다. 이러한 장소들은 흑인이 노예 신분으로 도착했던 항구 근방이었다. 따라서 대서양 연안에서 벌어졌던 성모 마리아를 찬양하는 스페인의 종교음악 또는 원주민이나 흑인을 교화하기 위해 사용했던 la Cuaresma, el Corpus Cristi, San Juan, Navidad과 같은 음악이 이들의 잔치와 뒤섞여 혼합된 음악으로 태동하게 되는 것이다.
본문은 Chrome 과 글자 크기 110%에 최적화 돼 있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