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산행은 더운 날씨에다 휴가 막바지라 아예 처음부터 교통편을 생각하여 양산을 넘어가지 않고 가까운 천성산을 올라 무지개로 내려오는 걸로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회원들의 교통편 이용 요구와 늦게 차량을 수배하니 봉고15인 승 밖에 수배가 되지않았다.
참여인원도 적으리라 생각하고, 잇다보니, 강한규동기가 참석한다고 통보가 오고 이럭저럭 20여명에 육박한다. 총무 속으로 모두들 휴가가 안가고 뭐하나? 그래서 옥선호동기에게 챠량 협조를 구하고 보니 준비는 완결이라.
모처럼 장회장도 참석을 한다고 한다. 그런데 아직 허리는 좀 안좋다고 하니 코스를 줄이는 수 밖에. 출발 전에 삥구님하고 협의를 한다. 예정코스를 무지개 우측 능선을 타고 올라가서 무지개계곡으로 내려 오자고 그러면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으니까.... 그대신 오늘 산행은 먹자산행으로 하자고......
윤풀이 벌써 수배를 해 놓앗다. 다대포의 새로운 어종인 자리돔회를 찬관칭구더러 준비시키고, 바나와 불판은 능선따라님이 준비하도록 사전 수배를 해 놓았다.
9시 14분 봉고 한대와 승용차 한대로 출발을 한다. 가다가 덕계 동양 마트에서 돼지고기 약 3.5kg와 부식 일체를 준비하고, 소주 4병을 준비한다. 이 정도하면 찬관칭구가 가져오는 회 3kg로 안주와 먹거리는 충분할 터....
봉우 아파트 가는 길을 잘 못 찾아 한 두번 돌고 나서 봉우아파트 유치원 앞에 도착하니 10시 14분이다. 병구가 오늘의 산행대장을 할려고 한다. 대충 장비를 확인하고 출발을 한다. 차는 4시경 무지개폭포 입구에 오라고 해놓았다.
* 줄지어 임도를 올라간다.
그런데 산행대장인 임병구가 이상한 헹동을 한다. 장회장 부부가 몇달을 빠졌는 데. 바로 산등을 치고 올라가는 것이 아닌가? 장회장부부 콘디션을 모를 삥구님이 아닌데 말이다. 정상가지는 40여분이 걸렸다. 날이 덥어 쉬엄쉬엄 올라간다. 정상에서 일부는 빠진채로 단체 촬영을 한다.
* 능선따라님과 서은규동기
* 등잔산 정상
* 등잔산 정상석뒤에서 무슨 이야기를 하나?
11시 9분 능선안부에서 휴식을 한다. 마치 초등하교 학생들 야외수업 받는 것같다. 여기서 옥선호동기가 척판암의 유래에 대해 강의를 한다. 모두들 열심히 듣는 데 뒷줄 학생 일부는 딴 짓을 하는 것 같다.
* 강의를 듣고 있는 학생들의 표정에 유의
* 대물을 차고 의기양양한 호월님 역시 물건은 커야 좋은 모양이다.
휴식을 마친후 11시 20분 좌측으로 난 임도를 따라 무지개골로 줄지어 들어 간다. 여기서 삥구가 기지를 발휘해 옆길로 빠진다. 날도 덥고 하니, 올라온 등잔산으로 금일의 등산은 끝났단다.역시 우리들의 삥구다.
* 임도를 따라 들어가는 장면
12시 20분경 계곡에 들어간다. 자리에 앉자마자 돼지고기를 굽고, 찬관칭구가 가져온 자리돔 3kg를 풀어놓으니 푸짐하다. 여기서 오늘 서찬관동기가 자리돔 3kg를 찬조하겠다고 고지를 하여 박수를 유도한다. 각자 가져온 술을 내 놓으니 더 이상 바랄 것이 없다. 윤풀도 양주반병을 "산"병에 넣어 왔다. 얼마나 먹는 데 바빴는 지 점심 먹는 사진을 찍지도 못했다.
무더위에 지친 호월선행 옷을 입은 채로 물속에 들어간다. 그 때 어디선가 고함소리, 목욕을 하면 안된다고 완장을 찬 마을 주민2명이 나타난다. 급한김에 미끄러졌다고 변명을 해보건만 자기들은 위에서 지켜보앗다나. 할수 없이 잘못햇다고 빈다.우리 밑에 있던 다른 팀은 혼나고 있다.
* 물에 빠져있는 호월님
각자 요령것 목욕을 한다. 이 좋은 곳에 와서 목욕을 안 할수 가 있나. 목욕후 2시 48분 게곡을 출발한다. 가는 길은 날씨도 덥고하니 왔던길로 다시 돌아가기로 했다. 예의 그 안부에서 마지막 휴식을 하고 덕계에서 캔 맥주와 빙과류로 입가심을 하고 저녁은 럭키아파트 근처 칼국수 집에서 간단하게 때우고 다들 헤어졌다.
이번 산행은 한마디로 물놀이 먹자 산행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귀로에서 찬관칭구와 웅이님
* 신이난 능선따라님
* 안부에서 휴식중 자세가 많이 풀렸습니다.
* 역시 얼짱인 옥씨님
* 다정한 초록부부
* 하산길 표정들
* 작품활동 중인 호월님 : 주위사람은 모두 구경꾼입니다.
* 칼국수집에서 식사를 기다리며,
"덕계 등잔산 (479m)
동래럭키(0914)->봉우아파트입구 유치원(1014)->정상(1054)->안부에서 휴식(1111)->왼쪽 임도로 출발(1121)->휴식(1140)->출발(1148)->중식(1225)->출발(1450)->안부(1547)-> 유치원앞(1405)
"강정웅,강한규,김충관, 김호준부부,박부일부부,노응준,서찬관,윤종완,서은규부부,옥선호부부,임병구, 전성환부부,장문호부부,조두복 (20명)
*옥선호동기 차량지원 (당일회비 면제)
*이스타나 이용,귀로는 콤비" *산행대장:임병구
*천성산-무지개폭포였으나 혹서로 코스변경.
*자리돔3kg 서찬관 찬조
첫댓글 애개! 479mm..
산 속에서 소주와 귀한 자라돔회까지 먹었으니 정말 신이 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