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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속으로 주행중에 갑자기 엔진회전이 불규칙해지면서 차량이 울컥거리는 현상이 발생된다.
가속을 하여도 가속이 되지 않고 엔진 회전이 울컥거리는 현상이 나타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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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공급 불량 연료라인의 막힘이나 펌프의 고장, 연료 필터의 이물질 등으로 연료 공급이 불량일 경우
엔진점화장치(점화코일,점화케이블,점화플러그 등)의 불량 또는 결합상태 불량일 경우 특히, 점화플러그 케이블의 경우 주행중 엔진의 진동에 의해 점화플러그나 점화코일에서 이탈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세심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공기흡입장치의 막힘 에어크리너 내부에 이물질이 유입되어 엔진으로 충분한 양의 공기가 공급되지 못할 경우 순간적인 울컥거림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엔진제어용 센서 또는 전기배선(콘트롤 와이어링)의 접촉불량이나 ECU 관련 부품 고장일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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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 정비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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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점화장치 관련부품의 결합상태 점검 및 손상 부품 교환
공기흡입장치의 막힘 점검 및 이물질 제거 및 에어클리너 오염시 필터 교환 | |
정비 공장 입고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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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장치 점검 및 수리
점화장치 점검 및 수리
엔진제어용 센서 또는ECU 관련 부품 점검 및 수리 | |
응급 조치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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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 플러그에서 케이블이 이탈시 재 조립 ※ 케이블 재조립시 시동을 끈 상태에서 실시하여야 고압의 전원에 의한 감전을 방지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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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색의 배기가스가 머플러에서 다량 배출됨
엔진오일 소모량이 많아짐
엔진 힘이 떨어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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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스톤링 또는 실린더 벽이 마모되어 엔진오일이 연소실로 유입 연소됨
밸브 스템씰이 손상되어 엔진오일이 연소실로 유입 연소됨
실린더 헤드 불량으로 엔진오일이 연소실로 유입 연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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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 정비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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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소모량을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부족시 보충
소모량 과대시 정비 공장 입고 수리 의뢰 | |
정비 공장 입고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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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스톤링 교환
밸브 스템씰 교환
실린더 헤드 점검 및 교환 정상적인 배기가스의 색은 무색 또는 엷은 청색으로 보입니다. ※ 엔진 오일이 소모되면서 과도한 흰색의 배기 가스가 발생되면 엔진 계통의 이상이므로 공장에 입고하여 점검 수리하셔야 합니다. | | |
| * 출처 : 현대자동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