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서울 중랑구의 한 아파트(66.1㎡ㆍ20평)를 사들인 김진구(34)씨는 직접 인테리어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지은 지 20년이 된 집이라 손 볼 곳이 많았기 때문이다. 김씨는 인테리어 목표를 ‘플랜Z’로 정했다. 플랜A(최선), 플랜B(차선) 대신 최소한의 지출로 최대의 만족을 얻는 ‘플랜Z’를 선택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었다.
김씨는 웬만한 인테리어는 인터넷을 뒤진 뒤 직접 발품을 팔아 해결했다. 주방의 싱크대 벽면엔 타일 대신 인테리어 필름을 사다 붙이고, 도배도 직접 했다. 하지만 욕실은 전문업체에 맡겼다. 방수 처리나 전기 공사를 혼자 힘으로 하긴 어려웠기 때문이다. 김씨는 “값비싼 재료 대신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좋은 재료를 꼼꼼히 고른 뒤 전문업체의 패키지 상품을 선택해 저비용 고효율의 인테리어를 완성했다”며 “각각 따로 공사할 경우 500만원 이상의 견적이 나왔는데 300만원 초반대 가격으로 호텔 못지 않은 깔끔한 욕실을 갖게 돼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최근 집 꾸미기와 가성비를 따지는 ‘플랜Z’ 소비가 늘면서 인테리어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에 따르면 2000년 9조1,000억원이었던 인테리어ㆍ리모델링 시장 규모가 올해는 28조4,000억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최근 낡은 주택을 새로 단장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이 시장은 2020년엔 41조5,000억원까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은 지 10년이 넘은 국내 노후주택 비중은 2005년 55%에서 지난해 77%로 늘었다.
한샘ㆍ대림비앤코 등 대기업 매출은 급증한다고 하는데요..
우리 목수들도 일도 많고, 수입도 급증해서 다들 부자가 되어야 할텐데요... ^^
패키지 제품 인테리어 우리도 구경해 볼까요... "제품소개"에서 "리모델링 패키지"를 보면 인테리어내역을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군요.
견적 받아보니 300만원대에서부터 500만원대 저렴하고 다양하게 나와 있는데, 우리도 경쟁력을 키워야 하겠어요...ㅠㅠ
대림바스
http://www.daelimba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