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Phnom Penh Post 발행 잡지 LIFT 2012-2-8 (번역) 크메르의 세계
캄보디아 : 어느 악세사리 디자이너의 발렌타인 데이
Youth of the week: Lang Suykeang
기사작성 : Dareth Rosaline
발렌타인 데이(Valentine’s Day)에 장미 꽃은 부모님과 친구들, 그리고 연인을 위한 유비쿼터스적 선물이 되었다. 장미 꽃의 유일한 문제점은 오래 갈 수 없다는 것이고, 이 역시 특별한 사항이 아니다.
올해 22세인 랑 수이끼엉(Lang Suykeang: 사진) 씨는 자신의 고객들에게 발렌타인 데이를 위한 보다 특별하고 지속가능한 선물을 만들어 판다고 생각한 것은 바로 그 때문이었다. 그녀는 종이로 만든 장미꽃의 아름다음과 더불어 정교함을 발견했고, 그것을 자신의 방식으로 조합한 악세사리를 만들게 되었다.
이러한 악세사리 중에는 테디 베어 모양이나 팔찌 형태도 있고, 심지어는 초콜렛과 같은 먹거리도 포함한다. 랑 수이끼엉 씨는 다양한 방식의 디자인들과 자신이 베트남에서 구입한 독특한 재료들을 사용한다.
그녀는 지난 2007년부터 자신의 사업을 시작했다. 당시 그녀는 독특한 수제 선물들을 만들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여동생과 함께 했지만, 이제는 상근 직원 1명 및 여러 친구들을 두고 있다. 그녀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몇 년 지나면서, 나는 내가 이 사업에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내가 직면하는 난점들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는 알게 되었다." |
그녀는 지난 5년 동안 자신의 수제품 선물 판매에서 괜찮은 이익을 얻고 있다. 그녀의 고객들은 젊은이들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그녀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수제품들은 독특하기 때문에 모든 고객들에게 호소력을 갖고 있다. 그래서 어던 고객이 하나의 스타일을 주문하면, 그것은 이 세상의 유일한 상품이 된다. 그것은 발렌타인 데이를 위해 정말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다." |
그녀는 자신의 사업을 위해 모든 시간을 학업에 매달리고 있다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는 이러한 선물은 일년에 한번만 만든다. 즉, 발렌타인 데이 뿐이다. 그래서 내 시간을 관리할 수가 있는 것이다. 내 학업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
그녀는 선물을 만들 때 아직도 약간의 곤란을 겪곤 한다고 덧붙였다. 가장 큰 문제는 선물을 신선하고 예쁘게 포장하는 일이다. 그녀는 포장이 언제나 어려운 일이며, 특히 드물긴 하지만 강력한 접착제를 사용하면 녹아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어렵다고 말했다.
랑 수이끼엉 씨는 고객들이 자신의 제품들을 다른 가게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고 말하면서부터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녀의 고객들은 발렌타인 데이 일주일 전에 주문을 해온다. 그녀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는 페이스북을 통해 주문을 받는다. 그곳에서 자신이 어떤 스타일을 좋아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
그녀는 현재 '림꼭윙 창작기술 대학'(Limkokwing University of Creative Technology) 2학년에 재학 중이다. 자신의 발렌타인 데이 사업과 학업에서, 그녀는 악세사리 디자이너로서의 길을 추구하고 있다. 그녀는 금년에도 모든 고객들에게 독특한 무언가를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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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창의적이면 예쁘네요.
이쪽으로 계속해서 사업을 한다고 해도
성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