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범한 자소서 첨삭은 거부한다! 유료 컨설팅과 견주어도 흠잡을때 없는 불꽃남자의 전문 첨삭으로
합격자소서를 탄생시켜드립니다! 취업뽀개기 [고졸/전문대졸] 전용 자소서 전문 첨삭 게시판
※ 첨삭요청은 아래 양식에 맞춰서 작성해주세요! (자소서 첨삭 필수사항)
1. 자소서 첨삭 게시판 제목 작성
[기업명 자소서] 기업명 자소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그대로 긁어서 기업명만 바꿔주시면 편리합니다.
예) [삼성전자 자소서] 삼성전자 자기소개서 첨삭 요청드립니다.
2. 지원하려는 채용 회사명과 직무명 작성 (예시 부분을 삭제 후 작성해주시면됩니다)
지원회사명 | 예)삼성그룹 |
지원회사 직무명 | 예)삼성전자 / DS부문 |
지원구분 (고졸/초대졸/대졸/인턴/경력) |
예) 대졸 신입 |
3. 첨삭 받으려는 회사 채용사이트에 있는 인재상이나 비전 등의 자료를 캡쳐해서 첨부해주시면 자소서 첨삭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회사 인재상, 비전
4. 첨삭 받으려는 자소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 자기소개서 작성
지원동기
"앞으로의 미래를 꿈꾸며~“
저의 꿈은 엔지니어 설계자입니다. 많은 부품들을 보고, 뜯어보고, 개조하고, 연구하는 것을 좋아하여 공과대학에 진학했습니다. 기본적인 지식과 부품에 대해 세부적으로 알게 되었고, 설계 쪽으로 배우기 위해 폴리텍 대학과 직업훈련원에서 도전정신으로 CATIA TOOL을 배워 기계설계 자격증을 취득 하였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해도 마음을 놓지 않았고, 스스로의 능력 향상을 위해 주변 있는 기구, 사물 등을 그려보았습니다. 그 점을 보완해 좀 더 나아가고 싶고, 설계 분야에서 성장하여 최고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기업 중 에 000회사는 미래 전망에 있어서 기술 개발의 가능성이 보였고, 지속적인 연구에 의한 성과도 있었기 때문에 저의 꿈과 열정을 아낌없이 쏟아 붓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000회사 신입사원으로서 매일 창조와 도전의 자세로 보다 나은 품질 향상과 기술혁신 또는 고객관의 신뢰를 확보하되 팀원들과 분위기 조성하면서 함께 연구개발과, 많은 회사 발전을 위해 제가 몸담고 있는 분야에서 최상의 업무능력을 인정받는 것이 저의 포부입니다. 000회사에서 그동안 제가 배운 기술들을 활용하여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있었기에 제2의 꿈을 펼치고자 합니다.
성장과정
“포기하지 않으면 불가능은 없다.”
다복한 시골 환경에서 자랐고, 선천성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애를 극복 하려고 밴드 동아리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장애는 조금 불편할 뿐, 불행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청각이 떨어지기 때문에 남들보다 훨씬 더 연습을 했고, 저를 보며 친구들도 매일같이 남아 합주했습니다. 그 결과, 서로 마음으로 리듬을 맞출 수 있었고, 저희 밴드는 학교 축제 때마다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밴드활동은 저에게 활기를 불어넣어 주었고, 대인관계도 맺을 수 있었습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라는 좌우명으로 삼고 부서 간의 생활하는 데에 있어서 어려움과 불편함이 없을 것이고, 각 부서의 활기를 살려주며, 그 분위기로 통해 저 또한 팀원들과 같이 연구 개발 할 것입니다. 회사의 자부심을 가지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지식들을 공유하고, 보다 나은 고객 상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또 노력 할 것입니다.
“수욕정이풍부지”
할 수 있는 일을 놓치지 않기 위해 현재에 충실했습니다. 학창시절 배운 ‘수욕정이풍부지, 자욕양이친부대’를 이해했을 때부터 나타해지거나 힘들 때면, 이 고사성어를 되뇌며, 재차 힘을 냈습니다. 성인이 된 후, 부모님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경제적 독립을 했습니다. 학업과 함께 아르바이트를 한다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기 위해 매사에 충실하려 노력했습니다. 그 덕분에 부모님에게 의지하지 않고, 등록금을 제 힘으로 납부할 수 있었습니다.
학창시절 및 홍보사항
“Bottom-Up Me”
Bottom-up은 다양한 설계부품들을 가지고, 하나의 조립품으로 완성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저는 그 동안의 경험과 지식들을 000회사에서 완성시키고 싶습니다. 자동차공학을 전공하면서 명장님이신 교수님으로부터 자동차에 대한 살아있는 지식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분야 설계파트를 목표하면서 능력의 부재를 느꼈고, 이를 채우기 위해 인터넷강의, 폴리텍대학교, 직업훈련원에서 설계를 이해하려 노력했습니다. 그 덕분에 Inventor, Catia, SolidWorks 등 다양한 3D Tool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자동차 실린더블록, 헤드, 실린더 등 2D 도면들을 이해하고 직접 작도해보며 기본기를 갖출 수 있었습니다. 아직, 실무경험이 없고,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그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자 교수님과 함께 실무적으로 자동차 엔진에 대해 뜯어본 부품을 3D와 2D프로그램으로 그려보았지만, 생각보다 시행착오가 많았고, 설계자로서 어느 일이든 쉽진 않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렇다고 맡은 일에 후회를 한 적이 없었고, 한번 시작한일에 포기도 안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은 전문설계자가 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어 실무를 익히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성격(장.단점)
적극적으로 행동합니다. 목표를 갖고, 공부하고 있지만, 힘든 상황 속에서 지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제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며, 미래를 그려보며 지금 해야 할 일에 대해서 놓치지 않기 위해 멈추지 않고, 달려왔습니다. 이를 통해 저는 힘든 상황 속에서도 해야 할 일들을 찾았고, 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입사 후, 어려운 상황을 마주해도 흔들리지 않고, 헤쳐 나갈 수 있는 힘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혼자 모든 것을 떠안으려 합니다. 누구에게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해결하려는 성격 탓에 가끔은 힘에 부치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책임감을 가지고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갔을 때,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 조직의 일원으로서 당당히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입사 후 포부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최고의 자리에서 만족하지 않고 도전을 즐기는 야구선수 임창용 선수가 한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발언입니다. 여러 직무에 대해서 목표를 위한 지름길은 없지만, 폴리텍 대학교, 직업훈련원에서의 교육을 ‘설계엔지니어’가 되기 위한 하나의 과정으로 삼았고,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쌓기 위해 끊임없이 달려왔습니다. 입사 후 스터디 그룹 등의 활동을 통해 자기개발을 힘쓰는 동시에 동료, 선배와의 활발한 교류를 갖고 그들의 지식과 역량을 공유하며 이를 저의 역량을 키우는 기회로 삼겠으며, 그 지식의 역량을 통해 글로벌 엔지니어 되도록 팀원들과 분위기를 조성하여 연구하고 고객만족을 위해 각각 기술들을 동원하고, 어학능력을 구비하여 국내뿐 아니라 해외 엔지니어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식의 시야를 넓혀 000회사에 걸맞은 엔지니어가 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