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는 금정구와 동래구 등이 명문 학군 지역으로 손꼽힙니다.
부동산업계에서는 명문 학군을 형성하고 있는 지역의 인기는 앞으로도 꾸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한 업계 관계자는 “타 지역에서도 전세살이를 하면서까지 학군지로 넘어오려 하는 등 교육열이 높은 우리나라에서 명문학군의 가치는 매우 높다”며 “수요가 풍부한 만큼 부동산 시장 조정기에도 굴하지 않고 높은 환금성을 자랑하는 것도 장점”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부산 내 높은 학군 선호도를 형성하고 있는 금정구에 새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 학군지 부곡동에서 12월 분양 예정인 ‘더샵 금정위버시티’가 그 주인공으로, 도보 10분대로 통학할 수 있는 부곡초, 금양중, 동래여고를 비롯해 동래여중, 부산사대부고, 부산예고 등 유명 학교가 밀집 조성돼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학교알리미에서 제공하는 자료에 따르면 부곡중학교는 학업성취도 평가(특성화학교 제외)에서 부산 소재 중학교 중 1위, 동래여자고등학교는 고등학교 중 4위로 학업 수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실제 자녀를 키우는 부산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특목고 진학을 위해 중학교서부터 학업 수준이 높고, 특목고 진학률도 높은 부곡중학교로 진학하고자 하는 이가 많은 것이 실상입니다.
더불어 더샵 금정위버시티는 차량으로 10분 내 거리에 학원시설이 다수 위치하고, 또 단지 바로 옆으로 금샘도서관이 있어 자녀 교육 및 진학 지도가 더욱 수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수한 교육환경 외에도 단지는 1호선 장전역이 직선거리 기준 450m 거리에 있어 도보 10분대면 충분히 걸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전역에서 1호선 이용 시 서면역까지는 약 18분(10개 역), 부산종합터미널이 위치한 노포역까지는 약 11분(5개 역)이면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가용이나 대중교통 이용 시 인근 구서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에 진입할 수 있으며, 부산을 관통하는 중앙대로 및 윤산터널, 산성터널을 통해 부산 내외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더샵 금정위버시티는 쇼핑 등 문화생활을 즐기기에도 좋은 환경입니다. 금정구청, 하나로마트, 이마트, NC백화점 등이 가깝고, 번화가인 부산대 앞까지도 1km 남짓한 거리에 불과합니다.
뿐만 아니라 도심 속 쾌적함을 누릴 수 있는 자연환경도 풍부한데, 단지를 나서면 바로 마주할 수 있는 윤산 생태숲과 등산로를 통해 휴식과 여가, 운동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