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dp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17665
도어 상생프로젝트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시회장을 둘러보고 있는 최호권 구청장과 안병만이사장.
[영등포투데이]제2회 영등포구소기업소상공인 날 기념식 및 우수제품 전시·판매전이 7일 영등포구청 앞에 광장에서 개최됐다.
(사)영등포구소기업소상공인회(이사장 안병만)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영등포구와 중소기업중앙회 후원으로 개최됐다.
구청장상 수상
이날 행사는 엄현철 이사의 사회로 최호권 구청장, 정선희 구의회 의장, 김민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영등포을), 문병호(국민의힘. 영등포갑) 위원장, 박용찬(국민의힘. 영등포을) 위원장, 시‧구의원, 최병열 명예회장과 신현도 수석부이사장을 비롯한 임원 등이 함께 했다.
김영주 국회의원상
구의장 상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 본부장 표창
안병만 이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영등포구는 서울시에서 자영업자 수가 5위 안에 들 정도로 많은 우리 소기업소상공인들이 살아가고 있으며 영등포구 소기업소상공인회는 2,000여 기업을 회원으로 두고 상호 교류 협력을 강화와 권익 보호 등을 위해 관련 기관에 건의하는 등 소기업소상공인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안병만이사장 기념사
이어 “제2회 소기업소상인들의 날을 맞이해 38만 영등포구 구민들과 소기업소상공인들이 역경을 딛고 계속 발전을 이어나가기를 확신한다” 며 “우수제품전시 판매전은 질좋고 경쟁력 강한 제품을 육성하고 지역내 기업에게 홍보의 장을 마련하고 구민들에게는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안 이사장은 “앞으로도 참여, 소통, 배려, 경청의 정신으로 상생과 협력으로 영등포구 소기업소상공인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 장윤성본부장은 영등포구의회 정선희의장을 접견하여 노랑우산공제 지원금을 현재 1만원에서 2024년 예산에는 2만원으로 반영해 줄 것을 협의했다.
이날 유공자 표창 및 상패를 받은 사람은 다음과 같다.
▲영등포구청장 표창 권민정, 김동현, 김정주 ▲김영주 국회의원 표창 강성욱 ▲중소기업 중앙회장 표창 박성규, 최화정 ▲영등포구의회 의장 표창 진정아, 김명분, 박완호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 본부장 표창 추인권, 최은영 ▲영등포구소기업소상공인회 이사장 감사패 서울신용 보증재단 영등포지점장
한편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지역주민과의 관계 증진을 위해 2006년부터 매년 11월 5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도어 상생프로젝트 협력
도어상생프로젝트
이날 행사에는 도시와 어촌의 도어 상생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한국어촌어항공단 어촌해양본부 인천어촌특화지원센터(센터장 김종범), (사)영등포구소기업소상공인회(이사장 안병만), 강화군 매음어촌계(어촌계장 유영철)은 상호 업무협약을 오해 도시와 어촌의 공동체적 연대를 통해 동반자적 협력 관계속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도어상생프로젝트에 서명했다.
협약서를 통해 ▲인천 및 매음 어촌계 특화상품 판로 지원 및 도시 생활권 소상공인 연계 방안 모색 ▲도시 생활권내 매음 어촌계의 수산물 판매 및 상품성을 증가시키는 도시 소상공인들과 판로 연계 및 개선에 대한 주민 역량 강화 지원 ▲어촌 특화상품에 대한 도시 소상공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상생화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에 합의했다.
주요내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