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혀 있던 것을 펼치고 펼쳤더니 우아, 커다란 텐트가 되었어요! 작게 접혀 있던 것들을 펼치고 펼쳐서 전혀 다른 모습의 사물로 변하는 모습이 아이들에게는 신기하게 느껴질 거예요! 그럼, 아빠와 함께 여행을 떠나면서 그런 신기한 사물들을 더 찾아볼까요?
27. 크르릉! 아기 공룡
언어영역
27권
"크르릉!" 아기 공룡은 거칠 것이 하나도 없어요. 밥 먹기도, 목욕하기도, 양치질하기도 모두 거뜬히 해치워 버리지요. 그렇다면 잠은 어떨까요? 잠들기 싫은 아기 공룡은 부비적부비적 버텨 보지만 어느새 까무룩 잠이 들고 만답니다. 잘 자렴, 사랑스러운 아기 공룡!
28. 후루룩후루룩 자장면
언어영역
28권
하늘에서 밀가루가 보슬보슬 내려요. 모두 물 미끄럼 타고 밀가루 속으로 쏘옥 들어가 밀반죽을 만들지요. 커다란 밀반죽을 굴리고, 줄넘기를 하니 점점 얇은 국수 가닥이 되었어요. 보글보글 끓여 면을 완성했지요. 이제 자장을 만들어 부어 맛있는 자장면을 먹어요.
29. 깜짝 생일 케이크
언어영역
29권
왜가리와 토끼, 다람쥐, 사자가 코끼리를 위한 생일 케이크를 만들었어요. 하얀 생크림 위에 각자 가장 좋아하는 물고기, 당근, 도토리, 고깃덩어리를 올려 장식했지요. 잠깐, 주인공인 코끼리가 좋아하는 음식도 빼놓으면 안되겠죠? 즐거운 생일 파티에 함께 놀러 가요!
30. 올리베트의 꿈
언어영역
30권
아기 토끼 올리베트는 행복하게 잠자리에 들어요. 잠자리에 들면 곧 꿈나라로 가서 하늘을 훨훨 날 수도 있고,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 수도 있으니까요. 잠자리 그림책으로 읽어 주기에 참 좋은 예쁜 이야기랍니다.
31. 세발자전거는 씩씩해
언어영역
31권
씩씩한 세발자전거를 타고 달리면 가는 길마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일들이 가득해요. 울퉁불퉁 바윗길도 달리고, 커다란 무지개도 건너고, 물고기가 튀어 오르는 분수대도 지나지요. 세발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환상 여행을 함께 가 볼까요?
32. 냉장고 나라
언어영역
32권
어느 날 밤, 지후는 냉장고에서 새어 나오는 환한 빛을 따라 냉장고 나라로 들어가요. 달걀과 바나나, 귤, 수박, 시금치, 배추……. 지후는 냉장고 나라 친구들과 좋은 친구가 되어 신 나게 논답니다. 아이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즐거운 상상으로 풀어낸 그림책이에요.
33. 뽀뽀 쪽!
언어영역
33권
곰돌이 인형이 아이에게 물어요. 뽀뽀는 어떤 거야? 아이는 대답하죠. "엄마 뽀뽀는 솜으로 볼을 간질이는 것처럼 보드라워. 아빠 뽀뽀는 선인장처럼 따끔따끔 따갑지. 그리고 할아버지 뽀뽀는……." 아이가 느끼는 여러 가지 뽀뽀에 대한 느낌을 예쁘게 표현한 책이랍니다.
34. 하나도 안 무서워!
언어영역
34권
누군가 있을 것 같은 깜깜한 구석 하나도 안 무서워요. 불을 켜 보면 아무것도 없으니까 괜찮아요. 크고 컹컹 짖는 개 하나도 안 무서워요. 꼬리를 살래살래 흔들며 주인 말을 잘 듣는 개일 테니까요. 하지만 꿈속에서 괴물을 만나면 너무 무서워요. 어떡해야 할까요?
35. 커다란 그림자
언어영역
35권
높은 탑이 되기도 하고, 쌩쌩 미끄럼틀이 되기도 하고, 따가닥따가닥 달리는 말이 되기도 하면서 나와 신 나게 놀아 주는 커다란 그림자! 바로 내가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아빠였지요. 즐거운 놀이 속에서 아빠의 사랑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이야기랍니다.
36. 내 거야, 만지지 마!
언어영역
36권
찬이와 솔이가 나나네 집에 놀러 왔어요. 찬이와 솔이가 나나의 장난감들을 만지자 나나는 '내 거야, 만지지 마!'라며 장난감을 모두 빼앗지요. 마음이 상한 찬이와 솔이는 자신들이 가져온 기차와 바람개비를 가지고 둘이서만 놀아요. 나나는 어떻게 할까요?
37. 아래층 아저씨
언어영역
37권
집 안에서 뛰어다니며 공놀이를 할 때마다 엄마의 잔소리가 이어져요. "공은 밖에서 가지고 놀아야지!", "아래층 아저씨 올라오신다.", "너, 아래층 아저씨가 얼마나 무서운 줄 아니?" 점점 엄마의 목소리가 커져요. 아이는 아래층 아저씨를 만나 공놀이를 그만두게 될까요?
38. 꼬꼬의 비밀 정원
언어영역
38권
뭘 해도 심심한 날이 있어요. 그럴 땐 꼬꼬의 비밀 정원으로 가요. 둘은 함께 정원에 물을 주고, 언덕에 올라가 꽃씨를 날리지요. 살랑살랑 바람 소리를 들으며 새근새근 잠이 들기도 하고요. 꼬꼬의 비밀 정원에서는 모든 것이 특별해진답니다.
39. 키키의 담요
언어영역
39권
키키는 항상 물방울무늬 담요와 함께해요. 담요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신 나게 놀 수 있거든요. 그런데 담요가 무서운 악어 머리 위 나뭇가지에 걸려 버렸네요! 키키가 담요를 어떻게 구해 내는지 그 용감하고도 귀여운 이야기를 함께 들어 볼까요?
40. 뽀라와 바다표범
언어영역
40권
아기 북극곰 뽀라는 엄마와 함께 바다표범 사냥을 나갔어요. 하지만 뽀라는 바다표범이 나타날 때마다 "저기, 저기!"라고 외쳐서 엄마의 사냥을 방해하지요. 그러다가 결국 뽀라는 바다표범과 사이좋은 친구가 되고 만답니다. 천진난만한 뽀라의 귀여운 얘기를 들어 봐요.
41. 까망곰의 산책
언어영역
41권
까망곰이 산책을 해요. 수풀에서 딸기를 찾은 까망곰은 얼른 뛰어가 보지만 이런, 빠알간 무당벌레였어요. 다시 산책을 하다 나무 위의 사과를 발견하지만 저런, 빠알간 새였지 뭐예요. 배고픈 까망곰은 맛있는 열매를 발견할 수 있을까요?
42. 까망곰과 눈사람
언어영역
42권
까망곰이 커다란 눈덩이를 굴려 눈사람을 만들어요. 머리에는 초록 양동이를 씌워 주었지요. 앗! 그런데 다음 날 큰 눈사람 옆에 꼬마 눈사람이 하나 생겼어요. 그 다음 날에도, 그 다음 날에도 꼬마 눈사람은 매일매일 늘어났지요. 과연 누가 만든 걸까요?
43. 와~! 놀라운 세상
언어영역
43권
원래 부엉이는 낮에 잠을 자요. 하지만 호기심 많은 아기 부엉이는 낮에 무슨 일들이 일어나는지 궁금했어요. 그래서 해가 뜰 무렵에 맞춰 눈을 반짝 떴어요. 그리고 "와~!" 하며 감탄할 만한 것들을 보게 되지요. 아기 부엉이는 무엇을 보았을까요?
44. 알록달록 크레파스
언어영역
44권
아람이는 알록달록 여러 가지 색 크레파스로 제일 좋아하는 것을 그리기로 해요. 각각의 색깔 크레파스들은 자기가 최고라며 아옹다옹하지요. 하지만 아람이가 그린 그림은 여러 가지 색깔이 조화롭게 섞여 있을 때 가장 예쁘다는 것을 보여 준답니다.
45. 하마의 멋진 음악대
언어영역
45권
하마는 매일 북을 쳐요. 어느 날 피리를 부는 판다를 만난 하마는 판다에게 친구들을 소개해 주지요. 사슴은 캐스터네츠, 코끼리는 팬파이프, 원숭이는 튜바, 얼룩말은 아코디언, 돼지는 바이올린을 연주해요. 모두 다 함께 연주를 하니 멋진 음악대가 되었답니다.
46. 구름과 양
언어영역
46권
하늘에 있는 흰 구름과 땅에 있는 흰 양은 생긴 모습만큼이나 바라는 것도 비슷했지요. 구름은 땅에, 양은 하늘에 가 보고 싶었어요. 어떻게 하면 두 친구 모두 소원을 이룰 수 있을까요? 혹시 비가 내리고 무지개라도 뜨면 무슨 좋은 방법이 생각날까요?
47. 달이 사라졌다!
언어영역
47권
달님이 사라져 버렸어요. 밤새 비춰 주어도 아무도 달님을 봐 주지 않아 심술이 났지요. 달님이 없어지자, 숲 속 마을에선 서로 부딪치고 넘어지고 난리가 났어요. 동물들은 달님을 찾아 이리저리 헤매고 다녔지요. 과연 달님은 다시 밤하늘로 돌아올까요?
48. 숲 속 모자 잔치
언어영역
48권
숲 속 마을에 모자 장수가 왔어요. 생쥐 가족은 깃털 모자를 연못에 띄우고 뱃놀이를 하지요. 또 원숭이는 긴 끈 모자를 낙하산처럼 타고 내려오지요. 하마 아주머니는 철 모자를 골라요. 그날 저녁 마을에는 잔치가 열려요. 하마 아주머니는 철 모자로 무엇을 했을까요?
49. 라프의 여행
언어영역
49권
어느 날 기린 라프가 사라졌어요. 그리고 얼마 후 라프로부터 엽서가 오기 시작했어요. 라프는 아프리카를 여행하고 있대요. 사막을 지나고, 홍학과 코끼리, 원숭이도 만나면서 말이에요. 벤자민의 생일날 과연 라프가 집으로 돌아올까요?
50. 아빠와 함께 차차차!
언어영역
50권
오하마 세라 아빠의 배꼽춤, 악어 코비 아빠의 악기 춤, 얼룩말 미라 아빠의 비비빗 춤, 그리고 코끼리 두기 아빠의 계속되는 차차차는 정말 흥겹답니다. 세라, 코비, 미라, 두기의 춤도 아빠들 못지않아요. 아이들만 춤추기로 한 파티에서 우탕탕탕 한바탕 소통이 일어나는데…….
51. 나와 너
언어영역
51권
내가 참 좋은 이유는 정말 많아. 나는 가만히 앉아 있을 수도 있고, 깡충깡충 뛸 수도 있고, 헤엄을 칠 수도 있고, 언덕을 오를 수도 있거든. 이것 말고도 다른 이유가 더 많지만 그중에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내가 늘 '너'랑 함께 있기 때문이야!
52. 위블리는 똑똑하기도 하지!
언어영역
52권
친구의 생일 파티에서 선물을 받아 집으로 돌아오던 위블리는 선물이 너무 궁금해요. 하지만 한 손엔 풍선을, 한 손엔 선물 가방을 그리고 피글리까지 안고 있어서 꺼내 볼 수 없지요. 귀여운 위블리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기대해 보아요.
53. 고마워요! 고방귀 씨
언어영역
53권
방귀쟁이 고릴라 고방귀 씨가 방귀를 뀌며 길을 가요. 방귀 한 방으로 연못에 빠진 공도 찾아 주고, 높은 사과 나무의 사과도 따 주고, 잃어버린 아기 다람쥐도 찾아 주지요. 그런데 저 멀리서 몰려오는 거대한 회오리 바람도 고방귀 씨의 방귀가 막아 줄 수 있을까요?
54. 꼭꼭 숨어라!
언어영역
54권
여러 동물 친구들과 함께 숨바꼭질 놀이를 해요! 꼭꼭 숨어라, 어디 어디 숨었나? 짠, 꽃잎 속에는 날개를 나풀나풀 나비, 수풀 뒤에는 파닥파닥 오리, 연잎 아래는 혀를 날름날름 개구리……. 직접 그림을 들추며 숨어 있는 동물들을 찾아보는 재미있는 팝업 책이랍니다.
55. 애벌레의 초록 공
언어영역
55권
애벌레가 초록 공을 발견했어요. 그런데 공에서 싹이 나고, 잎이 피고, 꽃이 피고, 꼬투리가 맺히는 게 아니겠어요! 결국 꼬투리마저 탁 터지면서 또 동그란 공들이 후두둑 떨어졌지요. 초록 공은 바로 완두콩이었던 거예요.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예쁘게 그려냈답니다.
56. 아기 오리 열 마리가 꽥꽥꽥
언어영역
56권
고양이는 엄마 오리가 품고 있던 알 열 개를 몰래 가져왔어요. 그리고 내일 먹을 생각으로 하나씩 하나씩 숨겨요. 여기에 하나, 저기에도 하나…… 열 개 다 숨겼다, 야옹! 그리고 흐뭇하게 잠드는데, 과연 고양이는 다음 날 알들을 모두 찾아 먹을 수 있을까요?
57. 부릉부릉 어떤 차일까?
언어영역
57권
고소한 냄새를 풍기며 달려오는 차는 어떤 차일까요? 앵앵 요란한 소리를 내며 달려오는 차는요? 또 덜컥덜컥 덜덜덜 울리면서 오는 차는 어떤 차일까요? 둥근 터널은 자신의 구멍 속으로 어떤 차가 통과해 나올지 너무나 궁금해요. 둥근 터널이랑 같이 맞혀 볼까요?
58. 칙칙폭폭 어떤 기차일까?
언어영역
58권
꼬마 다리를 여러 기차들이 건너가요. 급행열차는 칙칙폭폭 칙칙폭폭, 화물 열차는 덜컥덜컥 달칵달칵, 고속 열차는 위잉위잉 쉬이잉! 어느 날 밤, 작업 차에서 내린 사람들이 꼬마 다리를 칠하지요. 예쁘게 변신하고 다시 기차들을 맞는 꼬마 다리를 만나러 가요.
59. 아기 다람쥐의 시계
언어영역
59권
"아기 다람쥐야 지금 몇 시니?" "지금 9시예요!" 그런데 이상해요. 아기 다람쥐가 아까부터 계속 시계를 보고 9시라고 말하고 있으니 말이에요. 다른 동물들은 그 말에 모두 안심하는 표정이네요. 다람쥐 이모의 결혼식이 곧 시작될 텐데 다들 결혼식에 늦으면 어떡하지요?
60. 구멍 여행
언어영역
60권
별이는 목욕을 하다가 욕조 안에 있던 검은 마개를 뽑아 보았어요. 그러자 물구멍 속으로 물이 쪼로록 쪽쪽 빠져나가고, 별이와 악어 인형 둥이도 구멍 속으로 빨려 들어갔어요! 자, 이제부터 신기한 구멍 여행이 펼쳐지는데, 별이를 따라서 구멍 속으로 쏙 들어가 볼까요?
61. 오리의 자동차 열쇠는 어디에 있을까?
언어영역
61권
어? 오리의 자동차 열쇠가 어디로 간 걸까요? 화분 속에도 없고, 깔개 밑에도 없고, 편지함 속에도 없어요. 오리가 열쇠를 어디에 두고 깜빡 잊어버린 걸까요? 오리는 과연 어디에서 자동차 열쇠를 찾을까요?
62. 웜뱃의 숲 속 산책
언어영역
62권
귀여운 여섯 웜뱃 친구들이 산책을 하는데, 저런, 배고픈 딩고가 몰래 몰래 친구들을 한 마리씩 잡아 가요! 남은 두 마리 웜뱃은 어떻게 친구들을 구해 낼까요? 재치 있고 유쾌한 이야기가 오스트레일리아의 아름답고 독특한 풍경의 그림과 잘 어우러진 그림책이랍니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행복한 그림책 나누기
그림책을 읽어 준다고 생각하지 말고, 아이와 함께 공유하고 나눈다고 생각해 보세요. 그러면 그림책을 통한 경험의 세계가 아이에게서 뿐만 아니라 엄마 자신에게도 즉각적으로 달라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나누고 감정과 느낌, 정서를 공유하세요. 그것이 그림책을 읽어 주는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1. 장난감보다 100배 재미있게 놀아요!
아이가 책을 즐겁고 재미있는 것으로 받아들이게 하기 위해 장난감보다 더 재미있는 형식의 책들로 구성하였습니다. 반창고 붙이기, 인형 끼우기, 팝업, 날개, 타공, 플랩 등 다양한 형식과 다양한 판형으로 아이의 흥미를 이끌면서 함께 놀아요!
2. 머리와 가슴을 100배 채워 주어요!
영유아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영역을 구성하였으며 걸음마, 배변, 목욕, 잠자리 등 이 시기 아이들의 발달에 필수적인 소재들을 담았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아이는 자연스럽게 생활을 익히고 통합적으로 쑥쑥 발달할 수 있습니다.
3. 100배 개성 있는 이야기와 그림을 느껴요!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세계 10개국의 아름다운 이야기들을 담았습니다. 국내 창작 그림책을 통해 우리의 감수성을 느끼며, 그것과는 또 다른 재미를 해외 창작 그림책을 통해서 느낄 수 있습니다.
4. 즐거운 놀이 활동 자료로 신나게 놀아요!
<꿈꾸는 솜사탕>에는 여러 가지 재미있는 활동 자료가 가득합니다. 병풍책, 매직 스티커, 동요 CD 4장, 촉각공, 쌓기블록, 퍼즐, 부직포 놀이, 목욕 오리 인형 등과 함께 신 나게 놀다 보면 아이들의 오감도 쑥쑥 발달하게 됩니다.
첫댓글 저도 교원책이랑 웅진책은 참 좋은 것 같아요. 예전엔 별로 였는데 탄탄도 요즘 수학, 과학동화는 괜찮은것 같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