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학산 금학산(金鶴山)은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에 위치한 산으로 높이는 947m이다. 산 가까이 백마고지가 위치하고 민통선과 인접한 산이다. 철원의 대표적인 명산으로 학이 막 내려앉는 산형을 하고 있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금학산은 밖에서 올려다보면 부드러운 산세이다. 그러나 산속으로 들어서면 곳곳에 매바위 능선, 큰바위 능선, 용바위, 용아릉 등 암릉이 돋아나 있어 산세에 제법 무개를 더해주고 있다. 여기에다 아직 세인들에게 널리 알려지지 않은 마애석불, 부도탕갓 등 볼거리가 있다. 이중 마애석불은 신라시대 불상 양식으로 전체 높이는 3m이며 몸통은 바위에 조각되어 있고 머리는 따로 만들어져 바위 위에 놓여 있다. 정상에서는 고대산과 지장봉, 철원평야와 6·25 때 격전지인 백마고지, 한탄강이 한 눈에 들어온다. 901년 궁예가 태봉을 건국하고 철원에 도읍을 정할 때, 도선이 이 산을 진산으로 정하면 300년을 통치할 것이며, 고암산을 진산으로 정하면 국운이 25년밖에 가지 못할 것이라고 예언하였으나 이를 듣지 않아 18년 통치 끝에 멸망하고 말았다는 일화가 전해진다.
가.산행장소 : 강원도 철원(금학산) 다. 산행코스 : 철원여중고 - 금학체육공원 - 매바위 - 정승바위 - 금학산 정상 우측 하산로 - 노란물통(용탕)- 마애불상 - 거북이 약수터 라. 산행시간 : 3시간 전후 마. 준 비 물 : 산행장비 , 중식 , 식수 , 여벌옷 , 보온자켓,우의, 등등 |
첫댓글 이향문 외 3명 예약
강식 .여운주.김호정 .최영준.김현숙.김종호.차정애.김광호.강부월.심영순.안명수.김미순.
황춘목.김기향.김태석.조춘자.김근배.박노철.정경선.박윤순.김종두.김영선
성경아 ㆍ최재복 ㆍ김원태 예약
황수남 예약
유일덕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