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시장 부근엔 어릴적 추억에 가득한 볼거리가 상당히 많습니다. 시장구경을 하다보면 옛 추억에 살짝 빠지곤 하는곳이라 항상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그 곳을 살짝 벗어나면 동네분들에게 맛집으로 유명한 한 음식점이 있습니다.
맛고을? 어머님에 손맛에서 이젠 아드님에 센스까지 합해져 맛...파워를 이루던곳 그 곳을 방문해 봅니다.
맛고을 크지는 않지만, 실속으로 뭉친곳 입니다. 제가 큰 음식점을 멀리 하는이유도 여기에 있지요. 뭐든 가족같은 분위기가 전 참 좋습니다.
살짝 달달했던 무생채 추운 바람이 불면 달달함이 더 좋습니다.
오랜만에 보는듯..반가운 매추리알
너무나 맛있어 몇번을 리필했던 마늘*고추장아찌
미리 만들어진 반찬이 아닌 즉석에서 만들어 내어줘 더 맛나던 반찬 4종
중간중간 닭살과 너무 잘 어울리던 깻잎장아찌 담백한 닭살과..환상궁합
제일먼저 메인메뉴인 전복능이백숙이 나오기전 안주거리로 매생이전이 나옵니다.
소주 1-2병 정도 마시기엔 충분한 안주죠. 다크 고향에 가면 요즘 한참 맛나게 먹을텐데~(그곳이 항상 그립습니다)
허기졌나 봅니다. 모두들 메인 메뉴가 나오길 기다리고 있는눈치..
전복능이백숙 등장 가격- 55.000원
눈으로 느껴지시나요? 보약입니다. 직접 보신다면 비싸다는 느낌은 들지 않으실듯
추가로 주문한 전복찜... 능이와 함께 드시면 몸보신에 큰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더군요~
능이국물에 살짝 담궈 먹으라고 하다군요.
참...좋군요
토종닭이라... 쫄깃한 씹는맛과 국물에서 풍기는 진한 육수가 참 좋습니다.
그 두가지에 전복까지 그냥...뭐 더이상에 말이 필요합니까?
보약이 따로 있나요. 좋은사람과 좋은음식...그리고, 좋은대화...그 자리가 보약을 얻는것이죠~
큼지막한 강원도 감자도 부추와 잘어울려 상당히 좋습니다. 무엇보다 국물참 좋습니다.
참 좋은데 표현할 방법이 없군요..ㅋㅋ?
보약한첩 같이 드실까요?
젊으신 사장님이 계속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계시더군요. 그 열정이라면... 조만간 대박집으로 거듭나지 않을까요...
그 마음이 변치 않으시길 바랄뿐입니다.
마무리는 부드러운 죽으로
예전엔 아퍼야 죽을 먹는데~ㅋㅋ 요즘은 이런 죽이 좋으니...참 이상합니다. 나이를 먹는지..?
참고하세요. 기름진 육식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가끔은 이런풍에 식사를 꼭 하시길 바랍니다.
능이버섯 백숙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참 좋습니다. 명심하세요.
맛고을 서울시 중랑구 상봉동 136-28 T. (02) 2207-2224
예약은 꼭 30분전에 꼭 하고가세요
|
출처: 삶.그리고...인생노트 원문보기 글쓴이: *^다크써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