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2024년 한 해 동안 주님의 강한 손과 펴신 팔로 사랑하는 동역자님을 인도하여 주신 하나님의 인자하심에 감사와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2025년 새해에도 사랑하는 동역자님의 ‘영혼이 잘됨과 같이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간구하며’ 하나님의 크신 은총이 충만한 한 해 되시길 기도합니다.
지난 2024년은 주님께서 볼리비아 선교사역에 큰일을 행하시고 그 일을 나타내 보여 주신 한해였습니다. 동역자님의 후원과 중보기도를 통해 주님께서 이루신 구체적인 사역의 열매들을 아래와 같이 나눕니다.
1. 볼리비아 교회들을 통한 영혼 구원 사역 : 라파스 지역 14개 교회, 산타크루스 지역 6개 교회, 따리하 지역 1개 교회, 코차밤바 지역 1개 교회, 총 22개 교회가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하며 사역이 활성화되고 있음.
2. 교회 사역 : 매달 7개 교회 임대료와 교회 행사비 지원
3. 교회 구제 사역 : 1) 교회를 통해 어려운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식사 및 간식 지원 2) 고아와 가난한 성도 가정에 매달 식료품 지원 3) 목회자와 성도 가정에 긴급 의료비 및 구제비 지원
4. 건축 사역 : 1) 산타크루스 지역의 예배당이 없는 2개 교회에 교실 4칸 건축 지원 2) 목회자 가정 마당에서 예배드리는 공간에 지붕공사 지원 3) 산타크루스 지역 교회 개척을 위한 부지 1 로떼 (약 70평) 매입
5. 교회 연합 행사 사역 : 1) 2024년 교회 청소년 연합 수련회와 성경학교 사역 지원 2) 2024년 성탄 축하 행사 25개 교회 어린이와 목회자 가정 성탄 선물지원 3) 미국 아틀란타 섬기는 교회 청년부 단기 선교팀을 통한 라파스 교회 각종 행사 지원
6. 볼리비아 현지인 교회 사역 : 1) ‘하나님의 성회’ 현지 교단 신학교 건축비 지원 2) 현지인 목회자 2박 3일 70가정 부부 세미나 지원
7. 볼리비아 시온 선교 센터 수양관 건축 사역 : 1) 2024년 1월 산타크루스 와르네스 진보떼 지역에 부지 2헥타르(6,000평) 매입 2) 2024년 6-7월 부지 정리 및 600m 담공사 완공 3) 2024년 8월부터 12월까지 수양관 본당 완공 (1월 현재 마무리 작업)
지난 한 해는 사랑하는 동역자님의 중보기도와 후원을 통해 선교사역에 아름다운 열매로 가득한 한 해였습니다. 동역자님의 보리떡 5개와 물고기 두 마리의 작은 섬김이 이 땅에 오병이어의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노적성해’ 한 방울의 물이 모여서 큰 바다를 이루는 것처럼 동역자님의 작은 헌신과 섬김이 모여 이 땅의 영혼 구원을 향한 주님의 비전이 이루어져 가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 은혜에 감사하는 이 땅의 교회들이 동역자님을 향한 감사기도가 하늘에 닿았음을 믿습니다.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정녕히 내가 광야에 길과 사막에 강을 내리니” (이사야 43장19절)
2025년 한 해는 주님께서 이 땅 가운데 ‘새 일을 행하시는 한 해’가 될 것을 깨닫게 해 주셨습니다. 이 땅에 더 많은 영혼이 주님께로 돌아오는 한 해, 세워진 교회들의 영적 부흥과 성장이 일어나는 한 해,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새로운 교회들을 개척하는 한 해가 될 것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봅니다. 또한 볼리비아의 환경이 열악한 교회들을 돌아보며 청소년과 주일학교 사역을 돕고 지원하여 교회들의 성장을 도모하며, 가난하고 소외된 성도 가정과 고아들에게 주님의 사랑을 흘러 보내는 한 해가 될 것을 소망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부터 시작한 시온 선교 센터 수양관 건축이 여러 추가공사로 인해 이제 완공 단계에 있습니다. 사람의 계획으로 할 수 없었던 일을 오직 주님께서 이 모든 사역을 인도 하셨으며 동역자님의 후원과 기도를 통해 이루어진 값진 열매임을 깨닫게 됩니다.
“이곳에서 하는 기도에 내가 눈을 들고 귀를 기울이리니, 이는 내가 이미 이 전을 택하고 거룩하게 하여 내 이름으로 여기 영영히 있게 하였음이라 내 눈과 내 마음이 항상 여기 있으리라” (역대하 7장 15-16)
앞으로 볼리비아 시온 선교 센터 수양관 사역은 교회들의 각종 집회와 세미나를 통해 영적 부흥과 성장, 치유와 회복,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청소년 수련회 등을 통해 이 땅의 교회들이 든든히 서가며 볼리비아를 넘어 남미를 품는 선교사역이 되길 소망합니다.
수양관에 숙소와 식당 등 해야 할 사역이 많지만 먼저 본당을 건축하게 하신 하나님께 2025년 1월 25일(토) 오후 3시에 마을 주민과 현지 목회자 약 200명을 초청하여 감사예배를 드리고자 합니다. 이 귀한 자리에 동역자님을 초청하여 함께 예배드리고자 하는 마음 간절하지만 먼 곳에서 마음으로 영으로 함께해 주실 줄 믿으며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한 예배 되길 기도 부탁드립니다.
볼리비아 여름 방학 기간을 통해 라파스 교회들의 청소년 연합 수련회 (2025년 1월 16-18일)와 산타크루스 청소년 연합 수련회(1월 27-28일)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수련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주님을 인격으로 만나 자신의 정체성을 깨닫고 변화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좋은 날씨와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먼길 운행하는 버스가 안전 운행할 수 있도록... 모든 시간 속에 성령님의 충만한 은혜와 기름 부으심이 넘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특별히 청소년 수련회를 위해 귀한 예물로 섬겨주신 동역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도 동역자님의 갖가지 마음의 소원을 담은 후원과 중보기도가 이 땅 영혼들에게 흘러가 아름다운 구원의 열매를 맺은 줄 믿습니다. 2025년 한 해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후원과 중보기도를 통해 이 땅을 향한 하나님의 비전이 이루어지길 소망합니다.
“저가 내게 간구하리니 내가 응답하리라 저희 환난 때에 내가 저와 함께하여 저를 건지고 영화롭게 하리라” (시편 91편 15절)
마지막 환란이 임박한 이 시대에 시편 91편의 약속의 말씀을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전하며 올 한 해도 주님과 친밀함으로 동행하며 영육 간에 강건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기도합니다.
<볼리비아 선교사역 기도 제목>
1. 2025년 한 해도 볼리비아에 세워진 교회들이 말씀과 기도로 성장하며 주님 오실 때까지 복음 전하는 교회 될 수 있도록
2. 교회 개척 및 미자립교회를 섬기며 가난한 성도 가정과 많은 고아 아이들을 도울 수 있도록
3. 2025년 1월 25일 시온 선교 센터 헌당 감사예배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 올려드릴 수 있도록
4. 수양관을 위한 숙소 및 식당 건축에 필요한 재정이 후원될 수 있도록
5. 수양관 사역을 통해 볼리비아 교회들의 영적 성장과 다음 세대를 준비하도록
6. 라파스와 산타쿠르스 연합 수련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삶이 변화될 수 있도록
7. 저희 부부가 성령 충만함으로 주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며 맡겨주신 사명 감당할 수 있도록
8. 미국에 사는 자녀들이 말씀과 기도로 늘 깨어 있어 날마다 주님과 친밀함으로 동행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감사드리며...
볼리비아 박 수훈, 오 사라 선교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