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은 프레드 치네만, 각본은 다니엘 태러대시가 맡았고, 원작은 제임스 존스의 동명 소설이다.
지상에서 영원으로〉는 일본의 진주만 공격 직전 호놀룰루 근처에 주둔했던 병사들의 삶을 복잡한 이야기 속에 풀어낸 영화이다. 많은 전후 영화들과 마찬가지로, 〈지상에서 영원으로〉는 위기에 처한 미국의 남성상을 보여준다. 몽고메리 클리프트는 예민하지만 멍청한 남부 출신의 로버트 E. 리 프리윗 이등병 역을 맡았다. 버트 랭커스터가 그를 동정하는 하사 역을 맡아, 기지 사령관의 부인(데보라 커)과 비밀리에 연애를 한다. 그들의 연애는 할리우드 역사상 가장 유명한 장면 가운데 하나인 랭커스터와 커가 해변에서 사랑을 나누는 장면에서 절정에 이른다. 이 영화는 아카데미상 13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8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작품상(수상), 남우주연상 몽고메리 클리프트(후보)와 버트 랭커스터(후보), 여우주연상 데보라 커(후보), 남우조연상 프랭크 시나트라(수상), 여우조연상 도나 리드(수상), 감독상 프레드 치네만(수상), 각색상 다니엘 태러대시(수상), 촬영상(흑백) 버닛 거피(수상), 음향상 컬럼비아스튜디오 음향부(부장 존 P. 리버데리:수상), 편집상 윌리엄 라이언(수상), 의상상(흑백) 진 루이스(후보), 음악상(드라마·코미디) 조지 더닝, 모리스 스톨로프(후보) 등이다.
경쟁 후보작은 〈율리우스 카이사르 Julius Caesar〉(존 하우스먼 제작), 〈성의(聖衣) The Robe〉(프랭크 로스 제작), 〈로마의 휴일 Roman Holiday〉(윌리엄 와일러 제작), 〈셰인 Shane〉(조지 스티븐스 2세 제작) 등이다.
출처 다음 백과사전
미국이 아직 2차대전에 참전하기 전인 1941년, 이등병 프로이(몽고메리 클리프트 분)는 호놀룰루의 미군기지로 배속된다. 중대간의 권투시합에서 뛰어난 성적을 올려 진급에 가산점을 얻으려는 중대장은 프로이가 권투에 재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를 시합에 내보내려 하지만 프로이는 이를 한사코 거부한다. 이전에 시합 중 상대 선수의 눈을 멀게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프로이는 중대장과 중대 내 권투부원들로 부터 갖가지 고초를 당하지만, 태도를 바꾸지 않고 고집을 부린다. 프로이가 유일하게 마음을 여는 상대는 이탈리아 출신의 사고뭉치 사병 마지오(프랭크 시내트라 분)와 워든 상사(버트 랭카스터 분). 무능한 중대장 대신 모든 일을 처리하는 워든 상사는 아름답고 도발적인 중대장의 아내 카렌(데보러 카 분)과 불륜에 빠지고, 마지오를 따라 클럽에 놀러갔던 프로이는 그곳에서만난 알마(도나 리드 분)와 사랑에 빠진다. 어느날 마지오는 그에게 앙심을 품은 영창 담당 하사 에게 죽음을 당하고, 마지오의 원수를 갚기 위해 영창 담당 하사를 찾아간 프로이는 그를 살해하지만 자신도 중상을 입고 알마의 집으로 피신한다. 며칠 후 일본군이 진주만을 기습하고, 회복이 덜 된 프로이는 알마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부대로 향한다 아픈 몸으로 비틀대면서 가던 프로이스는 경비병에 의해 오인 사격을 받아 죽고 만다.
버트 랑카스트와 데보라 카가 타인의 눈을 피해 바닷가 모래사장에서
격정적인 키스를 나누는 장면은 '최고의 키스씬'에 언제나 포함되는 명장면이다.
억울하게 죽은 프랭크 시나트라를 생각하며 몽고메리 크리프트가 눈물을 흘리며 진혼의 트럼펫을 부는 장면(지금 흐르는 음악)도 회자되는 명장면이다.
▲ Il Silenzio(밤하늘의 트럼펫/적막의 블루스)/영화에서 녹음한것 같이 보임
밤하늘의 트럼펫/니니로소(세계최고의 트럼펫연주자였다고함,이태리)
이 작품은 두 개의 사랑 이야기와 남자들간의 우정, 명예욕을 전쟁이라는 소재 속에서 적절히 담아낸
헐리우드 최고의 고전 영화 중의 하나다.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