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과 다리저림 증상이 나타난다면 척추관협착증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언뜻보기에는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이 비슷하다고 느낄 수 있어요. 김포에서 척추관협착증 치료하는 가자연세병원에서 척추관협착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척추 뼈 내부에는 척수 신경이 관통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 척수 신경을 보호하는 통로가 척추관입니다. 척추관 내부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좁아지게 되고 자연스레 이곳을 통과하는 척수 신경이 압박을 받게 됩니다. 이로 인해 허리통증과 다리저림과 같은 하지방사통 등 신경이상 증상을 초래합니다. 이 질환이 척추관협착증입니다.
척추관협착증과 허리디스크는 엄연히 다른 질환입니다. 다리가 저리고 허리에서 통증이 발생한다는 증상 때문에 혼동하기 쉽고 한번에 발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증상을 더 자세히 보자면, 척추관협착증은 한쪽다리가 저리고 허리를 숙일 때 통증이 완화됩니다. 엉덩이부터 종아리, 다리까지 통증이 나타납니다. 누워서 다리를 들 수 있는 각도가 제한됩니다. 허리디스크는 양쪽다리가 저리며, 허리를 펼때 통증이 완화됩니다. 허리 주변에 통증을 느낍니다. 누워서 다리를 들 수 있는 각도가 제한이 없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이 생기는 원인은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입니다. 젊은 사람들은 낙상과 교통사고 등 외부의 충격에 척추관협착증에 걸립니다. 또한 요즘은 김포에서 척추관협착증 치료하는 가자연세병원에 잘못된 자세 및 생활습관때문에 오는 사람이 많습니다.
척추관협착증 주요 증세는 서있거나 걷고 있을 때 증상이 더욱 악화된다는 점입니다. 허리를 젖히면 통증이 심해지는 신경성 증세도 발병합니다. 허리 통증과 더불어 엉덩이 쪽을 찌르는 듯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김포에서 척추관협착증 치료하는 가자연세병원에서 척추관협착증은 관절내시경으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허리 부위에 약7mm 정도의 채널 2개를 이용하여 척추질환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인 디스크와 뼈, 인대 등만을 제거하는 최소침습수술방법입니다. 따라서 입원기간이 짧고 회복이 빠릅니다.
진단부터 재활까지! 관절, 척추 치료의 모든 과정에 가자연세병원이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