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할리데이비슨 2017년 스포스터 아이언(IRON / XL883N)
완전히 새로워진 공격적인 쓰로우백 스타일. 굳이 광을 낼 필요도 없습니다. 바로 바이크에 올라 가까운 도로를 달려보세요.
다크한 예술의 세상에 더욱 깊이 빠져들어 보십시오.
이것은 초기 Dark Custom™ 모터사이클 중 하나입니다. 블랫아웃 처리된 거칠면서도 단순한 커스텀의 공격성을 표현하는 다크 계열의 선구자입니다. 그때부터 지속적으로 발전해 오고 있습니다. 육중한 서스펜션을 확인해 보십시오. 압연 처리된 가죽 시트와 놀라운 정교함의 파이프와 휠 등에서 커스텀 디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디테일이 촘촘하게 짜여져 있습니다. Iron 883™ 모터사이클. Dark Custom™ 모터사이클 예술의 세상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lassic Peanut Fuel Tank
수십 년 동안Harley-Davidson® Sportster™모델을 정의하는 특징 중 하나로 이어져 온12.5리터 테이퍼드 피넛 연료 탱크는 여전히 건재한 모습으로 전통적인 스타일과 현대적인 취향의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바이크의 앞에서 뒤로 이어지는 선을 따라 피넛 탱크가1인승 스포스터 시트 안쪽으로 누워 있습니다.멋진 외관과 분위기를 하나로.
Drag-Style Handlebar
블랙 색상의 낮은 드래그 스타일 핸들바와 블랙 마감의 수동 조작부는Iron 883™모터사이클의 간결하고 미니멀한 매력을 배가시킵니다.드래그 스트립에서 탄생한 드래그 스타일 핸들바는 전향적이고 공격적인 운전 자세가 필요한 복고 스타일의 개러지 특징입니다.
Hard Candy Custom™ Paint
Hard Candy Custom™도장은 단순한 도장 작업이 아니라 밝고 대담하며 독특한,빛나는 독립 선언에 가깝게 느껴지는 대형 메탈 플레이크 마감입니다. Iron 883™모터사이클에 커스텀 분위기와 자유로운 스타일을 추가적으로 부여하고 싶다면 선택 사항인Hard Candy Custom™핫 로드 레드 플레이크 도장으로 마무리하십시오.이것은 복고풍의 커다랗고 대담한 메탈 플레이크 도장을 바탕에 깔고 수작업으로 샌딩과 투명 코팅 작업을 여러 층 반복해 완성됩니다.이 도장은 탱크와 펜더에 더욱 다크한 마법을 부려줄 것입니다.
Blacked-Out Look
주제는 단순합니다.모터사이클의 다크한 덮개 아래에 숨겨진 즐거움만 한 것이 없다는 거죠.그래서 개기 일식만큼이나 다크한 모터사이클을 제작했습니다.블랙은Iron 883™모터사이클의 주된 색상이며 광범위하고 과감하게 사용하는 데 주저함이 없었습니다.블랙 분말 코팅된883cc엔진과 블랙 로커 덮개도 있습니다.쓰로우백 원형 에어 클리너 덮개에도 블랙 색상을 적용했습니다.타이어가 드러나게 하기 위해 개조한 펜더도 블랙 색상입니다.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복고풍 느낌을 가미하기 위해 게이터를 장식한 프론트 포크 역시 블랙 색상입니다.블랙 색상의 오일 탱크 덮개,벨트 가드 및 드래그 바도 있습니다.또한 기계 가공된 외관의 블랙 캐스트 알루미늄 휠은 과거와 현재의 반항적인 모터사이클 문화를 접목한 듯한 분위기를 표현합니다.안티 크롬 움직임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전형적인 모터사이클입니다.
Stop-Turn-Tail Lights
전통 스타일의 외관이 첨단 엔지니어링과 조화를 이룹니다.블랙 색상의 레트로풍 총알 모양 미등은 기능성을 두 배로 끌어올렸습니다.낮은 위치에 장착된 두 개의 미등이 제동등과 주행등뿐 아니라 방향지시등의 기능도 수행합니다.덕분에 조명을 추가로 장착할 필요가 없으며,깔끔하고 미니멀한 외관이 완성됩니다.
Bullet Hole Design Details
벨트 가드,배기 헤더 실드,프론트 펜더에 적용된 불렛 홀 디자인 디테일은 이 바이크의 격렬했던 과거의 유산입니다.바버 마니아들이 무게를 줄이고 조금이라도 더 속도를 높여 귀찮은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금속부에'라이트닝 홀'을 뚫었던 시절의 정신이 그대로 녹아 있습니다.
Street Inspired Paint
Iron 883™모터사이클의 홈 경기장이 거리인 만큼 이와 어울리는 도장을 고안했습니다.도시의 거리를 배경으로 했을 때 가장 어울리는 색감으로 별다른 유지보수가 필요하지 않은 스타일을 만들었습니다.가장 가혹한 거리에 어울리는 거친 마감으로 마무리했습니다.차체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교외의 차고에서 긴 호스와 비눗물이 든 양동이를 들고 전전긍긍하며 즐거운 주행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운전하고 주차하기만 하면 됩니다.
Eagle & Shield Tank Graphic
모든 세대는 그들만의Eagle을 가질 자격이 있습니다.모두들 군기를 팔뚝에 새기곤 하니까요.이에Iron 883™모터사이클의 탱크를 장식하기 위해 독특한 형상의 독수리를 디자인했습니다.발톱에는 방패를 더해 한 치도 양보할 수 없는 자유를 표현했습니다.
Tach and Gear Indicator Readout
모두들 인정하기 싫겠지만,누구나 한 번쯤 기어가 몇 단으로 들어가 있는지 기억하지 못해 변속 레버를1단으로 낮춰야 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Sportster™모델에는 기어 표시기 판독값과 회전 속도계가 포함된 속도계가 장착되어 있으며 이러한 기능은 구간 스위치를 이용해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이제 손가락 터치만으로 파워 밴드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Closed Loop Exhaust System
미래의 전 세계 배출 표준과 미래 세대의Harley-Davidson®모터사이클 운전자의 표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이 폐쇄 루프 배기 시스템은 상징적인Harley-Davidson엔진 소음과 더불어 가슴을 설레게 하는 성능을 제공합니다.영혼을 움직이는 견고한 빅 트윈 설계,배기 실드가 장착되어 내구성이 향상된 머플러,배기가스 및 운전성을 개선하는 촉매제와 미니 가열 산소 센서가 탑재된 이 시스템은 환경에 유익할 뿐만 아니라 운행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Pure Blacked-Out Harley-Davidson Styling
883ccc Evolution®엔진을 잘 살펴보면 그 근원을 곧 알아볼 수 있습니다.이는 다른 어떤 모터사이클 제조업체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디테일에 대한 철저한 몰두를 통해 얻어진 진정한Harley-Davidson스타일입니다.중심부에는 쓰로우백 원형 에어 클리너 덮개,스탬프 처리한 스틸에 글로스 블랙 도장.그 주변부에는 블랙 분말 코팅 실린더,실린더 헤드,로커 덮개가 배치되어 다크 외관을 완성하며 크롬 푸시로드는 상징적인V-Twin쉐이프를 강조합니다.마치 금속으로 만든 보석과도 같아서 순수하며 강력한 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883cc Evolution®엔진은 만족스럽고 올바른 요소를 유지하겠다는 확고한 선언입니다.
Evolution® Engine
블록헤드라고도 알려져 있는Evolution®엔진이Harley-Davidson®모터사이클의 프레임에 처음 장착된 것은1984년의 일입니다.전설적인 셔블헤드와 아이언헤드 엔진에서 파생된Evolution®엔진은 배기량 혁신의 신기원을 이루면서도Harley-Davidson이 설립된 목적인 출력,내구성,입증된 신뢰성을 두루 갖추었습니다.
Evolution® Engine Innovation
끈질긴 내구성을 자랑하는 공랭식883cc Evolution®엔진은Harley-Davidson의 모터 기술 발전을 이끌어내는 변함없는 직업 정신의 또 다른 결과물입니다.알루미늄 헤드와 실린더는 모터사이클에 실리는 하중을 줄이고 공기 냉각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카뷰레터를 대체하는 전자식 연료 분사장치는 내구성이 높고 유지보수가 간편합니다.중요한 것은 고무 장착Evolution®엔진은 강력한 힘으로 수천 마일을 매끄럽게 주행할 수 있으므로 대로와 뒷길의 자유를 만끽하는 데에만 신경을 쓰시면 된다는 점입니다.
Foundation Brake System
마치 스스로 달리는 것처럼 향상된 제동력을 선사합니다.바로 이것이Harley-Davidson이 각Sportster™모델의 브레이크 시스템에 성능,탑승감 및 마감 개선을 위해 설계된 완전한 오버홀을 제공한 이유입니다. 300mm브레이크 회전자가34mm피스톤을 갖춘 강력하면서도 정형화된 프론트 캘리퍼 및 리어 캘리퍼와 짝을 이룹니다.기타 시스템 기능에는 저장소가 포함된 개선된 전체 알루미늄 통합 리어 마스터 실린더,마찰력이 감소되고 효율성이 향상된 전체 알루미늄 프론트 마스터 실린더,스테인리스강 브레이디드 라인이 포함됩니다.이 모든 기능이 결합되어 도로를 더욱 안정감 있게 질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제동 시 더욱 강화된 힘과 예측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Floating Brake Rotor
블랙 아웃 처리된 플로팅 브레이크 회전자는 캐스트와 기계 가공된 휠의 공격적인 외관을 보완합니다.덕분에Iron 883™모터사이클은 그냥 세워두기만 해도 또 다른 방식으로 공격적인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Michelin® Scorcher™ Tyres
Michelin® Scorcher™타이어는 탁월한 성능,독보적인 그립감,인상적인 내구성 및 레이싱 모델에 기반을 둔 모터사이클에서 기대할 수 있는 우수한 조작성을 제공합니다.전용 딥 컷 트레드 디자인은 그립 성능을 향상하고 물 빠짐 기능을 개선합니다.최신 세대의Michelin합성 폴리머가 사용된 타이어의 고무 화합물로 인해 그립 성능과 내구성도 향상되었습니다.
Low Seat & Slammed Suspension
프론트 및 리어 서스펜션이 낮아짐과 동시에 낮고 좁은1인승 시트(높이760mm)를 적용하여 라이더의 신체 치수와 주행 경력에 상관없이 안락함과 자신감을 선사합니다.도심 속 포트홀을 피하거나 도시를 떠난 시골길을 달릴 때 즉각적으로 대응하면서도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Machined 9-Spoke Wheels
최신Iron 883™설계의 성능 효율을 높이기 위해9-스포크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림이 타이어와 만나는 휠은 마치 다크한 밤과 같은 블랙 색상이며,기계 가공된 스포크의 첨단 기계와 같은 외관이 폭발적인 강렬함을 발산합니다.과거 모델을 잘 기억하고 있는 분이라면90년대 초반의Sportster™휠에 근원을 둔 외관임을 금새 알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후미진 골목에서 질주해 나오는 강렬한 자유로움을 만끽해 주시길 바랍니다.
Tuck and Roll Seat
Iron 883™에 올라타면 거친 외모와는 달리 도로를 하루 종일 달려도 기분 좋은 느낌을 선사할 수 있는 비결이 궁금해질 것입니다.그 이유는 바로 초기 바버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고Harley-Davidson®모터사이클에 기대하는 지극히 현대적인 안락함을 적용한 진정한"턱&롤"디자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Mid-Mount Controls
부츠가 자연스럽게Iron 883™모델의 중간 장착 조작부와 운전자 풋 페그에 닿도록 설계하였습니다.조작이 간편해진 배치와 견고한 삼각형 자세는 바로 여정을 떠나고 싶어 하는 새 운전자들과 다른 사람보다 다리가 조금 짧은 운전자에게 자신감을 더해줍니다.
Front Fork with Cartridge Dampening
Iron 883™모터사이클은 시내의 술집 앞에 세워 놓기만 해도 멋지지만, Harley-Davidson® Sportster™제품군의 최초이자 가장 중요한 모델답게 질주할 때야말로 더욱 매력적입니다.그동안Harley-Davidson은 카트리지 댐핑 업 프론트가 포함된 거대한 포크부터 시작하여 모든Sportster™모델의 모터사이클을 업그레이드하느라 분주했습니다.프론트 포크는 거칠고 구불구불한 노면에서도 경쾌하면서 자신감 있는 핸들링을 유지해 줍니다.
Emulsion Rear Shock with Screw Adjuster
도시의 인프라가 원활하지 않은 만큼Sportster™제품군 전체의 리어 서스펜션을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스크류 방식의 전부하 조절기가 적용된 이멀젼 리어 쇽을 장착했습니다.노면의 모든 충격을 흡수할 뿐 아니라 라이딩 스타일에 맞추어 조정할 수 있습니다.나사를 돌리기만 하면 원하는 주행 방식의 공격성 정도를 설정하기 위해 리어 서스펜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관련동영상
참고 자료 harley davidson usa
첫댓글 아이언 2017년식 출고가 1,770만원(스페셜 칼라 50만원 추가)입니다.
포스가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