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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대마왕교수 수업용(였던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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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이펙트 과제 발할라 201613055_박정욱_6주차_마법공 제작
201613055 박정욱 추천 4 조회 1,352 19.10.16 16:49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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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9.10.16 19:56

    첫댓글 리소스가 굉장합니다. 역시 드로잉 리소스는 못이김....

    애니메이션이나 색감 등등 모두 좋습니다 레퍼런스로 삼은 작품과 동일한 방식으로 잘 만들었네요.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모든 오브젝트들의 경계가 좀 명확하다는 겁니다. 이건 뭐 스타일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이펙트들은 보통 땅이나 물이나 주변과 자연스럽게 섞이는 느낌으로 만들고, 구체적인 메쉬의 형태를 최대한 속이려고 만드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나팔처럼 벌어진 오브젝트와 바닥 오브젝트는 지금보다 더 크게 만든 후 경계를 자연스럽게 섞이는 기술을 이용했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필요하면 두세개 정도 섞고요.
    지금도 좋지만 그러면 더 좋을듯.

  • 작성자 19.10.16 20:09

    감사합니다! 3디는 기술적으로 미숙해서 잘하는 분야에 힘써봤습니다. 경계가 티나는 부분도 좀 더 좋은 메쉬나 모델링을 도저히 어떻게 만들지 아직은 감이 잘 안잡혀서.. 덕분에 룸메 붙잡고 열심히 툴 배우고 있습니다 ㅎㅎ; 피드백 감사합니다!!

  • 19.10.16 20:21

    아 그렇군요. 그쪽이 강점이니 그쪽을 강화하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일단 쉬운 방법을 말씀드리면, 메쉬를 크게 만들고 투명 그라데이션을 넓게 잡아 보세요. 원래 생각했던 이펙트의 두 배 크기 느낌으로. 그것만으로도 좋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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