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03일 성령강림일 후 스무넷째 주일
마가복음 12장 28절~37절 "첫째 계명 : 하나님 사랑“
"첫째 계명 : 하나님 사랑“으로 말씀을 전하려고 합니다.
구약복음서의 본문 내용은 여러분께서 익히 잘 알고 있는 말씀이고, 설교도 많이 들어 보셨을 내용입니다.
성경에서 어떤 내용이 이렇게 반복되어서 나오게 되면, 중요하기 때문에 강조하는 것임을 우리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알아야 할 어떤 면에 있어서는 더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그것은 성경에서 중요하게 강조되는 내용일수록 사탄의 공격은 더 강력해진다는 것입니다.
베드로전서 5장 8절에 의하면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사탄이 어디서 활동하냐면, 우리 마음속에서 사탄이 활동하면서 우리를 우는 사자처럼 삼키려 하는 겁니다.
사탄에게 삼킴을 받으면 우리의 영혼은 하나님을 향하지 않고 다른 무엇인가를 향할 것입니다.
베드로는 우리에게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믿음에 굳게 서서 대적하지 않으면 마귀의 공격을 이길 수 없기 때문에 베드로는 ‘근신하고 깨어 있으라’ 이렇게 얘기하고 있습니다.
‘근신’이라고 번역된 말은 헬라어로 ‘네코’라고 하는 단어인데, 그 의미는 “술에 취하지 않는다”라는 뜻으로 영어로 번역하면, 셀프 컨트롤(Self Control)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의 영혼을 지키는 건 누구입니까. 예수님께서 우리가 믿음으로 의지하도록 예수님이 우리를 도우실 것이고, 사단의 유혹을 대적하고 승리할 수 있다고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목사님 설교 서두에서
(자세한 설교말씀은 영상으로 들어 보시면 은혜로운 설교 말씀을 듣어 볼 수 있습니다)
<광고 내용>
1) 17일 추수감사주일 감사축제
: 목장, 가족, 개인, 교육부별로 마음을 대해 감사의 시간을 준비해주세요
2) 성령님의 인도함을 받는 삶 나눔
: 매일 말씀 묵상, 매일 기도문, 네이버 밴드 모임 활용
3) 26일(화) 평안밀알 장애인재단 식사 섬김
4) 박영찬선생님 교통 사고로 입원중
: 지난 금용일 보행하다가 주행중인 차량과 접촉사고로 입원 중으로 기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