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afe.naver.com/godnjf12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cafe.daum.net/dkdehd63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http://cafe.daum.net/guriever. 해월(海月)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Å日月眞人 明 선생님Ω
♧마지막 구세주(救世主) 황발(黃髮: 明 선생님)♧
【인천(仁川) 중앙동(中央洞) 자유공원 작은 정자 옆에 있는 큰 정자(大亭:석정루石汀樓) 黃宮】
【鄭道令(明 선생님)은 1946년 병술년(丙戌年)(음력 12월 대한민국 수도 서울 용산(龍山)에서)
해월(海月) 황 여일(黃 汝一) 선생 후손(後孫)으로 재림(再臨)하셨다】
<사진> 「격암록」 펜글씨본 “세론시(世論視)”의 누락된 끝부분
명지역(明之易) 역리건곤(易理乾坤) 사시불변(四時不變) ―【※】
「격암록」 “세론시(世論視)”의 누락된 끝부분
訪道人 人不失 中入哉 辰巳落地 辰巳出世 辰巳堯受 之禪 上辰巳自手成家
中辰巳求婚仲婚十年 下辰巳成德握手 華燭東方琴瑟之樂 天地配合 山澤通氣
木火通明 坤上乾下 地天泰卦 知易理恩 三變成道 義用正大
【明之易易理乾坤 四時不變 花華(葉) 不殘殘 四通發花 **
日無西落 月無變鶴 天中悸(佳)節 四月天中 四九金運 三十六宮都是春 午未樂堂堂】
天逆民者亡 順天者興 不違天命矣
격암유록 이 용세(본)
"訪道君子 不失中入哉 辰巳落地 辰巳出世 辰巳堯之受禪上辰巳自手成家
中辰巳求婚 仲婚十年 下辰巳成德握手 華燭東方琴瑟之樂 天地配合 山澤通氣
木火通明坤上乾下 地天泰卦 知易理恩 三變成道 義用正大 木人飛去后待人 山鳥飛來后待人
逆天者亡 順天者興 不違天命矣"
격암유록(格菴遺錄) 격암가사(格菴歌辭) Ⓟ79를 보면,
『天心人心(천심인심) 明明(명명)하니
明天地(명천지) 날과달이 日月天人(일월천인) 道德(도덕)이네
無窮歲月(무궁세월) 지내가니 死末生初(사말생초) 보단말가
운수있는 저사람은 生初(생초)보와 歸一(귀일)치만
운수없는 저사람은 生初(생초)몰라 歸凶(귀흉)하네 』
이 글의 내용은
일(日)과 월(月)이란 말과, 천지(天地)라는 말과 , 도덕(道德)이라는 말과
일(一)이란 말과, 명(明)이란 말과
초(初)란 말이
일월(日月) 천인(天人)이신 정도령을 뜻하는 말이라고 풀어 설명하였다.
즉
도덕(道德)이란 말 자체가 하나님의 아들 일(一) 지칭하는 말이요,
이치(理), 성(性), 진(眞), 심(心),초(初) 일(一)이란 말도 하나님 아들을 의미하는 말인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뜻을 아는 자가 아무도 없으니 무인지경(無人之境)이 분명하다고 한 것이다.
하락요람(河落要覽)의 정감록(正鑑錄)에
『 易理乾坤(역리건곤) 來運論(래운론) 』
역(易)의 이치로 건곤(乾坤:정도령)이 돌아오는 운수를 논(來運論)한 것이라고 하였다.
격암유록(格菴遺錄) <생초지락(生初之樂)>에
性和心和天人和(성화심화천인화)
三變成道天人乎(삼변성도천인호)
九變九復天人乎(구변구복천인호) 9 X 9 = 81 궁도수 ― 鄭道令
成男成女其本乎(성남성녀기본호)
상제께서
"나의 일은 삼변성도(三變成道)니라."
첫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