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후2시 (사)공익법인동물사랑실천운동연합 회의실에서 (사)공익법인 동물사랑실천운동연합(이사장 김종태)와 반려동물 장례식장 "아이헤븐"(대표 정이찬)는 반려동물 장묘문화 인식 개선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과 저소득층, 독거노인, 사회적 약자들의 반려동물 장례비용을 경감 해주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했다.
이날 (사)공익법인동물사랑실천운동연합과 반려동물 장례식장 "아이헤븐"은 향후 노령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 을 대상으로 펫로스 증후군 대처를 위한 시민 무료강좌를 개설하기로 협의하였으며, 유기동물 방지를 위한 어린이 조기교육과 유기동물 방지와 사회적 약자 안심귀가 프로그램 도라지 앱 심기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기로 약속했다.
“도라지 앱”은 사회적 약자(치매노인 발달장애아동 어린이) 및 반려견 실종 방지를 위해 개발된 위치추적 장치의 어플리케이션이다.
(사)공익법인동물사랑 실천운동연합은 반려동물의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올바른 방향과 정책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우리 인간의 삶과 질을 향상하며 동물권 인식 제고와 보호에 이바지함을 목적을 가지고 실천하고 있는 단체다.
또한, 반려동물 장례식장 “아이헤븐”은 부산 및 경남에서 반려동물장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된 픽업서비스 및 비대면 장례서비스를 같이 진행하고 있는 프리미엄 반려동물 장례식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