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간의 행정복지위원회 현장확인을 마쳤습니다. 현장에 답이 있다는 평범한 진리를 확인했습니다. 또한 제가 발의했던 조례안이 실행되어 거제시민들께 혜택이 돌아가는 벅찬 감정도 느꼈습니다.
1일차
거제시 폐기물 소각장, 음식물쓰레기처리장, 쓰레기 매립장, 폐기물 재활용장, 중앙하수처리장, 신현읍 제2배수지를 점검했습니다. 거제시민들이 먹고 마시고 버리는 모든 원초적 행위를 처리하는 곳을 점검하는 일정이었습니다.
음식물쓰레기 처리장에 투입되면 안되는 각종
어패류, 갑각류, 족발뼈 등 제대로 분리되지 않은 쓰레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 처리에 고충이 많았습니다. 심지어 돌이 유입되어 음식물처리 스크류가 부서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비롯해 재활용 쓰레기 등 각종 쓰레기와 폐기물을 버릴 때 거제시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잘못버린 쓰레기 때문에 생긴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발생한 비용은 전부 세금으로
처리됩니다. 쓰레기만 규정대로 버려도 세금을 아낄 수 있습니다. 꼭 기억해주세요.
2일차
거제종합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옥포종합복지관, 참좋은지역아동센터, 하나행복나눔복지관을 점검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지역의 복지가 위축되는 상황에서도 거제시 세곳의 복지관은 시민들을 위한 복지 실천에 다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특히 제가 발의한 '거제시 사회적고립가구 고독사예방 조례' 의 실천으로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사업이 대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최초 50세대에서 70세대로 확장되는 결과를 보니 내심 뿌듯했습니다.
상문동에 위치한 참좋은지역아동센터는 상문동 지역 저소득 계층과 맞벌이 가정 아동들의 크나큰 안식처가 되고 있었습니다.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거제' 비전의 달성을 위해서라도 더욱 세심하고 과감한 예산 지원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이 건립비 16억원을 전액지원한
'하나행복나눔복지회관' 은 동부면, 거제면, 둔덕면, 남부면의 어르신들께 큰 선물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연간 7천만원의 운영적자가 예상되지만, 복지 소외지역 면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착한 적자' 가 될 것입니다. 거제시민 한 분 한 분 소외되는 사람 없는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거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대비 #현장확인
#시민들을_위한_촘촘한_사회안전망구축
#이태열
#거제시의원이태열
#시의원이태열
#거제시의원
#더불어민주당이태열시의원
#거제시의원
#시의원
#거제
#고현
#장평
#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