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적인 삶'을 주제로 한 교과 본문을 읽고 리사이클링과 업사이클링에 관한 PPT를 제작한 후, 헌 청바지를 에코백으로 변형시켜 보며 개념에 대한 이해를 심화함. 이 과정에서 자신의 진로인 공학자가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끄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깨닫고, 통합과학 교과에서 학습한 재생가능한 에너지 기술에 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친환경 발전 방식에 대해 조사하는 과정을 통해 이러한 기술들이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방법을 탐구함.
베니스 기행문을 주제로 한 교과 본문을 읽고 조원들과 함께 가상의 미국 여행 계획서를 제작 한 후, 이를 급우들에게 영어로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한 내용의 이해를 발전시킴.
생체 모방 기술을 주제로 한 교과 본문을 읽고, 관련 지식을 확장하고자 인간의 뇌 구조와 작동방식을 모방하여 설계된 뉴로모픽 반도체에 대해 조사함. CPU와 메모리가 분리된 채 작업을 순차적으로 처리하는 기존의 폰 노이만 구조와 달리, 연산과 저장이 병렬적으로 동시에 일어나 대규모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뉴로모픽 반도체의 사례를 탐구하며 공학자로서 창의적인 사고와 혁신적인 설계의 중요성을 깊이 느낌.
교사를 대신하여 모의고사 지문을 급우들 앞에서 능숙히 해설하며 문법적 요소까지 정확히 설명해, 학생들과 교사에게 큰 호응과 찬사를 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