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님께서 딤전 말씀에 대한 저의 질문 글에 답변달아주시면서 "감독과 장로의 직분이 어느 때에 분리되었습니다. 해서 가르치는 장로의 일을 목사의 직분으로 하게 되었으며, 관리하고 감독하는 일을 감독의 일을 장로의 직분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이 둘은 서로 상호 협력하여 돕는 조력자의 관계로 있습니다. 그러니 디모데전서 3장에서의 감독은 오늘날의 ‘가르치는 장로’인 목사에 한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즉 목사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당시 시대적 상황에서 바울이 이 권면을 하던 당시에 의도적으로 여성을 배제하는 것에서가 아니라 과거의 오랜 전통에 있어온 관습 속에서 남성들이 교회의 직분을 맡음에 있어온 것에서 당연히 교회 직분의 대상이 남자들이었습니다."라고 하시며
한 아내의 남편이 되며.. 라는 구절로 시작하는 감독의 자격, 집사의 자격을 남자 사역자만 세워야한다는 근거구절로 받아들여서는 성경을 곡해하는 것이다 라고 하셨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궁금한게 있는데요
목사님께서 첫번째 답변에
사역자라면 성별을 떠나 말씀을 바르게 알고 바르게 전하는 하셨잖요.
1. 목사님께서는 여성안수 찬성이신가요 반대이신가요
2. 이 질문은 위 안수를 찬성한다면 답변해주실 질문인데 장로가 가르치는 장로, 치리장로 있다고 말씀하셨잖아요?
위 답변에 따르면 치리장로도 여성으로 세울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렇다면 목사님 교회에는 여성 장로님이 계시는지요.
ps) 순전히 알고싶고 배우고 싶은 마음에 질문글이 다소 딱딱해서 기분 나쁘실지 모르겠으나 본 마음은 전혀아니니 오해없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