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을 치른 후 아쉬운 결과를 받게 되어 상위권 대학을 가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습니다.재수와 편입 중 고민 끝에3학년으로 입학할 수 있는 편입제도가 효율적이라 느껴져 편입 공부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4.수강했던 편입인강
김영편입
5.수강했던 편입학원
인강으로만 수강하였습니다.
6.공부했던 영어교재
어휘책:보카바이블4.0
문법책:정병권 로직트리 문법101
7.공부했던 수학교재
학원 자체 교재
8.편입시험 후기/경험담
저의 경우에는 학교병행을 하며1년 동안의 수험생활을 하였습니다.영어공부의 경우 학교를 다니지 않는1~2월과 파이널 시즌인11, 12월에 집약적으로 하였으며 영어는 기본실력이 있었기 때문에 수학공부에 더욱 중점을 두었습니다.
편입영어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나서 생전 처음보는 단어들을 많이 만나 당황스러웠던 기억이 납니다.영어를 왠만큼 잘 하는 학생이라하더라도 편입영어의 경우 단어의 난이도나 양이 방대한만큼 어려움을 겪으리라 생각됩니다.영어는 파이널 시즌에만 독해문제를 풀었고,평소에는 어휘,문법 공부를 반복해서 했습니다.어휘책‘보카바이블4.0’으로 학습하였는데top1000표제어로 구성된A권과,숙어,어원,동의어로 구성된B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기출어휘를 같은 어근으로 묶어 분류해 두어 체계적으로 암기할 수 있었고A권의 경우 암기하지 못한 단어들을 따로 표시해서 수없이 복습했습니다.
편입수학의 경우에는3~9월 동안에 정신없이 개념진도를 나갔던 것 같습니다.그 이후 파이널 기간에는 모의고사를 수없이 풀어 연습했습니다.암기사항,공식들을 정리한 노트를 만들어 자투리 시간에 여러번 읽었고 오답문제나 헷갈리는 개념을 따로 정리하여 반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