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渡緣命理實戰點竅 도연명리실전 점규
내용
1.流通輸導與位置的關係 2.為何扶抑格用神出現在時幹,多沒有太大組合 | 6. 評價命局格局的高低 |
3. 天干五合的命局如何分析判斷 4.財為忌,財不現命局, 應當財上大吉, 為何婚姻會不順? 5. 既然可以為官,為何會有官災? | 7. 關於第一用神, 第一忌神的虛用, 虛忌的問題 8. 關於月令旺衰判斷日主強弱的合理性 9. 月令為印星時是否可以合日幹作用, 或對其有影響力 10. 月令為寅木的情況 11. 時幹坐祿,時支為日支所傷, 時幹是否相從 |
* 예들 잘못을 비유한 것들은 명조 구성에서도 차이가 있으며, 생각의 차이라는 것이 있으니,
이 글들을 보시면서 옳고 그름보다 자신의 생각이 중요시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3.
天干五合的命局如何分析判斷 천간 5합의 명국을 왜 분석하여 판단 하는가
大家知道天干五合是五行作用關係最明顯的!
也是親和力最大的,除了少數合化,都是合制,
如果應用在用神被制失用神,
忌神被制得忌神之喜,
這兩句斷語上,五行合制是最突出顯著的!
여러분이 아시는 천간 5합은 오행의 작용 관계가 가장 분명합니다!
또한 가장 친화력이 높으며, 소수의 합화를 제외하고는 모두 합제 하는데,
만일 응용은 용신에서 제재 당해 용신을 잃으며,
기신이 제재 당하고 기신의 희를 얻는데,
이 2 판단에서는, 오행의 합제는 가장 두드러져 나타납니다!
下面還是用實例說明。
아래에 실예를 사용합니다.
乾造: 西元1981年9月1日16時6分出生
一九八一年 八月 四日 申時
八字: 辛酉 丙申 壬午 戊申
命主從8歲2月25天開始行大運,於每一交運年的十月二十九日交運。
명주는 8세에서 2월25일 대운이 가기 시작하고, 매1 교운년 10월29일 교운한다.
傷 食 劫 比 印 梟 官 殺
大運:乙未 甲午 癸巳 壬辰 辛卯 庚寅 己醜 戊子
8 18 28 38 48 58 68 78
1989 1999 2009 2019 2029 2039 2049 2059
這是個大學生的八字,他的父親是一位局長,母親是醫院的一位醫生。
下面看一下命理分析,申空亡後,午酉直接作用,命主身弱無疑!
這樣月幹的丙火偏財為父親,其為忌又有旁根,靠近日主,又被年幹合制。
이것은 대학생의 팔자로, 아버지는 지국장, 어머니는 병원의 의사입니다.
수비학 분석을 살펴보면 신 공망 후 오유가 직접 작용하며 명주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신약합니다!
이렇듯 월간의 병화 편재는 부친이 되고, 기신이 되며 또 측근이 있고, 일주와 가깝고, 그리고 년간이 합제 한다.
在分析判斷上如果根基不深,這是最難判斷的一種,很難下斷語!
多數人很難狠斷為局長。
現在還是先為大家捋順各種關係,在下結論。
분석과 판단의 기초가 깊지 않으면 이것이 가장 판단하기 어렵고 결론을 내리기 어렵다!
대부분의 사람들 매우 어려운 판단이 국장이 되는 것입니다.
현재에는 먼저 다양한 관계를 정리하고 결론을 도출해 보겠습니다.
大家要明白如
何判斷六親能幹(為官),
六親之星為用逢生,
六親之星為忌被制,
這才是主脈絡,
這個命局就是偏財父星被制,而且是最明顯、親和力最大的合制。
모든 사람에게 명백한 것은
왜 육친 능력(관이 된다)이고,
왜 육친성은 용봉생이 되며,
왜 육친성은 기피제가 되면, 이 재는 주요 맥락이고,
이 명국은 편재 부성이 제재를 당하며,그것은 가장 명료하고,친화력이 가장 큰 합제이다.
可以說判斷成為官毫不為過。
而有的朋友要說,丙通根午火的問題如何處理阿!
大家要明白天干通根在判斷資訊上的最本質意義。
也就是天干通根最精確的判斷是用在六親高矮的判斷上。
同樣天干當令、失令與否是用在判斷六親的美醜上。
관이 되기 위해 판단하는 것은 과장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친구들은, 병 통근 오화의 문제를 왜 처리하는 것인가 입니다!
모든 사람은 천간 통근이 판단 정보상에서는 가장 본질적인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또한 천간통근의 가장 정확한 판단은 육친의 높이에서는 판단을 사용합니다.
마찬가지로 천간의 당령,실령 여부는 육친의 미추함을 판단하는 데서 사용됩니다.
其次為大家談一談用神判斷上的定義,
希望易友們儘量少用“用神是否被制”這個詞語來下斷語,
這個詞語是非常模糊的,有的時候會把你弄得無所適從。
그다음은, 용신 판단하는 정의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역우 모두는 "용신이 제재되는지 여부"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판단을 내리려고 시도하지만,
이 단어는 매우 모호하고 때로는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那麼用什麼?
希望大家不斷形成“用神是否起大吉作用”這個衡量標準!
그럼 무엇을 사용할까요?
앞으로도 여러분이 판단 없이 "용신은 대길 작용을 하고 있는지"의 형량 기준을 형성하시기 바랍니다!
這樣會減少大量麻煩,例如:
不考慮組合時,用神在年幹不吉;
用神在月幹大吉。
이렇게 하면 다음과 같은 많은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조합을 고려하지 않을 때, 그 해에 하나님을 사용하는 것은 불행한 일입니다.
용신은 월간에서 대길조이다..
在反過來看上面的八字,丙辛就不是用神丙被制了,而是丙合制忌神辛大吉,
這樣就可以下定義高文憑了。
위의 팔자를 반대로 보면, 병신은 용신 병이 제재 당함이 아니며, 병합은 기신 신을 제재하여 대길이다.
이런 것은 높은 졸업장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Hanchen의 책에 나오는 불구 다리의 예이기도 한 다음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再看下面的例子,也是涵辰書中一個腿殘的例子
乾造: 西元1971年6月23日20時43分出生
一九七一年 五月 一日 戌時
八字: 辛亥 甲午 己卯 甲戌
命主從5歲8月21天開始行大運,於每一交運年的一月二十二日交運。
명주는 5세에서 8월21일 대운이 가기 시작하고,매 1교운은 년의 1월22일 교운한다.
大運:癸巳 壬辰 辛卯 庚寅 己醜 戊子 丁亥 丙戌
6 16 26 36 46 56 66 76
1977 1987 1997 2007 2017 2027 2037 2047
這裏卯木兩次受傷已經不是甲木的根了,為從強,而且是格局非常低的從強,甲木為忌合克身,
只有甲木逢生就會出現危險,第一步、第二步的天干都具備這個條件,而地支只有放出卯木,
甲木也有根了,
尤其在第一步的辰醜流年、第二步的辰地支本身就具備(涵辰沒有提出何年出事),因此這是一個非常危險的八字。
不僅是合克又是表示傷殘的土木!
여기서 묘목은 두 번이나 상처를 입어 더 이상 갑목의 뿌리가 아니며, 격국은 매우 낮은 종격이고, 갑목은 기합 극신이 된다.
오직 갑목 봉생이 있지만 위험이 나타나고, 제1,제2 단계의 천간 모두 이 조건을 구비하며,지지는 오직 묘목을 방출하고 있으며,
갑목에도 뿌리가 있다.
특히 제1단의 진축 유년에서는, 제2단계의 진 지지 본신은 구비하고 (한첸은 사고가 발생한 연도를 언급하지 않음) 이것은 매우 위험한 팔자입니다.
거의 합극이 없고 그리고 장애의 토목을 표시 합니다 !
還有一層就是合制的顯著性,尤其是官為忌合制。
並非一般的官星為忌合制--社會爛仔、黑社會。
또 다른 층위가 있는데, 합제의 현저성은, 특히 관이 기합제가 되는 것이다.
아울러 일반의 관성이 아닌 것은 기합제가 되면 ㅡㅡ 사회의 난세이고,검은 사회이다.
乾造: 西元1976年11月23日20時43分出生
一九七六年 十月 三日 戌時
八字: 丙辰 己亥 己卯 甲戌
命主從4歲5月24天開始行大運,於每一交運年的三月二十七日交運。
傷 食 才 財 官 殺 印 梟
大運:庚子 辛醜 壬寅 癸卯 甲辰 乙巳 丙午 丁未
5 15 25 35 45 55 65 75
1981 1991 2001 2011 2021 2031 2041 2051
這個例子是緊接上一個例子的,在其資料中提到,這是個自幼四肢傷殘的,
說明上個例子並非自幼傷殘,否則應提出二者同為自幼傷殘!
也說明官為忌合身的危害性!
이 예는 이전 예의 후속 사례로, 어린 시절부터 장애를 가진 남성이라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앞의 예는 어린 시절의 장애가 아니며, 그렇지 않으면 둘 다 어린 시절부터 장애가 있다고 제안해야 한다고 설명하십시오!
또한 관이 기합 신의 해로움이 됩니다!
結論:
不僅六親的天干五合中,相合後為大吉的如此、相合後為凶的也是最明顯。
日主的天干五合組合中更是如此,相合者為用神時資訊最明顯———也就是富貴最明顯!
這也就是某人提出的天干五合不貴即富!
결론 :
육친의 천간 오합중에서도 상합 후 대길은 이와 같이 되고, 상합후에 흉인 것도 가장 분명하다.
일주의 천간 5합 조합중에서 더 이와 같으며, 상합은 용신이 될 때 정보는 가장 명백함——또한 부귀가 가장 분명합니다!
이것 또한 누군가가 천간5합은 귀 즉 부유하지 않다고 제출한 것입니다!
涵辰、劉立傑等,
在看父母感情時提出看正印與偏財作用後的結果對命局是喜是忌,判斷父母的感情。
如果都不出現呢?
或者只出現一個又如何判斷?
二人沒有批露!
한첸, 류리걸등은,
부모의 감정을 볼 때에는 정인과 편재의 작용 후의 결과는 명국에 대해 희냐 기냐를 보고, 부모의 감정을 판단할 것을 제안했다.
모두 나타나지 않았습니까?
또는 오직 하나만 나타나는지 그리고 어떻게 판단 합니까?
두 사람은 비평을 하지 않았다!
其實很簡單,例如正印為用,偏財不出現,或偏財出現被隔開,不作用。
父母感情為好;
正印為忌而偏財不出現或者出現被隔開,不作用,結果不利命局,父母感情自然不好!
其他的情況都如此。
사실 매우 간단하였는데, 예를 들어 정인이 용이 되고 편재가 나타나지 않거나 편재가 분리당하면,작용이 없다!
부모감정은 좋다.
정인은 기신이 되며 편재는 나타나지 않거나 분리 당해 나타나면, 작용이 없으며 결과는 불리한 명국이며 부모감정은 좋지 않다!
그 다른 정황 모두가 해당됩니다.
4.
財為忌,財不現命局,應當財上大吉,為何婚姻會不順?
재가 기신이 되면,재가 보이지 않는 명국은, 응당 재에서 대길조인데, 왜 혼인은 불순한가?
下面這個例子是劉立傑《四柱陰陽經》中的例子,此人到庚辰年為止二次結婚,二次離婚!
아래 예는 유립걸(사주음양경)의 예로, 이사람은 경진년에 2번 결혼하고, 2번 이혼했다!
乾造: 西元1962年4月18日8時41分出生
一九六二年 三月 十四日 辰時
殺 梟 日 殺
八字:壬寅 甲辰 丙戌 壬辰
日空:午未
命主從5歲11月27天開始行大運,於每一交運年的三月十一日交運。
印 比 劫 食 傷 財 才 殺
大運:乙巳 丙午 丁未 戊申 己酉 庚戌 辛亥 壬子
6 16 26 36 46 56 66 76
1968 1978 1988 1998 2008 2018 2028 2038
這個格局命主弱,很簡單,沒必要分析了。
命主弱,財不現命局,財上大吉,應當婚姻不錯,而且是個富命
(劉立傑書中沒提到此人的富貴,在婚姻不利的例子中提出),
可為何2次離婚,因為坐支戌土為用神,且為婚姻宮!
被2辰所沖,故而婚姻不順,
如果財為忌財不現命局,婚姻宮為忌神,被沖合刑,則婚姻美滿。
其次是明暗論,辰不見金泄而凶!
辰論金沖戌也大凶!
이 격국은 명주 약하고 매우 간단하며 분석할 필요가 없습니다.
명주 약은, 재는 명국에 있지 않고, 재는 대길이고, 응당 결혼 생활은 좋으며, 부명입니다
(유립걸 책에서 이 사람의 부귀는 언급하지 않았으며 불리한 결혼 예로 제출되었습니다),
그러나 왜 두 번 이혼 되고, 지지에 앉아있는 술토는 용신이 되며 그것은 결혼 궁이 되기 때문입니다!
2진에 의해 충당함므로, 결혼이 순조롭지 않았는데,
재물이 기신 재는 명을국에 나타나지 않는다면, 결혼 궁은 기신이 되고, 충합에 의해 형을 당하면, 결혼 생활은 행복합니다.
그 다음은 명암론에서, 진은 금 설하며 흉을 보지 않습니다!
진 논 금충 술또한 대흉입니다!
這就是涵辰在著作中提到的,留到高級班的內容——
既然財、妻同斷,為何有的人大富,而婚姻卻不好。
한첸이 자신의 책에서 언급한 것은 고급반의 내용인데, ㅡㅡ
이미 재,처 같은 판단이며, 왜 어떤 사람들은 대부이며 결혼은 도리어 좋지 않은가.
這裏只是為大家提供一些思路,
其次在從強格中,這種現象更明顯,
富者要求財星出現被制,但財星得根運中,不利婚姻!
大家要多動腦筋!
師父只能領進門,如果師父真能包辦徒弟的一切!
徐樂吾的後人都是名學大師了!
여기에 몇 가지 생각을 제공하게 되는데,
다음은, 종강격에서, 이 현상은 더 분명하고,
부자는 재성은 제재 당하여 나타나 구하지만, 재성은 운에서 근을 얻고, 불리한 결혼이다!
여러분은 다동 뇌근이 필요합니다!
사부는 오직 영진문일수 있는데, 사부가 진짜 견습생을 위해 모든 것을 돌볼 수 있는 경우에만 있습니다!
서락오의 후인은 모두 유명한 대사입니다!
大家在看《三命通會》等古籍時,常會看到
“財逢庫地,不沖不發”
“才、官、印庫喜沖”
“財逢庫地,巨富喜靜而收藏”等。
여러분은 '삼명통회' 등 고서를 읽다 보면,
'재가 고지를 만나서 충이 없고 발이 없다',
'재, 관, 인 고는 충이 기쁘다',
'재가 고지를 만나면 거부는 조용히 기쁘며 거두어 숨긴다'는 말을 자주 볼 수 있다.
現代的命理學家也喜歡這麼用。
這本來就是前後矛盾的斷語。
所以搞得大家最終也沒明白四庫的用法,現在告訴大家這其中隱藏的東西!
其實很簡單,真傳一句話!
현대 수비학자들도 이런 식으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전후 모순되는 판단입니다.
그래서 모두가 결국에는 4고의 용법을 이해하지 못했고, 이제 그 안에 무엇이 숨겨져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 사실은 매우 간단하며 진짜 한줄 전합니다!
假傳萬卷書——
庫為忌,不沖不發;庫為喜,喜靜喜藏。
既然庫何時易開,何時易閉已經明確,這又與隱仙派有什麼關係?
가짜로 전한 10,000권의 책-ㅡ
고는 기신이 되어 충이 없이 발이 없다 ; 고가 희가 되면 조용히 기쁘고 조용히 숨은다.
이미 고인데 왜 열기 쉬울 때이고 왜 닫기 쉬울 때가 분명한데, 이것도 은선파와 함께 무슨 관계가 있습니가?
從大家所看的新派命理中,已經很清楚四庫主要應用在調侯格。
也就是說四庫在命局為喜、為忌,而命局不見刑沖。
如果大運流年出現刑沖,要通過四庫來判斷,必須是調侯格。
大家都明白,在調侯格中,四庫四庫都為第一用神或第一忌神。
這時的喜衝開或不喜刑沖最驗!
모두가 보는 신파 명리에서, 이미 청초한 4고에서 주요 응용은 조후격에 있습니다.
즉, 4고의 말은 명국에서 희가 되고, 기가 되며, 명국은 형충을 볼수 없습니다.
대운 유년에 형충이 있다면 그것은 사고의 판단을 받아야 하며, 반드시 조후격입다.
여러분 모두 명백하고, 조후격중에 있으며, 4고 4고 모두 제1 용신이거나 제1 기신이 됩니다.
이때의 희충개나 희가 없는 형충이 가장 징험입니다!
* 여기서 간단히 한말씀 드리면 합국이면 충형해파 모두 사라진다는 고서 글이 있습니다.
기억해 보세요. 그러니 사주 통변 어렵게 할 필요성이 없습니다.정확한 명조 구성은 통변도 쉽습니다.
通過上述論點,大家應當明白在分析判斷中要有輕重緩急!
也就是說四庫如果只是一般用神或忌神,
遇到刑沖時,所代表的人或事物並不一定是最主要的象,要服從最主要的象。
有的時候應驗,有的時候並不一定應驗,也可以說是小的順利,或小的不如意!
這篇不僅僅為大家解釋四庫,更重要判斷大運流年時,分清主次!輕重!
위의 논증을 통해 우리는 분석과 판단에 우선순위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즉, 사고는 오직 일반적으로 용신이거나 기신인 경우,
형충을 올 때 표현된 사람이나 사물이 반드시 가장 주요한 상이 될 필요는 없으며, 가장 주요한 상에 복종해야 한다.
어떤 시후는 응험이 있고, 어떤 시후는 응험되지 않으며, 또한 작은 순리이거나 작은 불만족을 말할 수도 있습니다!
이 편은, 거의 모든 사람 해석 4고가 되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판단은 대운 유년때에, 우선 순위 경중을 구별합니다!
5
既然可以為官,為何會有官災? 이미 관이 되었는데, 왜 관 재앙이 있는가?
這雖然是個普遍的現象,但是用隱仙派命理該如何解釋?
看起來非常矛盾,其實新命理的幾位探索者,只是機械地規定了,官上大吉的斷法,官為凶的斷法!
이것은 보편적 현상이지만, 은선파의 명리학으로 어떻게 설명할 수 있습니까?
매우 모순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신명리학의 몇 탐색은, 오직 기계적 규정하지만, 관은 대길 판단이고 관은 흉이 되는 판단이다!
下面舉例子為大家說明,這種可以當官,但官為禍;
可以名震一時,又聲名掃地等情況的八字--多為財官為忌在命主周圍。
아래 예는 여러분 설명인데, 이는 당관으로 가능하지만, 관은 재앙이 된다 ;
잠시 유명해질 수 있고, 명성이 불신되는 상황의 팔자 ㅡㅡ대부분 재관이 되어 기신이 되면 명주는 주위에 있다.
月幹為忌有根,即使被年幹所制,表現為吉。
但大運流年引動,克制年幹,就凶了。
如月幹為印,就表示可以揚名,但也有敗名聲的時候 。
월간이 기신이 되고 뿌리가 있고,즉 년간으로 제재 되어도,표현은 길조입니다.
그러나 대운 유년이 인발하고 년간을 극제하면 흉합니다.
만일 월간이 인이 되면 유명해질 수 있다는 뜻이지만, 명성 시후를 잃을 때가 있습니다.
如下面這個八字(涵辰書中一個普通人的八字)壬寅 丁未 庚申 甲申 。
這就是一個可以當官,但有官災的八字。
만일 아래 팔자(한첸의 책에 나오는 보통 사람의 팔자) 런인(仁仁), 임인 정미 경신 갑신.
이것은 당관이 될 수 있지만, 관 재앙의 팔자가 있습니다.
時幹為忌,被坐之所克的八字
시간은 기신이 되고, 앉는 것에 극을 당한 팔자입니다
例如張作霖的八字:예를 들어, 장작림 팔자:
乙亥 己卯 庚辰 丁醜
八字的分析前面已經出現過。
張作霖的一代梟雄地位皆因為丁火為醜土所晦。
而禍事也在與此!
甲戌大運,戌與辰醜刑沖。
丁火無制為凶。
팔자에 대한 분석은 이미 지나왔습니다.
영웅 세대로서의 장쭤린의 지위는 모두 정화가 되어 축토에 어둡게 되었다.
그래서 재앙 일도 이와 함께 있습니다!
갑술 대운은, 술과 진축 형충이다.
정화는 제재가 없어 흉이 된다.
戊辰年,命局最重要的用神辰出現,且被戌沖,此年忌神猖獗,用神無息!
也成為用神填實!
故而被炸死,這裏的辰醜都是第一用神,而且醜還有調侯之意!
在坐之的情況,思路都已明確,大家可以自己總結!
財官印都是同理!
무진년은, 명국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용신 진 출현이고,그것은 술충을 당하며, 이해에는 기신이 만연하고 용신은 쓸모가 없습니다!
또한 용신 진실이 되어 이룹니다!
고로 폭파 죽임을 당했고, 여기서는 진축 모두 제1용신이며, 그것은 축도 조후의 의미가 있습니다!
앉아있는 상황에서 생각이 모두 명확하고, 여러분이 스스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재관인 모두는 같은 이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