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afe.daum.net/shogun/TAp/27850 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newage08 회원과의 논쟁이 있었고 이 자체로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물타기와 인신공격이 도를 넘어서 신고합니다.
글 자체는 분명 '영국의 복지제도'에 관한 내용이었고
논쟁의 주제는 '이 글로 헬조센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사람의 표현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이 아니냐' 였습니다.
하지만 스샷에서 보실 수 있듯이, 주로 조롱과 인신공격으로 이어졌고. 본래 주제에 관한 어떤 증명이나
"가입이 한달도 안된 양반이" 라면서 거증이 불가능하고 논쟁 주제와 동떨어진 이야기를 하더니
나이는 어떻고,
"진짜 짜증나네",
표현의 문법이 어떻고
타 카페에서 활동이 어땟고, 타 카페에서 올린 글이 어땟고 ('회손', '한마디-' 등등, 분쟁수입금지 아니었나요 ㄱ-)
의 이야기만 하고 있습니다.
이걸 정상적인 수위로 보시는지 어쭙습니다.
첫댓글 처음 말싸움이 시작될 때를 보니 별 거도 아닌 일에 너무 님께서 감정적으로 나오신 건 아니었을까요. 반응은 개인의 자유인데 꼭 님이 글쓴 의도대로 적힌 댓글만 받을 순 없죠.
의도한 리플을 받지않았다고 (그럴일도없고) 민원올린거면 바로 올렸을겁니다. 비아낭이오가서 그런것도 아니고요. 중간에 논쟁을 포기하고 상관없는이야기만 끌여들여서 그렇습니다.
논쟁을 할만한 건 아니라고 봄. 기본적으로 본글에서 하고자 하는 말에는 나도 동의. 다만 그 아래 댓글에
헬조선 드립치는 사람들을 굳이 자살충동자라고 규정해 조롱하는게 잘못됐다는 거.
님은 남이 옳지않다고 욕설해도된다는게 문제에요. 사회생활해보셨을것같은분이...옆카페에서는 정중하게 표현이 어쩠다하니 아 표현지나쳤네요하고 끝난걸 여기선 천연기념물이니... 유치하게...
["영국 상황 이러니, 헬조선 반도 운운은 그만해라" 가 의도였다면서요? 애초 본인이 한국적인걸 염두에 뒀네요.]
부터 핀트가 어긋나며 막장 가는듯합니다. 그 이전의 그린님의 지적인
"영국도 소위 보수주의자들의 선택적 복지라는게 막장이라 영국친구가 까더라."
"어디가 더 바닥이라고 경쟁하는게 뭔 의미있냐."
은 충분히 나올수있는 상궤에 어긋나지 않는 리플로 생각됩니다.
[왠진 몰라도 엄청 기분 나쁘셨나봐여? 왤까나 왤까나... 이 카페는 베타적이여서 토탈워관련글 아니면 이렇게 멍석말이 당하는곳이거나 그래야만 한다는 사람이 최소 한명은 있는곳이네요.]
라고 절 국까로 상정하고 비아냥대기 시작한건 저쪽이 먼저입니다. 이건 뭐 증명이 된거라 리처드 그린 회원이 한 말인가요? 기본적으로 본인 생각이나 글에 태클 걸었다고 이런식으로 빽빽대기 시작하면 삔또 상하는건 인지상정아닙니까.
제가 신상을 가지고 시비를 걸었습니까 말투를 가지고 시비를 걸었습니까?
그쪽이 저러고 나오기 전에 말투나 신상에 대해서 시비걸 건덕지는 있었습니까? 그쪽이 먼저 쌈건 판에서 서로 주먹 주고 받았으면, 그거로 끝내면 되는거지 이걸로 민원을 넣는건.....참
전혀 상관없는 연결이네요. 더 할말없습니다. 정말 관련있다고 생각한다면.
그쪽이 먼저 맥락없이 빼애애애애액 거리며 시비를 걸었죠. 그만 합시다. 원체 말이 안통하는 양반이고, 본인 지저분한 어투에 대해서 반성할 생각이 없네요. 전혀 상관이 없다는건 그쪽 생각이겠지. 어차피 민원실 올라간거 더이상 말 섞을 필요를 못느끼겠습니다.
그리고 이 사안과 별개로 저 양반 정체는 좀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 겁니다. 프로필에는 4/12일자 가입인데, 본인은 아니랍니다.
1. 강퇴회원의 재가입 가능성
2. 저 아이디 프로필은 18세 여성인데, 저 사람은 아니거든요. 타인 계정 도용도 의심됩니다.
ㅎㅎ 초중딩때 오빠랑 바바리안 인베이전하던 아이가 나온답니다. 조사엔 적극협조하겠습니다.
1.본문과 초반 리플 자체는 전에도 얘기했지만 충분히 상궤를 벗어나지 않는다고 판단됩니다.
[영국의 소위 선택적 복지라는것도 어처구니 없는 면이있다. 누가 더 바닥인가를 논하는게 무슨 소용이냐.]
분쟁유발 의도로 생각되지 않습니다.
2. 누가먼저 시작했냐를 따진다면 뉴에이지님이 먼저 공격적으로 나오셨고 두분다 감정싸움 하시는 중입니다.
리차드그린님쪽에 좀 더 손을 들어주지만 이 안자체는 기각합니다.
민사를 형사로 만들지 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