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2022년 동계올림픽 빙상' 기념우표 첫 공개
《北京2022年冬奥会冰上运动》纪念邮票首发
발표 시기: 2020-11-09 출처: 시나 컬렉션 소스: 이페어케이
11월 7일, 중국우정그룹유한공사와 베이징올림픽이 개최하였다.조직위가 공동 주최한 《베이징 2022년 동계올림픽-빙상경기》 기념우표 선발 및 "중국 우정 동계올림픽 문화캠퍼스" 개소식은 국가에서 거행되었다.동계 스포츠 트레이닝 센터 아이스하키관(서강아이스하키관)에서 열린다.행사는 베이징올림픽조직위 박학동 시장개발부장의 사회로 왕즈치(王志奇) 중국우정그룹 우정사업부 사장, 쉬즈쥔(徐志軍) 베이징올림픽조직위 부비서장, 캉닝(康寧) 중국우정그룹 부사장, 장춘화(姜春華) 시장부 사장, 한쯔룽(韓子榮) 베이징올림픽 조직위 전 부주석, 양양팡칭퉁젠(佟) 장홍(張 。)주홍(周 。) 야오핑( 。)자펑(趙昌昌) 등이 참석했다.
오전 10:00, 월드 챔피언 팡칭과 둥젠의서 부비서장은 "올림픽 기념 우표는 올림픽 역사상 가장 오래되고 독특한 기념물"이라고 말했다.올림픽 기념우표 발행은 2022년 베이징올림픽 준비사업의 중요한 부분으로, 베이징올림픽은 더욱 많은 주제와 중요한 사건들을 결합하여 올림픽 정신을 전파하고, 베이징올림픽을 홍보하며, 중화의 우수문화를 널리 알리고, 흥미진진하고, 비범하고, 탁월한 올림픽을 개최하는 데 새로운 큰 공헌을 할 것이다.
빙상 운동은 역대 동계올림픽 중국 선수단의 금메달 붐이다문항. 왕지치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1966년부터 여러 차례 '빙상운동'이 포함된 우표를 발행해 왔지만, 이번에는 5장의 우표로 '얼음'을 표현하고 있다.'상운동'은 매수가 많은 것은 처음 있는 일이며, 5개의 우표가 연결된 판형제(版式二)가 같은 장르의 우표에 등장하는 것도 처음이다.작은 우표는 중국인들의 얼음 스포츠뿐 아니라 스포츠 강국을 건설한 우리의 행로와 올림픽 정신전달에 기여한 중국인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베이징 2022년 동계올림픽-빙상경기' 기념우편표는 1세트에 5장, 우표에는 쇼트트랙, 피겨스케이팅, 스피드스케이팅, 컬링, 아이스하키 등 5개 빙상 종목이 각각 표현돼 있다.행사장에서 우표 디자이너 장창(張强)은 "컴퓨터 그래픽을 사용한 이 우표는 전체적인 화면 색상이 선명하고 풍성하며 선이 간결하며, 얼음 위의 늠름한 자태와 멋진 순간, 장력 있고 역동적인 스타일, 움직임과 기교, 속도와 힘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우표 뒷면에는 특수감광잉크로 인쇄된 눈송이가 반짝이고, 전면에는 'BEIJING2022'라는 글씨가 펀칭으로 새겨져 있어 2022년 베이징 겨울올림픽을 반기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우표 전면에 있는 2차원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5가지 빙상의 움직임을 볼 수 있는 동영상 영상이 예술성, 재미, 과학성, 위조 방지 기능을 두루 갖췄다.
이번 행사에서는 양양 팡칭 둥젠 장홍 저우옌 야오나이 등 5개의 우표가 나왔다.중국우정집단유한공사 강녕(康寧) 부총경리는 중국우정번호 2022A인 '베이징 2022년 동계올림픽-빙상경기' 기념우표판 2종을 베이징올림픽조직위에 영구보관용으로 증정하고, 베이징올림픽조직위 전임부주석인 한쯔룽(韓子榮) 사무총장을 대표로 기증받았다.
중국우정은 베이징 2022년 겨울올림픽과 겨울장애인올림픽 공식우편서비스의 독점 공급자로, 중국 베이징 등지의 고등학교와 연합해 '중국우정올림픽문화캠퍼스행'을 진행하고 있다.중국우정그룹유한공사 시장부 장춘화(姜春華) 총경리는 "중국우정동계올림픽문화캠퍼스 행은 사제들을 대상으로 올림픽 문화를 전파하고 대학생들에게 빙설운동 참여를 호소하는 행사"라고 설명했다.또한 보다 고품질의 우편서비스, 보다 편리한 우편배달 서비스, 보다 풍부한 우표수집 제품, 중국 우편브랜드의 역동성과 새로운 면모를 과시하고, 베이징올림픽에 우편색을 더하여 3억 명의 사람들이 얼음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이번 행사에서는 1980년 미국 프라이드호에서 열린 제13회 겨울올림픽 중국 선수단 기수 자오웨이창, 2006년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제10회 겨울올림픽 중국 선수단 기수 양양, 2014년 러시아 소치에서 열린 제22회 겨울올림픽 중국 선수단 기수 퉁젠이 베이징 우정동계올림픽문화봉사단 대표 3명에게 기수를 수여하는 것으로 '중국 우정동계올림픽문화캠퍼스 투어'가 본격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