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취업 동기님들...
정말 이리저리 짱구를 돌리다가 머리가 터질꺼 같아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정말..아시는대로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제가 이번에 두산중공업 건축부문에 서류통과하여 적성검사와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들 두산중공업 가는 것을 회의적으로 보더라구요...
건축이 주 메인이 아니고, 플랜트 건설의 일부일 것이다라는 점에서 이죠...
하지만 생각해보면, 일반 아파트나 빌딩을 짓는 것보단 플랜트(발전소나 담수설비등)를 짓는 것은 어떤 특화된 건축을 하는 것이고,
그리고, 두산중공업은 발전시설과 담수설비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을 지닌 회사로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건축이 주가 아니기에 차라리 일반 건설사에 가서 건축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머리가 복잡합니다.
정말 궁금합니다. 두산중공업 건설부문에서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요.
그리고 복지조건이나 회사분위기, 그리고 연봉등은 어떻게 되는지...
머리가 뽀개지겠습니다. 면접 일정 때문에 다른 곳(1군 건설사)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거든요..
배부른 소리가 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ㅜ.ㅜ
카페 게시글
[이야기방] 한진그룹
두산중공업 건설부문에 관하여 질문 여쭙니다...
터푸가이^^
추천 0
조회 400
04.06.09 00:31
댓글 3
다음검색
첫댓글 님에 말씀에도 일리가 있지만. 미래를 생각해 보십시요. 플랜트가 주업무인 회사는 토목이 주가 되고 건축은 부가 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본인의 입장에서 회사내에서 클 수 있는 데는 한계가 있고, 다른 회사로 옮길때도 마찬가지가 됩니다.
물론 자신의 능력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토목을 주로 하는 회사에서는 건축은 아무래도 성장 가능성이 적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짧은 소견이었습니다.
토목이 아닌 건축이라면 윗분 말씀처럼 그리 좋은 선택이라고는 보지 않네요. 사업부문을 봐도 SOC와 플랜트가 대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