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제가 현재는 부천에 살고 있지 않지만 어렸을때부터 다니던 부천서울치과에서 충치치료 및 치아검진을 다니는 사람입니다. 저번에 충치치료 중 선생님께서 위아래 교합이 맞지 않고 앞니 끼리 안맞물린다고 치아교정을 해야할거 같다고 하시면서 전문병원에가서 상담받으라고 여기 병원을 추천해주셨어요. 한 2년전부터 교합이 조금씩 안맞았던 느낌이 있었던거 같아요. 저처럼 나중에 부정교합이 나타날수 있나요? 제가 지금 한참 취업을 해야하는 취준생인데요. 선생님 글을 읽어보았는데요. 메탈교정이 더 좋다고 하셨는데 메탈은 서비스직업을 가지게 되면 보기 흉하지않을까요? 병원 소개시켜주신 의사선생님도 치아밖에다가 보이는곳에 붙이고 메탈이 힘이 좋아서 정확하게 할수 있다고 하셔서 고민이되요. 현재 수원에 살고 있어서 선생님병원으로 치료받는것이 괜찮을지도 고민이 되네요. 가까운곳이 좋다고 하는 친구도 있는데 제가 믿는 선생님께서 여기를 소개시켜줘서 고민중이에요. 치아교정 후기도 보면 잘된 케이스도 많은데 치아가 죽어서 신경치료를 했다. 다시 원래대로 돌아갔다. 이런이야기 보니까 되게 또 걱정이에요. 워낙 치과를 무서워해서요. 교정끝나고 하는 유지장치는 평생껴야되는건가요? 교정에 대한 제 질문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성인이 되어서 부정교합이 더 심하게 나타나는 사라밍 가끔 있기는 합니다. 물론 적은 편입니다. 메탈 장치가 보기에는 좀 안좋기는 합니다만.. 교정치료에는 최적입니다. 제 치과에도 수원에서 오시는 분이 있긴 한데.. 그 분께도 저는 처음에 수원에서 알아보시라고 했었습니다. 교정치료는 가능하다면 가까운 곳이 좋습니다. 쉽게 갈 수 있으니까요. 유지장치를 평생한다면 교정을 안해야죠. ^^ 어느 정도 착용하고 나면 그만해야 합니다. 부적용이 누구에게나 다 나타나는 건 아닙니다. 그런 말들이 많은 건.. 항상 안좋은 부분들만 회자되기 때문이겠지요.
첫댓글 성인이 되어서 부정교합이 더 심하게 나타나는 사라밍 가끔 있기는 합니다. 물론 적은 편입니다.
메탈 장치가 보기에는 좀 안좋기는 합니다만.. 교정치료에는 최적입니다.
제 치과에도 수원에서 오시는 분이 있긴 한데.. 그 분께도 저는 처음에 수원에서 알아보시라고 했었습니다. 교정치료는 가능하다면 가까운 곳이 좋습니다. 쉽게 갈 수 있으니까요.
유지장치를 평생한다면 교정을 안해야죠. ^^ 어느 정도 착용하고 나면 그만해야 합니다.
부적용이 누구에게나 다 나타나는 건 아닙니다. 그런 말들이 많은 건.. 항상 안좋은 부분들만 회자되기 때문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