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SA 우주비행사 부치 윌모어(왼쪽)와 수니 윌리엄스(오른쪽)가 5월 6일 스타라이너 크루 비행 테스트를 앞두고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 도착한 후 임무 패치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미지: Adam Bernstein/Spaceflight Now
우주왕복선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 처음으로, T-38 제트기 3대가 발사를 준비하는 우주비행사들을 태우고 옛 우주왕복선 착륙 시설을 순항했다. NASA의 우주비행사 부치 윌모어(Butch Wilmore)와 수니 윌리엄스(Suni Williams)는 비행기에서 내리면서 다가오는 임무의 이름인 "Crew Flight Test"가 새겨진 볼캡을 착용했습니다.
두 사람은 각각 사령관과 조종사로 활동하며 5월 6일까지 보잉의 스타라이너 우주선을 타고 국제우주정거장으로 비행할 예정이다. 임무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우주선이 우주 비행사를 궤도 전초 기지로 수송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우리는 플로리다를 사랑합니다. 우리가 케네디 우주 센터를 사랑하는 이유는 이곳이 인간을 우주로 쏘아 올리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윌모어가 말했다. "그리고 마침내 T-38을 타고 다시 이곳으로 날아올 수 있는 기회가 생겼고, 2주도 채 안 되어 다음 비행을 할 때 이번에는 하늘로 날아올라 이 행성을 떠날 때 등을 대고 누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윌모어와 윌리엄스는 T-38 훈련 승무원 중 일부와 CFT 임무의 백업 우주 비행사인 동료 NASA 우주 비행사 마이크 핀크, 2021년 우주 비행사 후보 클래스의 구성원인 제시카 위트너와 합류했습니다.
NASA 우주비행사 부치 윌모어와 수니 윌리엄스가 2024년 4월 25일 발사 및 착륙 시설의 활주로에서 T-38 제트기를 타고 택시를 타고 있다. 이미지: 마이클 케인/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
그들과 함께 NASA의 테스트 임무를 수행한 마지막 승무원인 SpaceX Demo-2 비행의 Bob Behnken과 Doug Hurley가 함께했습니다. 목요일 기자회견에서 윌리엄스 감독은 위로의 말을 건넸다고 밝혔다.
윌리엄스는 "사실 어젯밤 밥으로부터 문자를 받았는데 우리가 여기로 온다는 사실에 매우 기뻐했다"고 말했다. "우리가 얘기했던 것 중 하나는 5월 6일이 출시일이라는 것입니다. 지금과 그때 사이에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5월 6일은 마법 같은 날이 아니었고, 그는 '스크럽을 하면 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조금 좋다'고 말했습니다."
T-38 앞에 선 윌리엄스는 2주 이내에 발사될 우주 발사대 41의 발사대와 KSC 상공을 비행할 때 머릿속을 스쳐 지나간 일들을 떠올렸다.
윌리엄스는 "나는 우리가 날아갈 41번 패드의 승무원 접근 암에 토핑 조각을 얹어야 했던 원래 간부의 일원이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다른 Atlas 5를 비행하고 다른 페이로드를 수행하는 동안 패드 전환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인간 등급 패드로 전환하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https://twitter.com/AstroIronMike/status/1783557592528072821
인증이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CFT 우주 비행사들의 도착은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비행 준비 검토 둘째 날에 이루어졌습니다. NASA, Boeing 및 ULA의 팀은 Starliner 자체와 우주선을 받을 ISS의 가용성에 관한 데이터를 면밀히 조사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궁극적으로 임무를 진행하고 5월 6일 발사 날짜를 목표로 "가기"를 투표했습니다.
"팀은 [시뮬레이션]을 연습하고 모델을 실행했지만 우주 환경에서 비행하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라고 NASA의 부국장인 Jim Free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번 시험 비행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것입니다. 우리의 지식과 이해를 넓히고 새로운 우주선을 증명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스타라이너가 궤도 전초 기지에 도착하기 전에 SpaceX는 하모니 모듈의 우주 방향 항구에 배치된 카고 드래곤 우주선의 도킹을 해제하고 플로리다 해안에 착륙하기 위해 다시 가져와야 합니다. 목요일 NASA는 "스플래쉬 다운 구역의 불리한 기상 조건으로 인해"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도킹 해제 절차를 연기한다고 밝혔다.
그 후, 크루-8 미션의 우주 비행사 3명과 우주 비행사 1명은 엔데버(Endeavour)라는 이름의 크루 드래곤(Crew Dragon)에 다시 탑승하여 지구를 향한 항구에서 우주를 향한 항구로 재배치하여 스타라이너로 가는 길을 터줄 것입니다.
NASA ISS 프로그램 매니저인 다나 바이겔(Dana Weigel)은 "우주정거장 측에서는 의도적으로 비행 계획, 차량 통행량, 스케줄을 정리했지만, CFT 임무를 수용할 수 있는 정말 큰 창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어떤 이유로든 발사 또는 온보딩을 앞두고 임무에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면 더 긴 임무 기간을 수용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프로파일링된 임무는 일주일 이상 지속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어떤 이유로든 5월 6일에 출시할 수 없는 경우 5월 7일, 10일, 11일에 백업 날짜가 있습니다.
NASA의 상업 승무원 프로그램 관리자인 스티브 스틱(Steve Stich)은 지금부터 발사일까지 완료해야 할 몇 가지 주요 항목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우주 발사 단지 41에서 아틀라스 5호의 첫 번째 단계를 위해 액체 산소를 보충하는 밸브를 교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tich는 밸브를 검사했을 때 ULA가 "시스템에서 일부 미립자 물질"을 발견했으며 이를 더 면밀히 확인하기를 원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추가 검사 결과, 그들은 밸브를 교체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지상에 있습니다. 이것은 비행 차량 쪽이 아닙니다. 우리는 다양한 발사대에서 이를 목격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셔틀과 비슷한 종류의 문제를 겪었으므로 우리는 그것을 해결하고 해결할 것입니다."
그는 "많은 주의를 기울여" 스타라이너 낙하산 시스템에 대한 비상 계획도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그들은 전방 방열판을 당겨 드로그 낙하산을 노출시키는 두 개의 작은 낙하산을 보고 있습니다. 드로그는 주 낙하산이 전개되기 전에 처음에 차량 속도를 늦추는 것입니다.
"두 개의 전방 열 차폐 낙하산 중 하나가 전개되지 않으면 돌아가서 최신 궤적, 최신 차량, 최신 속성 및 무게 중심을 사용하여 분석을 한 번 더 확인하고 싶습니다."라고 Stich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이 두 가지가 우리가 일하고 있다고 말한 두 가지 큰 일이지만, 그 외에는 인증을 종료했습니다."
우주 정거장의 국제 파트너들은 또한 스타라이너를 방문 우주선으로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지에 대해 '가기' 투표를 실시했습니다.
금요일에 팀들은 기본적으로 임무의 드라이 드레스 리허설을 거치게 되며, 여기에는 승무원이 비행복을 입고 발사 당일에 경험하게 될 과정을 거치는 것이 포함됩니다. 탑승 티켓에 대한 자신감에 대해 묻자 윌모어는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이 두 사람에게서 몇 번이고 들은 얘기인데, 우리는 준비가 될 때까지 비행기를 타지 않을 거라는 거야. 그리고 그것은 위에서부터 시작된다." 윌모어가 보잉 경영진에게 손짓하며 말했다. "준비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몇 번 지연되었습니다."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겁니다. 우리도 준비됐고, 우주선도 준비됐고, 팀들도 준비됐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