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제 치아는 양쪽 송곳니 덧니였습니다.(심한 덧니는 아니였음)
대한교정학회 인정의 아닌 회원만 해당된 인비절라인 인증치과에서 비발치로 4년동안 인비절라인으로 했지만
효과가 없었습니다.처음엔 치료 기간이 1년6개월 걸리고 마무리로 유지장치만 하면 된다고 해서 했는데
성실히 치료에 임했음에도 그게 아니더군요.
처음보다 많이 좋아졌지만 어금니 맞추어 지지 않고 위,아래 송곳니1개씩 치아 각도가 맞지 않았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세라믹으로 약 6개월간 하라고 해서 세라믹 장치 달기 싫었지만 6개월이면 될거 같아 꾹 참고 했는데
2~3개월 되니 순식간에 아래 송곳니가 안으로 틀어졌습니다.송곳니 틀어졌다고 하니 WEAW 조정하고 있다고
잡아줄거라고 하는데 점점 더 삐뚤어졌습니다.7개월이 되서도 틀어진 치아 바로 잡아지지 않으니 설명 좀 해달라고 하니
원장쌤 당황스러워 하면서 WEAW 조정이 되야 하는데 왜 안되는지 설명을 못하고 더 기다리라고 합니다.
언제까지 기다리냐고 물으니 의도치 않은 치아가 틀어져서 기간은 알 수 없다고 합니다.
원장쌤은 많이 미안해했고 저는 교정이 언제 끝날지도 모르고 너무 오랜기간 교정을 할 수 없다고 다른 병원
으로 알아보겠다고 하니 비용은 전부 환불해준다고 합니다.
문의 드리고 싶은건
다른 병원 몇 군데 상담을 받았는데 다른 치과에서 교정중인 환자를 옮긴 병원에서 많이 부담스러워하나요?
치료 받고 있는 병원에서 계속 하라는 병원이 있고 어떤 병원은 5년 동안 교정을 한건 문제가 있는거 같다고 하면서
비용을 말하는데 턱없이 비싸게 말하더군요.치료 방식들 병원마다 조금씩 다르구요.기간은 평균적인 교정기간
1년6개월~2년 이고요. 신뢰가 가지는 않지만 지금 치료중인 원장쌤에게 알 수 없는 기간을 더 주고 치료 받은게 나을까요 아니면
교정전문병원,학회 인정의, 인턴,레지던트 수료자인 교정과 전문수련 병원으로 다시 새롭게 치료 받는게 좋을까요?
비용은 어차피 환불해준다고 하니 그 환불비용으로 하면 되니 비용 걱정은 안해도 되는데
병원을 옮기면 단점이 있을까요? 세라믹 떼어내고 다시 붙이고 하는게 치아한테 안좋은가요?
첫댓글 4-5년이나 했는데 해결이 안된다면 그건 좀 문제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근데.. 그 인비절라인이라는 게, 워낙에 일반적인 교정장치처럼 잘 되지는 않습니다. 투명교정장치는 전문적인 교정장치라기보다는 그냥 누구나 할 수 있는 교정장치에 가깝습니다. 자꾸 예상치를 적용하는 거라.. 아직은 정밀도도 떨어질 수 밖에 없지요.
교정의사라면.. 다른 데서 옮겨온 환자는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4년을 했는데, 옮기는 환자라면야 당연히 받고 싶어하지 않겠지요. 뭔지는 몰라도 뭔가 문제가 있는 환자라고 보는 게 일반적인 시각일 겁니다.
전문수련을 받은 분이 운영하는 곳이 당연히 좋긴 합니다. 경력이 중요한 거에요.
일반 철사장치가 아닌 인비절라인 4년 동안 교정한것도 좀 문제가 되는 걸까요?
대전교정학회 인정의 치과 6군데 방문했는데 1군데는 의사쌤이 상담을 아예 안해주고 2군데 빼고 모두 전에 있는 치과에서 마무리하라고 합니다.정말로 문제가 없어서 전에 있는 병원에서 하라고 하는건지 제가 부담이 되서 안받으려고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왼쪽 어금니로는 음식을 씹을 수 없고 교합도 전체적으로 맞지 않아 치아 꽉 다물면 편하지가 않습니다.그런데 대부분 상담받은 치과에서는 별거 아닌거 처럼 치과 옮기지 말고 원장쌤에게 시간을 주고 치료 받으라고 합니다.
@치아사랑해 어던 교정장치든 마찬가집니다. 힘을 가한다는 게 중요할 뿐이니까요. 인비절라인이든 뭐든 오래하면 다 안좋죠. 교정장치들은 뭐든 지 다 비슷한 정도의 부작용을 가집니다.
아마 부담이 될 겁니다. 저라도 그럴 거 같은데요..5년을 다녀서 안된다는 환자를 선뜻 받으려드는 의사가 있을 리 없지요.
별 게 아닌 게 아니라.. 그 정도로 안되었다면 자기가 해도 될 거라는 확신이 없을 겁니다. 비발치 교정을 그렇게 오래 하는 경우가 잘 없거든요.
옮겨가면 지금보다는 비싸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시 떼고 붙이는 정도는 큰 문제는 안됩니다.
개인병원 말고 대학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아 볼까요? 그럼, 객관적으로 파악해서 알려줄까요?
아니면 전문수련 받은 치과에 가서 문제가 있어 옮긴다는 말 안하고 처음 교정한다고 하고 상담해볼까요?
제가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병원을 옮겨야 되는지 말아야 되는지 결정을 못내리겠습니다.ㅜㅜ
@치아사랑해 교정치료 한 사람은 티가 납니다. 일반인들이 보기에 모를 지는 몰라도.. 교정전문의들이라면 뭔가 다르다는 걸 압니다.
전 뭐 제 전공은 아니지만.. TV에 나오는 배우들 앞니 해넣은 것도 바로 알아차리는 걸요. ^^
근데 대학병원에 가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이런 문제는 자기 가족이 아닌 한 진짜로 객관적일 수가 없는 겁니다. 대학병원이 뭐가 특별한 게 아니에요.
다만 대학병원은 안받아주지는 않습니다. 자기 돈 내고 다시 하겠다면야 대학병원에선 오히려 잘 받아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