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의 멋진 비행 경주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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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의 멋진 비행 경주들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노 에어 레이스의 2023년 경주 행사가
마지막이라는 소식은 항공 애호가들을 실망시켰다.
마지막 전국 챔피언십 에어 레이스는
9월 13일부터 17일까지 열릴 예정이며,
현재 행사를 이전할 계획은 없다고 한다.
역사상 최초의 항공 경기는 1909년에 열렸고
(프랑스 파리 바로 남쪽에서 개최된 라가티네리 국제 콩쿠르)
그 후 수십 년 동안 유럽과 미국 전역에서 경쟁이 열정적으로 시작되었다.
그러나 리노가 발이 묶인 상황에서,
항공 경기의 미래는 갈 곳을 읽고 공중에 떠 있다.
그렇다면, 이 항공 스포츠는 어디서 시작되었는지 알아보고,
멋진 레이스 행사들을 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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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의 비행 경주
노스 캐롤라이나의 키티 호크에서 라이트 비행기의
역사적인 비행이 있은 지 꼭 6년 후,
세계 최초의 "공기보다 무거운" 비행 경기가
1909년 5월 23일 프랑스 파리 남쪽 포트 항공 공항에서 열렸다.
프랑스의 선구자 레옹 들라랑주(사진)가 우승자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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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란데 세메인 다비아숑 드 라 샹파뉴
최초의 주요 국제 비행 행사는 1909년 8월 22일부터 29일까지
프랑스 랭스에서 개최된 야심찬 그랑드 세메인 다비아숑 드 라 샹파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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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란데 세메인 다비아숑 드 라 샹파뉴
이 대회는 유명인사들과 왕족들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가장 저명한 항공기 제조사와 조종사들을 끌어들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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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란데 세메인 다비아숑 드 라 샹파뉴
'공기보다 무거운 비행'의 실행 가능성을 확인했을 뿐만 아니라,
이 행사는 권위 있는 고든 베넷 트로피를 위한 첫 번째 대회를 기념했다.
촬영된 사진은 프랑스 비행사 루이 폴한이
복엽비행기 보이신을 조종하고 있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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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란데 세메인 다비아숑 드 라 샹파뉴
그랜드 세메인 다비아숑 데 라 샹파뉴의 최종 우승자는
영국 해협을 횡단한 최초의 사람으로 유명한
루이스 블레리어트의 도전을 막아낸
미국인 비행사 글렌 커티스(사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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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앤젤레스 인터내셔널 에어 미트
항공 경주는 1910년 로스앤젤레스 인터내셔널 에어 미트로 미국에 도착했다.
이 대회는 1월 10일부터 20일까지 로스앤젤레스 바로 남쪽에 있는
도밍게즈 필드에서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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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앤젤레스 인터내셔널 에어 미트
경쟁자들 중에는 헨리 파먼 복엽 비행기로 약 1,269m의
새로운 고도 기록을 세운 루이스 폴한이 있었다.
그는 또한 이 대회에서 우승하여 오늘날 약 600,000달러에
해당하는 19,000달러의 상금을 거머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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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앤젤레스 인터내셔널 에어 미트
주최자들은 단엽 비행기, 복엽 비행기, 풍선,
그리고 비행선의 조종사들을 초대했는데,
이 비행기들은 전에는 "날아다니는 기계"를 본 적이 없었던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구경거리를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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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앤젤레스 인터내셔널 에어 미트
미국의 비행사 제롬 슬라우 제르베는
그의 다엽 비행기 디자인으로 유명했지만,
물론 절대로 최고 상을 위한 진지한 경쟁자는 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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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순회 경기
제1차 세계대전 직전에 몇 년 동안 유럽에서
많은 항공 경기 대회가 열렸고,
그 중에서도 힘든 유럽 순회 경기가 있었다.
이 행사는 세 번의 치명적인 사고로 얼룩졌는데,
이 사고들로 피에르 프린세토, 피에르 랜드론,
그리고 전문 시험 조종사인 레옹 레마르탱 (사진)이 목숨을 잃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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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 메일 서킷 오브 브리튼
1911년에 영국의 첫 번째 데일리 메일 서킷이 열렸다.
나라를 가로지르는 항공 레이스인 이 행사는
타블로이드 신문 데일리 메일이 후원했다.
우승자는 앙드레 보몽이라는 가명으로 블레리오트 XI를
조종한 프랑스의 비행사 장 루이 코노(사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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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 메일 서킷 오브 브리튼
영국 데일리 메일 서킷은 영국 주변의 코스를 가장 빨리 완주하는 대회였다.
1913년의 경주는 미국인 비행사 새뮤얼 프랭클린 코디의 사망을 기록했다.
이 대회는 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면서 취소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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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리얼 더비
데일리 메일은 또한 1912년 영국에서
처음 개최된 '에리얼 더비'를 후원했고,
1913년과 1914년에 후속 경주도 이어졌다.
제1차 세계 대전 이후,
1920년부터 1923년까지 더 많은 경주가 열렸다.
톰 소프위드(사진)가 런던 경주에서 우승했다.
소프위드는 영국 최고의 비행사가 되었고,
세계 최초로 권위 있는 시험 조종 학교를 설립했다.
그는 1916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1인승 복엽 전투기를 포함하여
항공기를 설계하고 제조함으로써 지속적인 명성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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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나이더 트로피
슈나이더 트로피는 지금까지 확립된
항공 경기 중 가장 권위 있는 대회로,
수상 비행기와 비행선 경주에 붙여진 이름이다.
첫 번째 대회는 1913년 모나코에서 열렸다.
사진은 첫 경주에 참가하는 수상 비행기들을 위한
"수로 앵커리지"의 항공 사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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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나이더 트로피
1914년 대회는 영국의 비행사 하워드 픽스턴이 우승했는데,
그는 솝위드 타블로이드 (사진)에서 최고의 영예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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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나이더 트로피
제1차 세계 대전 이후, 대회는 영국에서 재개되었고,
남쪽 해안의 본머스 앞바다에서 열렸다.
사진은 영국의 출품작 페어리 3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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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나이더 트로피
사진은 1925년 슈나이더 트로피 경주에서 우승한 미국 조종사 지미 둘리틀
(둘리톨은 2차 세계 대전동안 일본을 공습한 공로로 명예의 훈장을 받았다)이다.
슈나이더 트로피는 1913년과 1931년 사이에 총 12번 열렸다.
1981년, 그 경주는 개념이 아닌 이름만 따와 영국 왕립 항공 클럽에 의해
부활되었고 오늘날까지 계속 개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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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일 에어 레이스
1927년의 도일 에어 레이스는 경주 전부터 세 대의 비행기가 추락하며
세 명의 사망자를 낸 것으로 악명이 높다.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서 하와이 호놀룰루까지 태평양을 횡단하는 비행으로
준비된 15대의 참가자 중 단 2대의 항공기만이 성공적으로 경주를 마쳤다.
사진은 이 행사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아서 G. 괴벨의 우승 단엽 비행기인 울라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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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테이그 상
경주라기보다는 지구력의 시험인 오르테이그 상은
뉴욕에서 파리까지 직항하는 비행사들에게 던져진 도전이었다.
최종 수상자는 1927년 그의 항공기,
스피릿 오브 세인트 루이스로 유명한 찰스 린드버그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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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셔널 에어 레이스
내셔널 에어 레이스는 1920년에 설립된 내셔널 에어 미트에서 1924년에 등장했다.
퓰리처 트로피 레이스로도 알려졌는데, 참가하는 항공기들은 속도와 기동성이
핵심 목표가 되면서 빠르게 발전하는 항공기 기술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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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셔널 에어 레이스
1920년 이래로 미국에서 벌어진 일련의 타워 경주와 크로스컨트리 경주들,
내셔널 에어 레이스는 그들 세대의 최고의 비행기들을 끌어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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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셔널 에어 레이스
이 1933년 사진은 두 대의 미군 복엽비행기가 출발선까지 가는 동안
로스앤젤레스의 대관람석에서 본 광경을 묘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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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 에어 더비
1929년에 샌타모니카에서 클리블랜드로 가는 노선이 여자 에어 더비로 시작되었다.
경쟁하는 비행사들 중에는 경주 전에 여기 롱비치에서 찍힌 아멜리아 에어하트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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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우더 퍼프 더비
여자 에어 더비는 다소 하찮게 여겨져 '파우더 퍼프 더비'로 알려지게 되었다.
에어하트 외에도, 이 경주 시리즈에 참가한 다른 선구적인 여성 비행사로는
재클린 코크란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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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딕스 트로피
내셔널 에어 레이스는 다양한 이벤트를 포함했다.
그 중 하나가 벤딕스 트로피 레이스였다.
조종사 로스코 터너가 11시간 40분 만에 미국 대륙을 횡단해
신기록을 세우며 1940년 대회 우승자로 도착하여,
기자들과 축복하는 인사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모습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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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로버트슨 에어 레이스
1934년에 고안된 맥로버트슨 에어 레이스는 지구력의 위업으로,
런던에서 호주의 멜버른까지 비행했다.
그로스베너 하우스라는 이름의 비행기를 타고 비행한
영국 비행사 찰스 W. 스콧과 톰 캠벨 블랙이 우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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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 항공 경주 세계 선수권 대회
2003년에 설립된 레드불 항공 경주 세계 선수권 대회는
항공 경주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선수들은 가장 빠른 시간 내에 도전적인 장애물 코스를
탐색하는 임무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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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 항공 경주 세계 선수권 대회
사진에서 헝가리의 페테르 베세니예가
2005년 8월 7일 영국 롱릿의 롱릿 하우스에서 열린
레드불 에어 레이스 월드 시리즈 5라운드에서
비행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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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 항공 경주 세계 선수권 대회
2017년 9월 3일 포르투갈 포르투에서 열린
레드불 항공 레이스 세계 선수권 대회 6라운드에서
체코의 마르틴 욘카가 레이스 동안 공연을 하고 있다.
레이스 팬들에게는 실망스럽게도 2019년에 대회가 중단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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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노 에어 레이스
현대 가장 잘 알려진 대회는 리노 에어 레이스이다.
1964년 내셔널 챔피언십 에어 레이스의 재개로 설립된 리노는
항공기가 경쟁적으로 비행하는 몇 안 되는 장소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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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노 에어 레이스
리노 에어 레이스는 세계에서 유일한 폐쇄 코스인 파일론 경주 대회인
폐쇄형 난형 코스에서 매우 고성능인 항공기 간의 멀티 랩, 멀티 항공기 경주를
특징으로 한다. 안타깝게도, 2023년 9월 대회는 다른 곳에서 대회를
재개할 계획이 없이 리노-스테드 공항에서 열리는 마지막 대회가 될 것이다.
출처:
(National Air and Space Museum) (U.S. Centennial of Flight Commission)
(This Day in Aviation) (National Championship Air Races and Air Show)
침조: Take flight for a brief history of av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