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 너무 좋죠! 따듯해진 날씨 탓에 등산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 같아요. 사실 전 등산에 취미는 없지만^^ 등산 후에 먹는 밥이 아주 꿀맛이잖아요? 그 맛에 아주 가끔 산에 오르곤 해요. 오늘은 서울 도심과 가까운 청계산 인근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하산 후 내려와서 건강하게 한 끼 먹기 좋은 곳, 곤드레집입니다. 함께 나오는 나물, 밑반찬들이 모두 훌륭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맛이에요!
이곳의 메인 메뉴인 곤드레밥은 들기름이 넣어져서 그런지 고소한 맛이 일품! 여기에 양념간장을 솔솔 뿌려 먹으면 곤드레 밥을 제대로 먹었다 할 수 있죠. 함께 나오는 된장찌개도 감칠맛이 도는 게 얼마나 구미가 당기는지!
곤드레밥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을 참숯석쇠불고기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고기와 밥의 조합은 언제나 옳은 법이죠! 모두 든든히 식사하실 수 있을 거예요.
옛날 보리밥 맛집으로 유명한 소담채! 뿐만 아니라, 얇은 돼지고기 구이가 맛있는 석쇠구이 쌈밥, 두툼한 전도 있어 든든히 드실 수 있어요. 신선한 나물에 고추장을 넣고 보리밥과 함께 비벼 드시면 캬! 바로 이 맛이야!
땀을 흘린 후, 뜨끈한 국수 한 그릇도 너무 좋죠! 안동국시 맛집으로 유명한 소호정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매끈한 면발과 깊은 국물 맛이 끝내줘요! 국수 위에는 소고기 고명이 올려져 있어 국수 맛을 한층 올려주죠. 국수가 전반적으로 감칠맛이 살아있어 어떻게 먹어도 맛있답니다. 특히 이 집 깻잎 장아찌는 예술이에요! 깻잎 장아찌 한 입, 국수 한 입 먹으면 크.. 이 맛에 등산하는 거 아니겠어요?
청계냇가집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상적동 405-3
등산 후에 그래도 몸보신 정도는 해줘야죠? 백숙 맛집으로 유명한 청계냇가집입니다. 이곳은 방송에서도 여러 번 소개된 곳이기도 해요. 야외 좌석 옆에는 작게 냇가가 흘러 물소리 들으며 식사하기에도 너무 좋죠. 이곳 백숙은 부추가 가득 올려져 나오는데요. 토종닭으로 백숙을 만들어 쫄깃 고소한 맛! 국물 한 입이면 제대로 보양하는 기분이에요. 백숙뿐만 아니라 닭볶음탕, 두툼한 전 등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요! 여기에 막걸리 한 잔 크~!
보양식이 어디 백숙뿐인가요! 운동으로 지친 몸, 장어로 기력 회복은 시켜줘야죠. 장어 맛집인 풍천가입니다. 이곳은 장어를 하나하나 구워주셔서 무엇보다 편하게 맛볼 수 있어요! 겉은 바삭바삭 속은 촉촉촉. 바로 이 맛에 장어를 먹습니다. 쌈 싸 먹어도 좋고, 그냥 장어만 먹어도 너무 맛있고! 여기에 복분자까지 곁들이면 금상첨화가 따로 없죠? 등산할 이유가 또 하나 생깁니다.
다음은 인생 보쌈을 만날 수 있는 한소반을 소개합니다. 여기는 모둠 보쌈 세트를 시키면 보쌈, 도토리 해물파전, 칼국수까지 한 번에 드실 수 있어요. 근데 이 집 보쌈이 정말 촉촉하고 보들보들거리는 게 엄지 척! 보쌈과 함께 나오는 홍어무침이 별미인데요. 보쌈에 홍어무침, 보쌈김치를 함께 곁들여 먹어보세요! 역시 마무리는 칼국수 만한 게 없죠. 보쌈을 야무지게 드신 후엔 뜨끈한 국수로 제대로 된 마무리를!
한소반쭈꾸미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상적동 25-1
매콤한 게 당길 땐, 주꾸미는 어떨까요?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한소반 주꾸미를 소개합니다! 한소반 주꾸미 세트를 주문하면 이렇게 도토리 전, 샐러드, 도토리묵사발이 함께 나와요. 난 그냥 주꾸미를 시켰을 뿐인데 이렇게 푸짐하게 밑반찬을..! 한소반 주꾸미는 불맛이 나는 게 특징인데요. 매콤하고 화끈하지만 자꾸 구미를 당기는 맛! 함께 나오는 찬들과 밥과 함께 비벼 먹으면 꿀맛 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