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은타이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은 렉스턴스포츠칸 입니다.
성남에서 오신 회원님은, 낮아진 차고때문에 고민이있어 조은타이어를 찾아주셨어요.
전화상담보다는 직접 제품을 보고 결정해야겠다 생각하셨대요. ^^
'승차감'이라고하면 오너분들마다 각각의 주관적인 요소가 차지하는 부분이 많기때문에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느껴지는 불편함인지를 파악하고
그에 알맞는 대안을 제시해드리는것이 전문가의 몫이지요.
상담을 통해 회원님의 이야기를 충분히 듣고 탐색 후에
렉스턴스포츠칸의 주행/사용용도에 맞는
최대한의 효과를 볼수있는 아이템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렉스턴스포츠칸에 인치업패키지 작업과 휠타이어 교체작업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차박지 이동에서 차체가 낮아 하부가 닿았던 점,
뒷좌석 승차감이 좋지않아 뒤가 털리는 승차감을 개선하고 싶고,
임도주행에서도 차량의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싶다는 점에서
오늘 선택한 아이템은 매우 훌륭합니다.
렉스턴스포츠칸 하부 모습의 사진입니다.
렉스턴스포츠카의 승차감을 책임지는 만도 HCD 쇽업쇼바와
차고를 든든하게 지지하는 빅풋의 강성 인치업 스프링
그리고, 인치업차량에서 볼수있는 특징인 차축틀어짐 현상을 바로잡아주는 조절식 레트럴링크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전륜과 후륜에 각각 쇼바 좌우로 총 4개가 장착되고,
스프링 또한 전륜 후륜 각 두개씩 4개의 스프링을 장착합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레트럴바가 중심을 잡고있지요.
만도HCD 쇽업쇼바
주행환경에 따라 적절한 특성으로 스스로 변하는 스마트한 만도 HCD 쇼바는,
시내주행의 편안함과 고속주행에서의 안정성, 험로에서도 놀라운 주행성능을 보여줍니다.
렉스턴스포츠/렉스턴스포츠칸 오너분들께서 가장 많이 선택하는 쇼바입니다.
빅풋 강성 인치업스프링
서스펜션 전문가가 만든 헤비듀티 리프트업 스프링으로 차고의 쳐짐 예방과 강한 내구성으로 변형이 적은 강성의 스프링입니다.
빅풋 업스프링은 차체중량이 많고, 적재량이 많은 차량에 합리적인 아이템 입니다.
렉스턴스포츠칸의 승차감과 만족스러운 차고 완성입니다.
다음은 렉스턴스포츠칸에 젊은 감성으로 트랜디한 메소드 18인치 매트블랙 휠과
사계절 올터레인 한국 다이나프로 AT타이어를 장착했습니다.
순정 20인치 타이어 사이즈인 255-50R20 과 한국 다이나프로 AT 265-65R18 타이어의 키를 비교해보았어요.
손가락 한마디정도의 키 차이가 있음을 알수있습니다.
사계절 전천후 , 온/오프로드 겸용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AT
- 언더 트레드 게이지 강화 : 비포장도로 운행 시 지속적으로 받는 충격에 의한 내부 손상을 방지합니다.
- 나일론 강화 벨트 : 벨트의 강도를 향상 시킵니다.
- 고강도 벨트 : 조종안전성과 Safety Margin을 향상시킵니다.
- 사이드 월의 두께 보강 ; 공기압을 유지하는 이너라이너층의 강도를 강화하여 ,비포장도로 운행 시
충격으로인한 타이어 손상을 최소화시킵니다.
- 카카스 및 고무 게이지 강화 : 포장도로와 비포장도로에서 조종안전성과 비탈길 주행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 조인트리스 비드 와이어 ; 공기압이 낮은 상태에서 비포장도로 운행 시 비드가 떨어져 나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터프한 패턴 디자인과 험한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하는 블록 구조가 특징입니다.
깔끔하게 작업을 마친 렉스턴스포츠칸 입니다.
역시 방문해서 직접 제품을 보면서 상담받길 잘하셨다고 하시네요 :)
렉스턴스포츠칸, 언제 어디서든
얼마든지 즐길 준비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조은타이어에서 렉스턴스포츠칸 작업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