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웨이 "박지성에 자극받았다"
중국 대표팀의 중앙 수비비겸 수비형 미드필더 두웨이가 요즘 셀틱의 영입 대상에 올랐다. 예상 이적료는 80만 파운드(14억원)로 얼마 되지 않지만 187Cm의 장신에 빠른 스피드를 겸비한 두웨이는 분명 중국 축구의 기대주다.
현재 두웨이는 상하이를 떠나 외국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그런 두웨이를 게 자극한 사람이 박지성이라고 한다.
다음은 타이탄과의 인터뷰중 박지성 관련 부분이다.
타이탄 : 외국 진출이 유일한 길입니까?
두웨이 : 사실 2002년 월드컵 뒤에 외국 진출을 해야 겠다는 충동을 느겼습니다. 브라질전에서 호나우드를 비롯한 브라질 선수들은 너무 강하고 여려웠습니다. 그러나 나는 청대에서 카카와의 시합을 준비했는데 그때 나와 그의 차이는 지금과 같이 크지 않았습니다. 말하자면 젊은이에게 성장 환경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돌아온 후 나는 외국 진출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또 한명이 나를 몹시 자극했는데 그가 박지성 입니다. 아시아 청소년 대회에서 나는 그가 나보다 결코 강하다고 느끼지 않았었고 우리는 한국팀을 이겼습니다.그는 저보다 실력이 한수아래였습니다. 박지성은 그를 좋아하고 그에 대해 잘아는 히딩크를 만나서 외국에 진출하는 아주 좋은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지금 그는 이미 이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을 했습니다.
나의 해외 진출의 어려움은 위험이 크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월드컵을 겪은 후 이미 외국에 진출해야 겠다는 충동을 통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나는 발전할 여지가 큼니다. 지금 내가 필요로 하는 것은 되도록 빨리 출국하는 것입니다.
타이탄 : 많은 사람들이 유럽 리그에서 아시아 출신 풀백은 맞지 않는다고 하는데 당신은 어떻게 보시나요?
두웨이 : 사람들은 나에게 리웨이펑이 돌아왔는데 당신의 하드웨어가 비교됩니까?라고 질문합니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사람마다 자신의 장기를 가지고 있고 특징이 다릅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나는 키가 큽니다, 그러나 출중한 아시아 선수라도 유럽에서 발전하려면 실력이외에 기회가 필요합니다. 만약 히딩크 감독이 없었다면 박지성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입단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내가 정말로 만약에 유럽 축구에 적응할 수 있다면 나도 외국 진출 후 화려하게 나의 뜻을 이루고 기뻐서 놀랄 일이 있을 겁니다.
하오하이동 : "박지성조차 맨체스터에서 뛰는데 신체조건이 월등한 중국인이 못할리 없다" |
첫댓글 혐한들 걸핏하면 울나라 걸고 넘어져요
열받어ㅡㅡ 셀틱확실히갓나요??? 지성이를 은근히 무시하네
이미 셀틱에서 방출된선수에요^^:;45분뛰고 방출요~
동영상 찾아보시면 있을거에요..ㅋㅋ 넘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분이 오랄싸커의 본좌
벌써 옛날일
로이킨 꼴받았겠다 ㅋㅋㅋㅋ
ㅋㅋㅋㅋ븅신 요즘 중국 유럽좀 나간다고 깝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댓글 졸라 마니 달려서 깜짝놀랐네여...까이는줄알구....
누구세횻?
짱깨는 왜 하는짓마다 구질구질한지,,ㅉㅉㅉ
피지컬 좋다고 다 성공하나... 이뭐병...
다른 동영상드은 3-4보면 짜증나는데 두웨이 동영상은 볼 때마다 재밌냐??ㅋㅋ .,
최홍만을 국대로
난 자랑스러운 기네스북인이다..45분방출이라는 기록은 박지성은 꿈도 못꿀 기록인거다
근디 하오하이동 1900원
은근히 기분 나쁘네 ㅋ 저런 짱깨 xx 중국집에서 짜장면 배달이나하렴 아가야
다만 소프트웨어가 깔려있지 않을뿐
ㅋㅋㅋ 그게 결정적이죠
너 구멍 아니냐 ㅋ
슬램덩크의 이정환의 말이 생각나는군 "미안한데 누구냐 넌?.."
22222222222222222222222
Is this chinese comedian? 어떤 외국인 이 단 코멘트 ㅋㅋ
매점 불벅 + 콜라 + 비틀즈 따위가 울 지성형을 확
박지성이 동네 북이야?
시체에 매질하는건 그만 두자.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