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퀵'에도 출연하여 그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 4기통 리터급 슈퍼바이크 매니아들에겐 드림바이크가 되버린, s1000rr의 튜닝판,
현존 최강의 기술력을 투입하여 만든, BMW S1000rr HP4 모델이 드뎌 오늘 한국에 첫 상륙했다고 합니당...
사실상 모든 튜닝이 다 되어 나오고, 타이어도 기본 출고타이어로 채택된 놈이 최상의 레이스급 타이어,
피렐리 디아블로 슈퍼코르사 -_-a;;;
진짜로, 박스차 사고 튜닝을 마구마구 해야되는 매니아들에게도,
요놈은 사갖고 기름만 넣고 타면 되는 진정한 풀튜닝 머신.
휠/머플러/스텝/그립/타이어 뭐하나 튜닝 안돼어 있는 놈이 없다;;;
탑브릿지에는 HP4문양 각인과, 생산모델 번호가 찍혀서 나온다고 합니다.
진정한 나만의 머신 *-_-*
이번 한해 BMW모터라드에 공급될 HP4는 총 15대 가량이라고 합니다.
ABS, TCS(TCS는 더 발전하여 현재는 DTC(Dynamic Traction Control)라는 용어가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와 더불어,
DDC(Dynamic Damping Control)라는 신규무기를 장착 -_-ㅋ
(복잡한걸 싫어하는 분들을 위해, DDC를 간략히 설명하면, 자동으로 앞/뒤 쇼바의 신장력이 조절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됌.)
전자장비에 의존하면 안되지만, 정말 이놈은 믿고 탈 수 있는 놈이 될듯;;;
기본 193마력이지만, 전용 ECU셋팅하면 200마력을 상회한다고 함.
므찜. 현재 내 드림바이크.
차량 가격 : 기본사양 31.900,000원 / HP 액세서리가 추가된 패키지는 36,900,000원
차량 제원 : 엔진형식 : 수랭 4스트로크 4밸브 직렬 4기통
보어 × 스트로크 : 80 mm × 49.7 mm
배기량 : 999 cc
최고출력 : 142 kW (193 hp) / 13,000 rpm
최대토크 : 112 Nm / 9,750 rpm
압축비 : 13.0 : 1
발전기 : 삼상 발전기 350 W
배터리 : 12 V / 7 Ah, MF
클러치 : 습식 다판
변속기 : 6속
드라이브 : 체인
전륜 서스펜션 : 도립식 텔레스코픽 프론트 포크 46 mm, Dynamic Damping Control (DDC), 프리로드 조절가능, 전자식 댐핑 조절가능 (Slick 모드)
후륜 서스펜션 : 알루미늄 듀얼 사이드 스윙암, Dynamic Damping Control (DDC), 프리로드 조절가능, 압축/신장 조절가능 (Slick 모드)
브레이크 : BMW Motorrad Race ABS (해지 가능, 레인, 스포츠, 레이스, 슬릭, IDM)
전륜 브레이크 규격 : 듀얼 디스크, 직경 320 mm, 두께 5 mm, 4 피스톤 래디얼 복동 모노블럭 캘리퍼
후륜 브레이크 규격 : 싱글 디스크, 직경 220 mm, 두께 5 mm, 싱글 피스톤 단동 캘리퍼
휠 : Forged aluminium wheels
전륜 휠 규격 : 3.50 × 17"
후륜 휠 규격 : 6.00 × 17"
전륜 타이어 규격 : 120 / 70 ZR 17
후륜 타이어 규격 : 200 / 55 ZR 17
전장 : 2,056 mm
전폭 : 826 mm
전고 : 1,138 mm
축간거리 : 1,422.7 mm
시트고 : 820 mm
건조중량 : 183 kg
연료탱크 용량 : 17.5 ℓ
예비 연료탱크 용량 : 약 4.0 ℓ
최고속도 : 200 km/h 이상
첫댓글 뒷타이어 사이즈 200.. 뒷태 존재감 200%!!
ㅋㅋㅋㅋ;;
우와... 이거 레플에 hp코라보인가요?
그러기엔.. hp특징이 많이 떨어지는거 같기도 하고..
3600만원이면 가격메리트가 있네요..
네 hp시리즈의 4기통 첫 작품입니다.
사양에 비해 싸네요 어짜피 넘사벽의 가격이지만......
ㅎㅎ 글쵸? 사양에 비해 싸지만 어차피 서민에겐 넘사벽 ㅜ.ㅜㅋㅋㅋ
요상하네요. HP4도 노멀이 있고 튜닝 버젼이 따로 있나요
글쎄요 ''; 저도 무슨 차인지는 모르겠는데, 전용 액세서리 킷이라면 노말과 프리미엄 버젼이란 얘기겠죠??
HP 컴페티션 패키지로 길레스툴링 레버, 스텝 등등이 포함되는겁니다.
기범님.
조만간 저도 한대 출고합니다.
지난 10월에 기본형으로 계약하고 1월7일에
분당 호켄하임에서 박스오픈 합니다.~^^
기본형이라.. 레버셋과 스텝은 따로 신청했습니다.
차량가와 파츠금액이 ... 내년엔 기름값 벌어놔야 겠습니다. 투어는 내후년부터... ^^;
ㅋㅋㅋ; 넵 저도 hp4검색하다가 형님 블로그? 에서 본것 같아서 긴가민가 했는데, 형님 맞으시군요! 서로이웃이나 신청할껄 ^^;;
쨌든, 드림머신 계약을 ㅊㅋ드립니다 ^^ㅋ
감사합니다.~^^
출고하면 바메에다 사진 올리겠습니다.ㅎㅎㅎ
그리고 기범님께선.. 어디 블로그 사용하시나요?
저는 다음이랑 네이버 모두 사용하다가 네이버에 손님들이 많이 오시길래... 다음 블로그는 잠시 쉴까 하거든요.
기범님이 오신다면 다시 활성화 시켜야겠네요..ㅋㅋㅋ
아 형님 저는 네이버 블로그 사용합니다 ^^ㅋ;;; 그래서 블로그 포스팅하고, 다음 바매에 퍼오는게 의외로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ㅎㅎㅎ;;
그래도! 의리상(?) 바이크매니아에 먼저 올리고, 하루~이틀 지난 자료들만 네이버 카페에 스크랩한다는!!
튜닝버전 카본 파츠 넣은거 아닌가요 드뎌 나왔구나 ㅎㅎ
모양만 같지, 아예 다른머신이라고 보시는게 옳을 듯 합니다 ㅎㅎ 기본적으로 거의 모든 부분이 튜닝되서 나오니까요 ㅎㅎㅎ
잘되면 내일 사러 갈 수 있을 듯....
안되면 다음주로...
.
.
.
또 안되면 그 담주로..ㅋㅋㅋ
너도 동참해랑 ㅋㅋ
넵 형님 ㅋㅋㅋㅋ 전 다다음주 월요일날 사러가야겠네요 ^^ㅋ
... 안돼면 다다다음주, 또 안돼면 다다다다음주, ㅋㅋㅋ
5천원의 행복 *^^*
아직 승인 안떨어졌다고합니다 예상가 3690
헛!? 벌써 계약하신 분들은 어떻게 되는거죠 ''??
보기만 해도 두근거리네요...
저도 ㅠㅠ
이건 아님.. hp는 영원히 박서로..ㅠㅠㅠ
ㅋㅋㅋ; 그래서 뒤에 4붙였잖아요~ ㅎ
흠...지금 내 스천보다 별루다~!!! 칫.
끝에 . 이 모든 심정을 대변하는 것 같은 ^^ㅋㅋㅋㅋ;;
배기승인과 소음인증이 과연 될까요...순정이 아카라 인데... 가뿐히 100db넘을겁니다..
환경검사는 제가 안받아봐서 모르겠지만,
순정이 아크라 이기 때문에 구변을 받을 필욘 없을 것 같습니다 ^^ㅋ 무엇보다 정식 수입이 돼었다는 거 자체가 기본적인 규격통과는 다 했다는 반증이겠죠!?
컴페티션 패키지
-HP 카본 엔진 스포일러
-HP 카본 언더카울
-HP 폴딩 클러치, 브레이크 레버(길레스툴링)
-HP 조절식 스텝(길레스툴링)
-단조 알루미늄 휠(블루메탈릭)
-스폰서 데칼 키트
프리미엄, 스텐다드 공통 옵션으로
-뒷자석 조절식 스텝(길레스툴링)
-히팅그립
% 북미시장 기준입니다. %
옷-!! 감사합니다 ^^ㅋ 나중에 제 개인블로그에 올려도 될까요? ㅎ
네 상관 없어요 ^^
촉매가 없는 것 같은데 촉매 없이 유로 기준을 통과할 수 있는지 의문이군요. 사실 제작의도 자체가 공도용 차량은 아니겠죠..
풀시스템이니,,, 아마 없겠죠?? 저도 궁금하긴 한데, 이미 수입은 되어 왔고,,, 흐흐흠... 제작의도 자체는 레이스타입 이겠지만, 공도용으로 허가가 나지 않는다면 반쪽짜리 인데, 당연히 공도에서도 탈 수 있지 않을까요 ^^;;
참으로 후잡한 질문입니다만 hp라는게 뭔가요??? 어떤 옵션을 말하는건가요??
High Perfomance Parts 의 약자로, 비엠에서 현재의 기술력을 총동원해 만들어낸 머신입니다. 이전엔 HP2라고 해서, 수평대향2기통의 엔진을 사용한 스포츠 바이크가 발표되었었구요~
이번엔 s1000rr을 베이스로 한 4기통엔진의 프리미엄 바이크를 개발, 생산하게 되는데 그놈이 바로 HP4입니다. 어떤 옵션이라고 물어보시면 ...........
차대랑 엔진빼고 모든 옵션이 다 다릅니다. 엔진도 ecu맵핑을 새롭게 해서 기존 스천보단 출력이 향상되었다고 들었구요,
기본적으로 경량화를 통해서 무게는 줄고, 출력은 향상된 버젼입니다.
요약하자면, HP라는게 어떤 옵션이 달리고 안달리고의 차이가 아니고, 다른 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에 비엠에서 HP4를 발표하면서 가장 크게 홍보하고 있는게, 기존 스천에는 4단계인가? 밖에 조절이 안된 주행모드 조절이(추가로 하려면 무슨 칩을 꼽아야 된다함.) 총 7단계로 늘어났다는것와, 본문에 기재되어 있듯이, DDC라는 새로운 전자장비의 적용이 되겠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그립/타이어/머플러/휠/브레이크 등등 튜닝하면 떠오르는 모든 파츠가 기본적으로 최상급 제품으로 튜닝되어 나오고요.
현실적으로 기본스천에서 HP4랑 차이점을 설명해주세요~~ 한다면, 다른건 돈으로 다 튜닝이 가능할지 몰라도 DDC는 안된다~ 정도로 요약이 가능할라나요 '';ㅋ
(아 돈이면 다될라나..?)
정중사님 이런 후잡 초보에게 아주 상세한 설명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완전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요.....^^
구변이 문제가 아닙니다. 구조변경은 어차피 제조사의 도면과 완성차의 서류로 확인되지만 국내 현행법상 98db이상이되면 소음 인증이 되지않습니다 즉 소음이 크면 배기가스와 nox수치가 인증수치보다 높게 나오는거죠 그렇게 따지면 현재 Rav4도 인증에 합격이 될수 없지만 제조국가의 인증과 국제규격에 합격된 차량이면 예외규정으로 선도입 후 추후 검사 제도가 있긴합니다
다른방법은 촉매를 왕창박고 ecu세팅으로 최저소음과 배기가스로 인증도 되긴 하더군요.. 뭐 컴플리트모델은 국내에는 참 어려운 기종이긴 합니다
네 제가 보기에도 분명 소음기준은 오바입니다 ㅎㅎㅎ... 우선 구변이 필요없으니, 벌금때릴 건덕지가 없지 않나요 ''? 아마 내년에 환경검사가 시행된다면,,,,, 그떈 뭔가 건덕지가 생기니 .... 방법을 미리 생각해 놔야 되는건 맞는것 같습니다만,
어차피 내 바이크도 아닌데 뭐 ㅠ.ㅠ 으허어허어허어헝허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