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샘자연교회의 주일 낮 공동예배
시간/ 오전 11시 * 3월 3일, 사순절 셋째 주일
안내/ 1구역
* 인도/ 구채영 집사
* 반주/김선희,김은주,남한나,이은경,전세영
*성도의 교제와 사귐/ ‘존귀한 주의 자녀이십니다’/ 함께 인사를 나눕니다.
<하나님께로 나아감>
*마음 모아 찬양으로 묵상/ ‘오소서 성령이여’/ 마음 모아 함께
예배의 부름/다같이(시편 19:9~14)
(인도자) 하나님의 계시는 온전하여 우리 삶을 회복시키고, 하나님의 이정표는 확실하여 바른길을 알려 준다.
하나님의 명성은 순금같이 변함없고 하나님의 결정은 정확하여 한 치의 오차도 없다.
(교 우) 빛이신 하나님 앞에 우리 죄악이 드러나게 하시고,
자신의 허물을 깨닫게 하사 악한 길로 돌아가지 않고 빛의 길로 걸어가게 하소서.
(다같이) 나의 반석이시오 구원자이신 주님, 내 입의 말과 내 마음의 생각이 언제나 주님의 마음에 들기를 바랍니다. 아멘
경배와 찬양/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79장)/ 3절은 허밍으로 합니다.
<주님을 향한 마음 열기>
생명과 평화를 위한 중보 기도/지구, 사회의 아픈 곳을 생각하며 기도합니다. (2분)
아이들이 보여주는 하나님 나라/소백산 어린이부
함께 읽는 글/다같이(봄 / 프리드리히 횔덜린)
먼 고원으로부터 새로운 날이 내려온다.
아침, 그가 여명에서 깨어났다.
그는 인간들에게 웃음을 던진다. 치장하고 경쾌하게,
인간들 기쁨으로 부드럽게 젖어든다.
새로운 생명이 미래에게 자신을 드러내려 한다.
즐거운 말의 표지, 활짝 핀 꽃들로
큰 계곡, 대지는 가득 채워진 듯하다.
한편 봄철 무렵 비탄은 멀리 떨어져 있다.
음악 영상 편지/마음으로 받는 편지
공동체의 기도/박아민 집사
<말씀하소서, 성령님>
오늘의 말씀/요한복음 6:66-71/ 이는 주님의 말씀입니다./ 전세영 청년
찬양/하늘손길찬양대
하늘 말씀 펴기/‘내가 생각한 메시아가 아니야?’/ 백영기 목사
응답과 봉헌/너 예수께 조용히 나가(539장)/ 봉헌위원/ 박영구 집사
<하나님 나라의 삶을 향하여>
교회 이야기/인도자
삶의 나눔(나에게 예수님은)/박원미 집사
*다짐의 찬송/ 교회 가는 길/ 다같이
*오늘의 위탁과 권면/ 한 주를 살아갈 마음을 모으며
*강복 기도/ 옆 사람, 온 세상과 함께/ 백영기 목사
다음 주 안내/ 인도(정형섭), 기도(이강욱), 성경(김영덕), 봉헌(장용석), 삶의 나눔(백두산), 청소(김동욱/정해숙)
알림과 사귐
예배
1. 자연의 절기는 어느새 경칩(5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겨울에서 봄처럼, 계절로 찾아오는 자연의 선물이 온전하게 지켜지길 소망합니다.
3월의 첫 주일을 함께하는 우리 모두를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2. 오늘은 사순절 3째 주일입니다. 조금 더 경건하고 신실한 성도가 되기 위해 마음을 모을 때입니다.
교회에서 제공하는 사순절 묵상이나, 감사 노트, 생태캠페인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다음 주일(3/10)은 백두산 남선교회가 주관하는 주일입니다.
백두산 남선교회에서는 준비해 주시고, 교우들께서는 백두산 남선교회를 축복하시며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3월의 3째 주일에는 지강유철 전도사님이 오셔서 말씀도 나눠주시고,
오후엔 ‘음악이 있어야 할 자리’ 사순절과 음악으로 우리를 안내해 주십니다.
5. 3월의 4째 주일에는 안식년으로 들어오신 이영일 선교사님이 말씀을 나눠주시고, 예배 중에는 공동체 애찬식이 있습니다.
애찬식은 산촌교육마을 <단비>에서 맡아주시겠습니다.
6. 올해 부활절(주일)은 3월의 마지막 주일(31일)입니다.
사순의 시기를 어렵지만 잘 지내시면 부활의 아침과 영광을 맞이합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역사를 생각하며 나아갑니다.
모임
1. 오늘 예배 후에는 3월 공동체 회의가 있습니다.
공동식사 후에는 사랑방 카페에서 항존직 전체 모임이 있습니다.
교회 중장기 발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2. 미래목회연구원의 포스트 M.div 과정을 공부하는 분들이 내일(월, 4일) 우리 교회를 방문합니다.
3. 사회적협동조합인 산촌교육마을 <단비>의 총회가 6일(수) 도서관 봄눈에서 있습니다.
4. 이번 주 토요일인 9일(토) 오후 4시에 사랑방 카페에서 교육문화마을 <반디> 모임이 있습니다.
5. 매월 2째 주일은 구역별 모임이 있고, 4째 주일에는 영성, 자연, 문화위원회 모임이 각각 있습니다.
6. 이재표 집사님이 <미디어 날>을 준비하며 시작합니다.
다양한 프로젝트를 꿈꾸며 시작하는 창립총회의 날이 15일(금) 오후 1시 동부창고 34동에서 있습니다.
많은 응원과 참여 바랍니다.
7. 3월의 할미꽃 그림책 모임은 4째 주일 오후입니다. 3월의 책은 <다 같은 나무인 줄 알았어>입니다.
8. 3월의 마지막 주일(31일) 오후에는 사랑방 카페 운영위원회가 <카페 사랑방의 날>을 운영합니다.
새봄을 맞아 수리와 단장을 하기 위한 사랑의 찻값을 모읍니다. 많이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9. 3월부터 수요일 저녁은 찬양과 기도(김종철), 떼제 기도(노태민), 성경공부(백영기), 나눔(같이)으로 진행됩니다.
10. 3월에도 심방을 계속합니다. 심방을 원하시는 가정은 구역장과 김종철 목사님에게 말씀해 주십시오.
교우 소식/
1. 오늘 공동식사는 자작나무(5) 구역에서 준비하여 나눕니다. 맛있게 나누시고, 다음 주일은 호두나무(7) 구역에서 준비합니다.
2. 이강욱(장은희) 집사님이 사업차 지난 금요일부터 일주일 일정으로 인도에 다녀오십니다.
3. 이범수(지명숙) 집사님이 나주에서 보은 창리(내북)로 지난 화요일 이사를 잘 마쳤습니다.
4. 김순희, 김선희 권사의 막내 동생인 김민혜 자매가 요르단으로 선교사역을 나갑니다.
우리 교회에서도 기도와 후원으로 동참합니다. 3월 10일(주일)에 교회에 와서 인사와 나눔을 합니다.
5. 문찬영 청년이 3월 26일(화) 군에 입대합니다. 성가대와 교사, 청년부에서 많은 활동을 했지요.
군 생활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복무하고 나올 수 있도록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새봄과 함께 새 일을 시작하신 한상철 집사님, 지병희 집사님, 학교를 옮기신 전원배 집사님 등
모든 분들에게 축하와 함께 주님의 은총을 빕니다.
- 수요 저녁 예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