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으로
마21:18-22
2024년5월24일(금)
기동찬
18.이른 아침에 성으로 들어오실 때에 시장하신지라
19.길 가에서 한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그리로 가사 잎사귀 밖에 아무 것도 찾지 못하시고 나무에게 이르시되 이제부터 영원토록 네가 열매를 맺지 못하리라 하시니 무화과나무가 곧 마른지라
20.제자들이 보고 이상히 여겨 이르되 무화과나무가 어찌하여 곧 말랐나이까
21.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가 믿음이 있고 의심하지 아니하면 이 무화과나무에게 된 이런 일만 할 뿐 아니라 이 산더러 들려 바다에 던져지라 하여도 될 것이요
22.너희가 기도할 때에 무엇이든지 믿고 구하는 것은 다 받으리라 하시니라.
하나님 감사합니다.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하신 모든 말씀을 그들이 그대로 믿기를 원하셨던 주님의 마음을 알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21.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가 믿음이 있고 의심하지 아니하면 이 무화과나무에게 된 이런 일만 할 뿐 아니라 이 산더러 들려 바다에 던져지라 하여도 될 것이요
주님, 주님이 제자들에게 하신 말씀을 저들은 아직도 믿지 못하고 있음을 주님은 아셨습니다. 주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18.보라 우리가 예루살렘으로 올라가노니 인자가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넘겨지매 그들이 죽이기로 결의하고 19.이방인들에게 넘겨 주어 그를 조롱하며 채찍질하며 십자가에 못 박게 할 것이나 제삼일에 살아나리라. 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하지만, 저들은 주님의 그 말씀을 믿지 못했습니다. 주님은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하신 말씀을 믿기를 원하셨습니다.
18.이른 아침에 성으로 들어오실 때에 시장하신지라
19.길 가에서 한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그리로 가사 잎사귀 밖에 아무 것도 찾지 못하시고 나무에게 이르시되 이제부터 영원토록 네가 열매를 맺지 못하리라 하시니 무화과나무가 곧 마른지라
20.제자들이 보고 이상히 여겨 이르되 무화과나무가 어찌하여 곧 말랐나이까
21.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가 믿음이 있고 의심하지 아니하면 이 무화과나무에게 된 이런 일만 할 뿐 아니라 이 산더러 들려 바다에 던져지라 하여도 될 것이요.
주님은 제자들에게, ‘내가 너희에게 한 말은 다 이루어지는 것이다. 그러니 믿으라.’고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주님이 성으로 들어가시면서, “길 가에서 한 무화과나무를 보시고...이르시되 이제부터 영원토록 네가 열매를 맺지 못하리라 하시니 무화과나무가 곧 마른지라.”(19절). 주님이 말씀하신 대로 그 나무가 마른 것처럼,
18...인자가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넘겨지매 그들이 죽이기로 결의하고 19.이방인들에게 넘겨 주어 그를 조롱하며 채찍질하며 십자가에 못 박게 할 것이나 제삼일에 살아나리라. 라고 하신 말씀도 그대로 이루어진다. 는 말씀입니다. 그러니, 이 말씀을 주님의 제자들이 그대로 믿기를 원하셨습니다.
주님을 기쁘시게 해 드릴 수 있는 비결은 주님이 하신 말씀을 그대로 믿는 일입니다.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가 믿음이 있고 의심하지 아니하면 이 무화과나무에게 된 이런 일만 할 뿐 아니라 이 산더러 들려 바다에 던져지라 하여도 될 것이요.”(21절). 라고 믿음에 대하여 말씀해 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그렇습니다. 주님,
주님을 기쁘시게 해 드리는 비결은 주님께서 하신 말씀을 그대로 믿는 일인 줄 압니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11:6).
하나님의 일은 믿는 것이라고 말씀해 주신 주님,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께서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니라 하시니”(요6:29).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요6:35절).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요6:40절).
주님께서 하신 말씀을 믿는 자가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임을 선포합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 자들은 어린아이와 같이 순수하게 하나님이 하신 말씀을 그대로 믿었습니다.
아브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믿었습니다.
5.그를 이끌고 밖으로 나가 이르시되 하늘을 우러러 뭇별을 셀 수 있나 보라 또 그에게 이르시되 네 자손이 이와 같으리라
6.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으니 여호와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시고
7.또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이 땅을 네게 주어 소유를 삼게 하려고 너를 갈대아인의 우르에서 이끌어 낸 여호와니라.(창15장).
아브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인정받았습니다(창15:6).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행하는 자가 형통하게 됩니다.
“이에 백성들이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서 드고아 들로 나가니라 나갈 때에 여호사밧이 서서 이르되 유다와 예루살렘 주민들아 내 말을 들을지어다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신뢰하라 그리하면 견고히 서리라 그의 선지자들을 신뢰하라 그리하면 형통하리라.”(대하20:20).
주님, 감사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생각하고, 말하고, 행하는 자가 주님을 기쁘시게 해 드리는 자임을 알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주님, 제게 주님이 원하시는 믿음이 있습니까, 만일, 주님이 원하시는 믿음이 제게 부족하다면, 불쌍히 여겨 주시고 용서해 주시옵소서. 그리고 제게 더욱 더 큰 믿음을 주시옵소서.
아무 것도 할 수 없다고 고백하는 자에게,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4:13). 고 말씀해 주신 주님,
믿음은 주님을 따를 수 있는 영적인 능력의 원천임을 선포합니다.
믿음(아만, 피스티스)은 주님이 하신 말씀을 그대로 믿고 의지하는 것임을 선포합니다.
참된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사역을 그대로 믿는 것이 참된 믿음임을 선포합니다.
8.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9.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10.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엡2장).
선한 일을 위하여 제게 믿음의 선물을 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믿음으로 모든 것을 생각하고 말하고 행할 수 있는 은혜를 제게 더 해 주시옵소서.
이 하루도 주님의 손에 올려 드리며
제 삶의 주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아멘.
Declaration
주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행하는 자가 주님의 기쁨이 될 것입니다.
Those who believe in the word of the Lord and do what they say will be the joy of the L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