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선정대상과 선정이유
•강호동
•강호동은 원래 씨름인이지만 방송으로 넘어온 방송인이다. 한분야에서 톱을 이루는 것도 엄청 힘든일인데 운동과 방송 두분야에서 모두 톱까지 올라간 것을 보고 배울 것이 많아보여 선정했다
2.성공사례
•강호동은 10대의 어린 나이에 프로 무대에 뛰어들어 대형사고를 터뜨렸다. 1988년부터 본격적으로 프로 무대에 선 강호동은 1989년 18세의 나이에 백두장사에 올랐다. 그리고 1990년 3월 제18대 천하장사에 등극하면서 최고의 선수로 우뚝 섰다. 강호동의 출연에 씨름판은 난리가 났고, 강호동은 각종 기록을 갈아치우면서 씨름 황태자 칭호를 얻었다. 강호동은 사상 처음으로 10대에 천하장사 3연패를 이뤄내면서 전성시대를 열어젖혔다.
무서운 기세로 거침없이 승리를 이어가던 강호동은 짧고 굵은 선수 시절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현역으로 활약한 4년 동안 천하장사 5회, 백두장사 7회의 엄청난 업적을 쌓았다. 이후 강호동은 이경규에 권유로 인해 방송으로 넘어와 1993년 mbc특채 개그맨으로 연예계에 데뷔한다. 처음 소나기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이름을 일리기 시작하다가 공포의 쿵쿵따라는 프로그램으로 대히트를 쳐서 자리를 굳히게 되었고 x맨을 찾아라 라는 프로그램으로다시 대히트를 시키면서 예능의 새시대가 자신들의 시대가 될 것을 대중들에게 각인을 시킨다. 이후 강호동은 스타킹,황금어장,1박2일을 히트 시키며 최정상급 mc가 되었다. 하지만 2011년도에 사건이 터지고 연예계에서 잠정 은퇴를 한다. 얼마 후 다시 복귀를 하지만 최근 예능 트랜드와 맞지않아 실패의 쓴맛을 경험하고 자신을 내려놓고 새로운 예능에 적응하기 시작하며 신서유기,아는형님,한끼줍쇼를 성공시키며 다시 예능계의 정상급 mc자를 차지하였다.
3.자신의 의견
•강호동이 성공만 한것이 아니다. 자신이 의도하지않은 사건이 터져 예능계를 떠났어야 했다. 그러고 복귀를 했지만 실패를 경험해야 했다. 하지만 강호동은 거기서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부족함을 인정하며 더 나은 자신을 만들어갔다. 나는 자신이 어떤위치에 있든 자신이 부족한 것이 보이면 그것을 인정하고 고치는 것을 보고 그를 본받아야겠다고 생각했고 언제어디서나 내가 어떤위치에 있든지 자신이 부족한 것이 보이면 고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