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체중 유도부 전국 최강 한판승...용인대 총장기 금3, 동1 획득
[광주=차승현기자] 광주체육중학교가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까지 강원도 양구에서 개최된 ‘2024 용인대 총장기 전국 남·여 중·고 유도대회’에서 금메달 3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대회 1일째 여중 –48kg에서 2학년 박선정 선수는 1회전부터 결승까지 화려한 기술로 상대 선수를 압도했다. 특히 결승전에서 광문중 최연우 선수를 안다리기술로 절반 누르기로 한판승을 거둬 우승을 차지했다.
같은 날 여중 -70kg에서 3학년 김효담 선수는 압도적인 힘과 기술로 준결승전에서 경민여중 김보람 선수를 안다리 되치기로 절반승을 거둬 결승전에 진출했고, 결승전에서는 플라이유도센터 이서현 선수를 안다리절반, 누르기 절반으로 한판승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여중 +70kg에서 3학년 김하은 선수는 준결승전에서 용운중 이서하 선수를 상대방 업어치기 중 되치기 절반과 누르기 한판승으로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 경기체중 최보민 선수를 안다리 기술로 절반을 얻어낸 후 판정승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특히 김하은 선수는 ‘제52회 춘계 전국 유도 연맹전’에서도 우승해 오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도 금메달을 노리고 있다. 남중 –51kg에서는 2학년 박원탁 선수도 최선을 다해 값진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준재 교장은 “훈련 시간마다 성실하게 훈련에 임하는 유도부 선수들을 보며 그간의 노력이 오늘의 결과를 만들었다”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기사더보기: 광주체중 유도부 전국 최강 한판승...용인대 총장기 금3, 동1 획득 (miraenews.co.kr)
[광주=차승현기자] 광주체육중학교가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까지 강원도 양구에서 개최된 ‘2024 용인대 총장기 전국 남·여 중·고 유도대회’에서 금메달 3개 동메달 1개를...
www.miraenews.co.kr
#용인대 #광주체중유도 #유도대회 #용인대총장기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